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초콜릿과 상큼한 라즈베리가 기분 좋게 녹아드는 채식 무스.
“콜리플라워와 바나나를 넣고 만든 초콜릿무스의 부드러움을 느껴보세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두부크림과 새콤하게 입안에서 터지는 라즈베리를 올려 장식하면 화사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븐 없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좋고 밸런타인데이 선물로도 제격이지요.”
전수미 씨는 웹디자이너로 일하다 미국으로 건너가 요리를 배우며 자연식을 접하게 되었다. 그 후 프랑스에서 테이블 아트를 수료한 뒤 한국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는 틈틈이 일본에 건너가 채식 베이킹을 배웠다. 현재 자연식 베이킹 카페 겸 쿠킹 클래스 ‘쿡앤북’을 운영하고 있다.
라즈베리초코무스
에쎈 | 2015년 02월호
-
주재료
바나나 100g, 두부 80g, 콜리플라워 60g, 다크초콜릿·유기농 황설탕 50g씩, 두유·라즈베리 40g씩, 코코아파우더 30g, 토핑용 라즈베리 적당량, 토핑용 다진 피스타치오 약간 두부크림 두부 50g, 아가베시럽 15g
- 1
두부크림용 두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물기를 제거하고 볼에 담는다. 아가베시럽을 더해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 두부크림을 만든다.
- 2
무스용 두부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물기를 제거하고 콜리플라워는 끓는 물에 3분가량 데쳐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제거한다.
- 3
볼에 바나나와 두부, 콜리플라워, 유기농 황설탕, 두유, 코코아파우더를 넣고 핸드블렌더로 곱게 간다.
- 4
다크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여 ③에 넣고 고루 섞은 뒤 라즈베리를 섞어 무스를 만든다.
- 5
무스를 디저트컵에 담고 두부크림과 라즈베리, 다진 피스타치오를 올려 장식한다.
달콤한 초콜릿과 상큼한 라즈베리가 기분 좋게 녹아드는 채식 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