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 100개 켜놓은 듯’ 혼자서도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위하여.
SKIN CARE
생기 가득 촉촉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올봄 피부 표현 트렌드는 그 어느 때보다 촉촉하고 가볍게, 피부 속부터 자연스럽게 빛나는 듯한 건강한 광채가 관건이다. 생기 넘치는 윤광 피부를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기초 수분 케어. 적당한 운동과 틈날 때마다 물 마시기, 비타민 C 챙기기와 더불어 강력한 수분 보충 제품으로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꾸자.
1. 록시땅 ‘시어 울트라 리치 컴포팅 크림’
시어버터 25% 함유로 건조한 피부에 강력하게 영양을 공급하며 글리세린이 피부 보습 효과를 주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킨다. 악건성까지 보호해주는 극강 크림. 50mL 4만5천원.
2. 다나한 ‘본연진 오일 에센스’
환절기 악건성 피부에도 끄떡없는 윤기를 부여하는 고보습 홍삼 오일 포뮬라. 6년근 홍삼을 순수하게 정제한 홍삼 오일에 귀한 한방 재료를 더해 피부 보습과 주름 개선, 미백의 삼중 효과를 낸다. 60mL 3만5천원.
3. 이니스프리 ‘화이트닝 포어 크림’
제주의 신선한 감귤피로 6종의 시트러스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피부를 투명하게 가꾼다. 칙칙한 피부 톤을 고르게 밝히며 모공 부위 피부 결을 매끄럽게 케어한다. 산뜻한 흡수감이 특징. 50mL 2만8천원.
4. 키엘 ‘동안 볼륨 에센스’ 볼륨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나이가 들어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볼륨을 부여해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식물성 글리세린과 차조기 잎 추출물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운다. 50mL 7만9천원.
5. 버츠비 ‘리페어 세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달맞이꽃 오일, 다량의 불포화지방과 비타민 C로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피부 흉터를 옅게 하는 로즈힙 오일을 블렌딩한 리페어 세럼으로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나다. 녹차 추출물, 비타민 A, C, E도 더해져 노화를 방지한다. 29.5mL 5만4천원.
6. VB ‘슈퍼콜라겐’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필수인 콜라겐. 마시는 콜라겐인 VB 슈퍼콜라겐은 저분자 콜라겐 중에서도 특별히 분자량이 작은 3세대 듀오 펩타이드 콜라겐이 농축되어 있어 피부에 효율적으로 흡수된다. 20mL×30개 9만원.
7. 쥴리크 ‘퓨얼리 에이지-디파잉 퍼밍 앤 타이트닝 세럼’
너도밤나무 추출물과 귀리 추출물, 타피오카 녹말 등 자연 성분을 혼합해 만든 세럼으로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탄력 저하, 불균등한 피부 톤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30mL 12만원.
8. 나스 ‘아쿠아 젤 루미너스 오일프리 모이스처라이저’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되어 촉촉한 생기를 부여하는 젤 타입 수분크림. 피부가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돕고 탁월한 수분 침투력으로 피부 표면을 탱탱하고 매끄럽게 만든다. 오렌지, 자몽과 라벤더 등 100% 자연에서 추출한 향이 기분 좋다. 50mL 8만9천원.
9.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쥬브네이팅 세럼’
100% 천연 수분 대나무 수액을 59% 함유한 워터 프리 포뮬러로 어떠한 화학반응도 일으키지 않아 피부에 빠르게 침투해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세럼. 녹차, 대나무 잎 등 아시아 보태니컬 성분이 피부 보습력을 강화한다. 50mL 12만7천원.
10.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
물 대신 대나무 수액만을 이용한 수분 공급 미스트. 대나무 수액 속 18가지 미네랄 및 각종 아미노산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윤기 있고 촉촉하게 가꾼다. 세안 직후나 마사지 마무리, 메이크업 후 등 피부가 건조할 때 수시로 뿌린다. 200mL 6만5천원, 80mL×3개 8만원.
11. 베리떼 ‘스킨 워터리 크림’
보습력이 뛰어난 제주도 백년초 추출물이 피부 속 수분을 채우고 피부 유사 성분 레시틴이 피부 위를 한 겹 둘러싸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는 코팅 효과를 낸다. 보습 성분이 84% 함유된 산뜻한 젤리 제형이 특징. 50mL 3만2천원.
12. Re:NK ‘케이 크림’
에센셜 밤크림으로 피부 온도에 부드럽게 녹아내려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한다. 촉촉한 수분 텍스처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스킨K-픽서 성분이 피부 미세 굴곡에 집중적으로 영양 성분을 공급해 촘촘한 피부 결로 가꾼다. 15mL×4개 18만원.
13. 트릴로지 ‘로즈힙오일 안티옥시던트 플러스’
유기농 인증을 받은 로즈힙 오일 95%에 항산화 성분을 더한 뷰티 오일. 로즈힙 오일은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 오메가-9을 풍부히 함유해 피부 보습과 재생에 특효약이다. 피부 톤과 피부 결 개선에 효과적. 30mL 3만9천원.
14. 러쉬 ‘울트라 블렌드’
아몬드 오일을 베이스로 한 클렌저로 베이스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내며 장미와 비즈왁스, 꿀 성분이 클렌징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 건성 피부에도 좋다. 100g 3만7천원.
15. 러쉬 ‘오티픽스’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고 영양 가득한 수분을 제공하는 프레시 마스크. 오트밀과 바나나, 아몬드, 바닐라로 만들어 수분과 영양이 부족해 푸석푸석한 피부에 생기와 촉촉함을 부여한다. 달콤한 향이 두드러진다. 50g 1만8천7백원.
16. 설화수 ‘윤조에센스’
35세를 전후로 특히 푸석해지며 급속히 노화되는 피부. 한방 부스팅 세럼인 윤조에센스는 이런 피부 노화 현상을 5가지 한방 원료를 배합한 ‘자음단’을 근간으로 바로잡아 피부 속부터 우러나는 촉촉한 윤기를 선사한다. 60mL 8만5천원대.
17. 설화수 ‘미안피니셔’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그전에 사용했던 제품들의 성분을 감싸주어 효능을 극대화하고 피부에 맑은 생기를 더하는 제품. 녹차와 인삼을 효과적으로 블렌딩해 피부의 맑기와 윤기, 수분 개선을 돕는다. 80mL 9만원대.
MAKE UP
더 투명하게, 더 빛나게
과거 유행한 ‘투명 메이크업’이 가릴 것 다 가리며 안 가린 척하는 것이 관건이었다면 올 시즌 피부 표현은 주근깨, 잡티 등도 그대로 드러내며 최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 대신 속부터 우러나오는 듯한 맑은 윤광은 지켜내야 하기에 베이스 화장도 커버보다는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 만들기에 집중해야 한다. 이런 트렌드에 맞추어 최근에는 보습·스킨케어 효과가 더해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윤광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돕는 기능성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1. 베리떼 ‘UV 멀티쿠션 DX’
30% 이상의 하이드로 에센스 워터와 보습 성분이 함유된 산뜻한 리퀴드 타입의 쿠션 파운데이션. 수분, 미백, 주름, 탄력, 쿨링, 자외선 차단, 메이크업을 한 번에 해결하는 멀티 제품으로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하고 윤기 넘치는 피부 표현, 가벼운 밀착력이 특징이다. 15gX2개 4만원.
2. 아스타리프트 ‘라이트 애널라이징 모이스처 파운데이션’
가벼운 에센스처럼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파운데이션으로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표현한다. 빛의 3원색을 흡수해 피부 톤을 이상적인 컬러로 바꿔 재반사해 요철을 매끈하게 커버하며 생기 있고 빛나는 안색을 연출한다. 30g 6만2천원.
3. 나스 ‘올 데이 루미너스 웨이트리스 파운데이션’
공기처럼 가볍게 발리는 오일 프리 텍스처로 한 방울만으로도 매끈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하는 2015 신제품. 완벽하고 자연스러운 커버, 피부의 칙칙함과 변색을 즉각적으로 보정, 개선하는 기술이 합쳐져 메이크업 효과가 16시간 동안 지속된다. 그린과 골드 피그먼트가 붉고 칙칙한 톤을 보정해 자연스러운 광택이 나는 투명한 안색을 만든다. 30mL 6만7천원.
4. 나스 ‘옵티멀 브라이트닝 컨센트레이트’
안색을 환하게 밝히고 피부를 고르게 정돈하는 광채 에센스로 마지막 기초 단계에 바르면 베이스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되도록 돕는다. 용량 30mL 11만4천원.
5. 아가타 ‘에쌍씨엘 파운데이션’
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성분이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어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연출하는 수분 커버 파운데이션. 스킨케어 효과와 자외선 차단 기능이 더해져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30mL 2만5천원.
6. 설화수 ‘메이크업밸런서’
초기 노화가 시작된 피부의 메이크업 첫 단계에 설화수 스킨케어 제품 특유의 유수분 밸런싱 효과를 부여하는 신개념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 베이스 본연의 보정력은 유지하며 항산화 베리 컴플렉스로 피부에 윤기와 활력을 불어넣는다. 스킨케어 효능과 함께 촉촉하고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텍스처를 적용했다. 35mL 6만원대.
7.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스킨 세럼 파운데이션 SPF40/PA+++’
세럼 성분의 효능을 그대로 보존하는 신기술을 적용해 슈퍼 세럼 성분과 파운데이션 피그먼트가 균일하게 혼합되어 피부 속부터 촉촉한 피부를 표현하는 2015 신제품. 파운데이션 피그먼트가 세럼 성분과 함께 피부 표면을 감싸면서 속까지 밀착되어 마치 본인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동충하초와 대나무 추출물 등 세럼 속 영양분이 피부를 가꾸어 커버와 동시에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덧바를수록 촉촉하기 때문에 수정 화장도 문제없다. 30mL 8만3천원.
8. 바비브라운 ‘SPF50/PA+++ 프로텍티브 페이스 베이스’
가볍고 빠르게 스며드는 촉촉한 로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갖춰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를 부여한다. 수분 공급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본연의 수분 밸런스를 지켜주어 더 생기 있고 부드러운 피부를 연출한다. 50mL 7만원대.
9. 프리메라 ‘워터리 CC쿠션 SPF50+/PA+++’
프리메라의 베스트셀러인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의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CC쿠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에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파우더의 기능이 합쳐져 피부 결과 톤 개선, 자연스러운 잡티 커버로 매끈한 피부를 표현한다. 촉촉하고 가볍게 밀착되어 자주 덧발라도 부담 없다. 15g×2개 3만5천원.
‘형광등 100개 켜놓은 듯’ 혼자서도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