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재료
갑오징어 2마리,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당근·양파·초리소 20g씩, 버터 적당량, 보리 50g, 화이트와인 50mL, 치킨 스톡 500mL, 처빌·바질 적당량씩
-
붉은파프리카소스
붉은 파프리카 4개, 올리브유 적당량, 치킨스톡 200mL, 소금·후춧가루, 초리소 50g, 카이엔페퍼 약간
1 갑오징어는 갑을 뺀 다음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2 당근, 양파, 초리소는 잘게 다져 버터를 두른 팬에 각각 볶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뒤 키친타월에 얹어 기름기를 없앤다. 보리는 12시간 정도 물에 불린다.
3 팬에 버터를 두르고 보리를 볶다가 화이트와인을 붓고 약한 불에서 익힌다. 분량의 치킨스톡을 부어가며 부드럽게 익힌 뒤 볶은 당근, 양파, 초리소를 넣는다.
4 처빌, 바질은 곱게 다진다.
5 파프리카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다음 얇게 채 썰어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볶는다. 여기에 치킨스톡을 붓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자작하게 끓인다. 소금, 후춧가루 간한 뒤 믹서에 곱게 갈아 체에 거르고 카이엔페퍼를 넣는다.
6 초리소는 슬라이스 한 뒤 팬에 볶아 나오는 붉은 기름만 덜어내 ⑤와 섞어 붉은파프리카소스를 만든다.
7 갑오징어에 볶은 보리와 채소를 팽팽하게 넣고 꼬치로 끝 부분을 고정시킨다. 김이 오른 찜기에 얹어 중간 불에서 7분간 익힌 다음 한 김 식혀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8 그릇에 붉은파프리카소스를 뿌리고 갑오징어를 올린 뒤 쳐빌, 바질 다진 것을 곁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