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컬러 채소와 과일은 노화 방지, 피로 해소, 피부 미용, 면역력 강화 등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매일 꾸준히 일정량을 챙겨 먹기란 쉽지 않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으로 구성된 비타민 주스 다섯 가지.
피로 해소 Green
셀러리케일주스
셀러리는 비타민, 섬유질, 칼륨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 촉진, 노폐물 배출 등에 효과적이다. 특히 셀러리의 독특한 향에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며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다. 케일은 비타민 A, B, C, P와 칼슘, 철분, 인 등의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만성피로를 푸는 데 좋다. 셀러리와 케일이 더해져 씁쓸하고 독특한 향이 싫다면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을 더하면 좋은데, 파인애플은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좋을 뿐 아니라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다
혈액순환 Red
토마토생강우유주스
붉은색의 토마토 속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든다.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 동맥경화 등에 특히 좋다. 토마토로 주스를 만들 때 생강을 더하면 토마토의 풋 내를 잡아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순환을 돕는다.
노화 방지 Violet
블루베리아보카도주스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받는 활성산소를 중화하는 작용이 뛰어난 블루베리는 노화 방지에 대표적인 식재료다. 여기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해주는 아보카도도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면역력 강화 Orange
당근오렌지주스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 A는 인체에 흡수되면 피부와 점막을 강화해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일 뿐 아니라 암과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당근을 먹기 싫어하는 이들이라면 달콤하고 향긋한 오렌지를 더하면 좋다. 오렌지에는 비타민 C와 섬유질이 풍부해 피부 미용, 변비 개선 등에 좋다. 특히 오렌지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를 희고 부드럽게 가꾸어준다. 또, 피로 해소, 감기 예방 효과도 탁월하다. 오렌지의 과육뿐 아니라 겉껍질을 제스트로 만들어 마지막에 뿌려주면 장식 효과뿐 아니라 화합물 폴리메톡실화 플라본이 심장 질환과 염증에 도움을 준다.
디톡스 Yellow
망고오이레몬주스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은 피로 해소, 감기 예방, 피부 미용 등에 효과를 발휘한다. 레몬에 망고를 함께 넣어 갈면 달콤한 맛이 레몬의 신맛을 중화해 한결 편하게 마실 수 있다. 특히 망고 같은 노란색 과일이 함유한 알파카로틴, 베타카로틴 등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오염 물질을 중화해 디톡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칼륨이 풍부한 오이까지 더해지면 이뇨 작용으로 체내 노폐물을 배설해 부종과 갈증 해소에 좋고 몸을 가볍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