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Olive des Olives

On October 15, 2013

올리브절임은 짭조름하면서도 특유의 풍미로 식욕을 자극한다. 올리브의 맛과 향을 오롯이 담은 이탤리언 스페셜 디시.

※ 사용된 올리브는 씨를 빼지 않은 병절임 제품입니다.

올리브 열매는 약간 쓴맛과 떫은맛이 있어 생과로 먹지 못하고 기름을 짜거나 절여 먹는다. 오일과 소금에 절인 올리브는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지녀 파스타, 빵, 스프레드 등에 듬뿍 넣으면 특유의 풍미로 식욕을 자극한다. 올리브의 맛과 향을 오롯이 담은 이탤리언 스페셜 디시.

아스콜라나 올리브튀김

아스콜리나 지역의 요리로, 이 지역에서 재배한 올리브 나무 종류인 아스콜라나는 크기가 커서 씨를 빼고 속을 채워 튀기기에 적합하다. 올리브를 돌려 깎아 씨를 발라낸 뒤 각종 고기와 채소를 갈아 만든 소를 채우고 튀김옷을 얇게 입혀 튀긴 음식으로, 입맛을 돋워주는 안티파스토로 제격이다.

올리브프리타타

올리브절임과 상큼한 토마토 그리고 각종 채소의 풍미를 가득 품은 이탈리아식 오믈렛인 올리브프리타타는 부드럽고 포만감을 더해줘 브런치 메뉴로 즐겨 먹는다. 토마토잼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아스콜리식 올리브스파게티

이탈리아 올리브 생산지로 유명한 아스콜리나 지방에서 즐겨 먹는 스파게티로 올리브 풍미가 입안 가득 행복을 전한다.

올리브피자

짭조름한 올리브와 고소한 치즈가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루는 올리브피자.

아스콜리나식 올리브스파게티

에쎈 | 2013년 10월호

  • 주재료

    스파게티 160g, 그린 올리브 6~8개, 블랙 올리브 5개, 방울토마토 10개, 껍질콩 2줄기, 페페론치노 3개, 안초비 1조각, 마늘 1쪽, 생모차렐라치즈 60g, 딜 1줄기, 올리브유 60g, 소금·후춧가루·다진 파슬리 약간씩, 물 1L, 굵은소금 10g

만들기

2인분

|

30분 이내(중)

  1. 1

    그린 올리브는 씨를 발라낸 뒤 과육을 슬라이스하고 블랙 올리브는 씨를 발라낸다. 방울토마토는 4등분한다. 껍질콩은 5cm 길이로 자른다. 안초비는 곱게 다지고 마늘은 으깬다.

  1. 2

    냄비에 물을 넣고 물이 끓으면 굵은소금을 넣어 녹인다. 스파게티를 넣고 7분 정도 삶는다.

  1.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으깬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천천히 구워 마늘오일을 만든다.

  1. 4

    다진 안초비를 마늘 오일에 넣고 약한 불에서 천천히 볶다가 페페론치노를 넣어 타지 않게 볶는다.

  1. 5

    올리브유에서 매운 향이 올라오면 그린 올리브와 블랙 올리브, 방울토마토, 껍질콩을 넣어 볶는다. 이때 후춧가루와 소금으로 간한다.

  1. 6

    껍질콩이 익으면 삶은 스파게티를 넣어 섞으며 볶는다. 뻑뻑하면 스파게티 삶은 물을 약간 넣어 버무린다.

  1. 7

    접시에 완성된 스파게티를 말아 담은 뒤 생모차렐라치즈를 올리고 딜을 꽂아 모양을 낸다. 마지막에 다진 파슬리와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가장자리에 두른다.

올리브프리타타

에쎈 | 2013년 10월호

  • 주재료

    블랙 올리브·그린 올리브·양파 30g씩, 양송이 2개, 브로콜리 50g, 토마토 과육 30g, 달걀 4개, 버터·파르메산치즈가루 30g씩, 소금 약간

만들기

기타지금 15cm 1개분

|

15분 이내(하)

  1. 1

    블랙 올리브와 그린 올리브는 각 1개씩 돌려 깎아 씨를 발라낸 뒤 3등분하고 나머지 분량은 다진다. 양파와 양송이, 브로콜리는 큼직하게 다진다. 토마토는 씨를 발라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다.

  1. 2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올리브, 양파, 양송이, 브로콜리를 볶아 소금으로 간해 덜어둔다.

  1. 3

    달걀은 젓가락으로 풀어 달걀물을 만든다.

  1. 4

    팬을 뜨겁게 달궈 버터를 녹인 뒤 팬에 달걀물을 부어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들 듯이 젓가락으로 섞어 몽글몽글하게 절반 정도만 익힌다. 볶은 재료를 달걀에 올린 뒤 불을 약하게 줄여 속까지 완전히 익힌다.

  1. 5

    달걀이 익으면 토마토와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 뒤 뒤집어 갈색빛이 나도록 굽거나, 180℃로 예열한 오븐에 갈색빛이 나도록 굽는다.

아스콜라나 올리브튀김

에쎈 | 2013년 10월호

  • 주재료

    그린 올리브 20개, 박력분 30g, 달걀 2개, 빵가루 100g, 식용유 적당량

  • 프로시우토 햄 1장, 다진 쇠고기 100g, 다진 닭 가슴살·다진 돼지고기 50g씩, 양파 20g, 우유에 불린 식빵가루 ½장 분량, 백포도주 50g, 올리브유 40g, 토마토페이스트·파르메산치즈가루 20g씩, 달걀물 10g, 다진 레몬껍질·넛메그가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인분

|

1시간 이내(상)

  1. 1

    프로시우토 햄과 양파는 곱게 다진다. 빵가루는 아주 곱게 간다.

  1. 2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다진 프로시우토, 다진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양파, 우유에 불린 식빵가루, 백포도주, 토마토페이스트, 소금을 넣고 약한 불에서 노릇하게 볶는다. 익힌 재료를 푸드프로세서에 곱게 간다.

  1. 3

    ②에 파르메산치즈가루, 달걀물, 다진 레몬껍질, 넛메그가루, 후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 소를 만든다.

  1. 4

    올리브는 돌려 깎아 씨를 발라낸다. 올리브 열매 형태를 잡고 씨를 발라낸 빈 공간에 소를 채운다.

  1. 5

    소를 채운 올리브는 박력분,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입혀 170℃로 데운 식용유에 튀겨 낸다. 이때 빵가루는 아주 얇게 묻혀 초록빛이 살짝 보이도록 튀긴다.

올리브절임은 짭조름하면서도 특유의 풍미로 식욕을 자극한다. 올리브의 맛과 향을 오롯이 담은 이탤리언 스페셜 디시.

Credit Info

그릇협찬
무겐인터내셔널
요리
안토니오 심
포토그래퍼
정문기
에디터
양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