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비빔밥

On February 28, 2011

  • 주재료

    흰쌀밥(약간 진밥) 4공기, 쇠고기·도라지·고사리·콩나물 100g씩, 마른 표고버섯 3장, 오이 ½개, 참기름·소금·물 적당량씩 전감 : 흰살 생선 80g, 달걀물 1개분, 다시마 10㎝ 1장, 밀가루·참기름·고추장(약고추장)·식용유(지짐용) 적당량씩,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고기&표고버섯 양념 : 간장 1큰술, 설탕 ½ 큰술, 다진 파 2작은술, 다

만들기

4인분

|

60분 이내

  1. 1 쇠고기는 곱게 다지고, 마른 표고는 불려서 기둥을 떼고 가늘게 채 썬다.
    2 고기&표고버섯 양념장을 만들어 반으로 나누고 ①의 쇠고기와 불린 표고를 각각 양념해 팬에 볶는다.
    3 오이는 길이로 반 갈라서 어슷하게 썰고 소금에 절였다가 물기를 꼭 짠다.
    4 도라지는 가늘게 갈라서 소금에 주물러 씻은 후 끓는 물에 데친다. 고사리는 억센 줄기는 다듬고 짧게 끊는다.
    5 도라기&고사리 양념장을 만들어 반으로 나누고 ④의 도라지와 고사리를 각각 양념해 볶는다.
    6 콩나물은 씻어 냄비에 물 ½컵과 소금을 약간 넣어 뚜껑을 덮어 삶은 분량의 양념으로 무친다.
    7 흰살 생선은 얇게 전감으로 떠서 소금, 흰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밀가루, 달걀물 순으로 옷을 입혀 전을 부친 다음 1㎝ 폭으로 썰고, 남은 달걀물은 지단을 부쳐 채 썬다.
    8 다시마는 기름에 튀겨 잘게 부순다.
    9 약간 되게 진 흰쌀밥은 참기름, 소금으로 간을 한 다음 ②의 쇠고기를 넣어 고루 섞는다. 그 위에 ②~⑧의 나물과 전 등을 색스럽게 조금씩 얹어 내고, 고추장은 따로 담아내 식성에 따라 곁들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