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60 min

당근퓌레를 곁들인 닭가슴살룰라드

On August 14, 2012

  • 주재료

    닭가슴살 1마리 분량, 양송이버섯 3개, 새송이버섯 1개, 당근 ¼개, 렌틸콩 50g, 이베리코하몽 20g, 타임 2줄기, 다진 마늘 1개 분량, 다진 샬롯·무염버터 2작은술씩, 이탈리안 파슬리·버터 적당량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생크림 1컵, 치킨스톡 1½컵

  • 치킨스톡

    생닭 1마리, 양파 1개, 대파(흰 부분) 2줄기, 셀러리 1줄기, 정향 3개, 부케가르니(타임, 월계수잎, 이탈리안 파슬리) 적당량, 물 1.8L

  • 당근퓌레

    당근 1개, 이탈리안 파슬리 4줄기, 무염버터 30g, 월계수잎 1장, 우유 500ml

  • 허브샐러드

    크레송·차이브·비트순 적당량씩, 올리브유(엑스트라버진) 2작은술, 화이트와인비네거 1작은술

만들기

4인분

|

100분 이내

  1. 치킨스톡
    1 닭은 관절 부분을 칼로 쳐 토막낸다. 가슴살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찬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한다.
    2 양파는 듬성듬성 자르고 대파, 셀러리는 반으로 자른다. 부케가르니는 조리용 실로 묶어 준비한다.
    3 가슴살을 제외한 닭고기와 양파, 대다, 셀러리, 부케가르니를 냄비에 담고, 분량의 물을 부어 1시간 이상 끓인 뒤 체에 걸러 식힌다.

    당근퓌레
    1 당근은 사방 1cm 크기로 자른 뒤 우유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와 함께 냄비에 담고 약한 불에서 끓인다.
    2 당근이 충분히 익으면 이탈리안 파슬리, 월계수잎은 건져내고 당근만 블렌더에 곱게 간 뒤 체에 걸러 우유를 부으며 농도를 맞춘다.

    닭가슴살룰라드
    1 양송이버섯, 새송이버섯은 사방 1cm 크기로 자르고, 당근은 잘게 다진다.
    2 달군 팬에 무염버터를 넣고 다진 마늘과 샬롯을 볶는다. 당근, 버섯, 하몽을 차례로 넣고 볶은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다음 렌틸콩, 치킨스톡을 넣고 끓인다.
    3 치킨스톡이 ⅓ 분량으로 줄면 생크림을 넣고 농도를 맞춰 충전물을 완성한다.
    4 닭가슴살 가운데에 칼집을 넣어 주머니 모양으로 만든 뒤 충전물을 채우고 꼬치로 입구를 막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노릇하게 굽는다.
    5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7~8분간 익힌 뒤 식혀 슬라이스한다.
    6 볼에 허브샐러드 재료를 담고 버무린다.
    7 접시에 당근퓌레와 닭가슴살룰라드를 올린 뒤 허브샐러드로 장식한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