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재료
머랭 : 달걀흰자 200g, 설탕 400g 레몬젤리 : 레몬 4개, 설탕 50g, 한천가루 약간 체리쿨리 : 체리 300g, 설탕시럽 100g, 레몬주스 15g, 소금 약간 화이트트러플파우더 : 화이트트러플오일 60ml, 몰토덱스트린 40g, 소금 약간
1 믹서 볼에 달걀흰자를 넣고 믹서를 돌린 뒤 거품이 일기 시작하면 설탕 절반 분량을 넣고 돌린다. 흰자가 불투명해지면 나머지 머랭을 넣고 돌린다. 거품기로 머랭을 올렸을 때 끝이 뾰쪽하게 새 부리 형태로 휘어지면 머랭이 완성된다.
2 머랭을 깨끗한 볼에 담고 윗부분을 스패출러로 편편하게 다듬은 뒤 가운데 부분을 움푹 파 볼 형태로 만든다.
3 95℃로 예열한 오븐에서 반나절 말려 머랭볼을 만든다.
4 레몬껍질을 칼로 자른 뒤 흰 부분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1분씩 3번에 나눠 데친다.
5 레몬을 짜서 즙을 만들어 설탕과 과육을 냄비에 함께 넣고 끓인다. 이때 거품기로 저어 설탕을 잘 녹인다.
6 ⑤의 레몬리퀴드 분량의 1/100만큼의 한천가루를 넣은 뒤 레몬껍질과 함께 믹서에 갈아 체에 걸려 식힌다. 넓은 바트에 레몬리퀴드를 담고 냉장고에서 굳혀 작은 큐브로 형태로 자른다.
7 체리는 씨를 제거한 다음 설탕시럽, 레몬주스, 소금을 넣고 믹서에 갈아 체에 거른다.
8 몰토덱스트린 가루에 화이트트러플오일을 넣고 거품기로 젓는다. 소금으로 간한다.
9 머랭볼에 화이트트러플파우더를 담고 레몬젤리를 올린다. 체리쿨리를 머랭볼에 부어 숟가락으로 머랭과 함께 떠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