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한식

쌀강정

On September 09, 2010

  • 주재료

    튀긴 쌀(15컵) 불린 뒤 말린 멥쌀 3컵, 물 15컵, 튀김기름 적당량 흰색 쌀강정 : 튀긴 쌀 5컵, 시럽 ½컵, 해바라기씨 ¼컵 분홍색 쌀강정 : 튀긴 쌀 5컵, 시럽 ½컵, 피스타치오 ¼컵, 백년초가루 ¼작은술, 물 ¾작은술 보라색 쌀강정 : 튀긴 쌀 5컵, 포도즙 3큰술, 시럽 ½컵 시럽 설탕·물엿 1컵씩, 물 3큰술

만들기

|

30분 이내

  1. a 튀긴 쌀 준비하기
    1 멥쌀을 불려 냄비에 물과 함께 넣은 뒤 뚜껑을 열고 끓여 끓기 시작한 시점부터 15분 정도 삶아 물에 헹군다. 이때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헹구고, 마지막 헹구는 물에 소금을 넣어 5분 정도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하고 바싹 말린다.
    2 바싹 말린 밥알을 튀김망에 넣어 200℃ 고열의 기름에 튀긴 뒤 기름기를 없앤다.

    b 시럽 만들기
    1 냄비에 설탕과 물엿, 물을 넣고 중간 불에서 설탕이 녹을 정도로 끓인다.
    2 끓는 물에 시럽 냄비를 중탕해 시럽이 굳지 않도록 한다.

    c 색소 만들기
    1 백년초가루는 물에 개어둔다.
    2 냄비에 포도와 물을 넣고 끓인 뒤 체에 걸러 포도즙을 만든다.

    d 강정 만들기
    1 팬에 시럽을 넣고 끓으면 튀긴 쌀과 해바라기씨를 넣어 약한 불에서 실이 나고 한 덩어리가 될 때까지 버무린다.
    2 팬에 시럽과 물에 갠 백년초가루를 넣고 잘 섞어 끓인 뒤 튀긴 쌀과 피스타치오, 물을 넣어 약한 불에서 실이 나고 한 덩어리가 될 때까지 버무린다.
    3 팬에 시럽과 포도즙을 넣고 잘 섞어 끓인 뒤 튀긴 쌀을 넣어 약한 불에서 실이 나고 한 덩어리가 될 때까지 버무린다.
    4 손에 목장갑과 비닐장갑을 끼고 강정이 식기 전에 둥글납작하게 모양을 만들거나 동그란 틀에 넣고 찍어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