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칠리빈스타코라이스

On March 13, 2013

  • 주재료

    병아리콩ㆍ강낭콩ㆍ흰콩ㆍ렌즈콩ㆍ노란 렌즈콩ㆍ셀러리ㆍ당근ㆍ양파ㆍ버섯 50g씩, 완숙 토마토 2개, 마늘 2쪽, 올리브유 1큰술, 칠리파우더ㆍ파프리카파우더 1작은술씩, 가람마살라 ½작은술, 소금ㆍ후춧가루 적당량씩, 아가베시럽 2작은술, 현미밥 4공기, 토핑 양상추ㆍ고수ㆍ코티지치즈 적당량씩(없으면 생략 가능)

만들기

4인분

|

90분 이내

  1. 1 병아리콩과 강낭콩, 흰콩은 찬물에 담가 하룻밤 불린다.
    2 렌즈콩과 노란 렌즈콩은 한 시간가량 물에 담가 두었다 냄비에 물과 함께 담고 15분간 끓인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3 끓는 물에 흰콩을 넣고 한소끔 끓이다가 병아리콩과 강낭콩을 넣어 30분간 더 끓인 뒤 체에 밭여 물기를 제거한다.
    4 셀러리와 당근, 양파, 버섯은 잘게 다진다. 완숙 토마토는 꼭지를 따고 마늘은 잘게 다진다.
    5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향을 내가며 볶다가 양파를 넣어 볶는다. 양파가 어느 정도 투명해지면 칠리파우더와 파프리카파우더, 가람마살라를 넣고 잘 섞어가며 볶는다.
    6 양파가 완전히 익으면 셀러리와 당근을 넣어 볶는다. 셀러리의 향이 진해지고 당근이 익으면 버섯을 넣어 한 번 더 볶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7 ⑥에 콩을 넣어 잘 섞으면서 한소끔 끓인 뒤 완숙 토마토를 손으로 으깨면서 넣는다. 아가베시럽을 더해 중간 불에서 15분가량 뭉근히 끓여 칠리빈스타코를 만든다.
    8 그릇에 밥을 담고 칠리빈스타코를 부은 뒤 양상추와 고수, 코티지치즈를 올려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