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 부드러운 연두부 한 모. 그 위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미각의 세계.
1. 피시소스에 절인 달걀노른자 얹은 냉두부
피시소스의 감칠맛이 그득 담긴 달걀노른자를 터뜨려 아삭아삭한 대파 채를 곁들여 먹는 냉두부. 달걀노른자를 피시소스나 간장과 같이 염분이 높은 액체에 담가두면 레시틴 성분이 단단하게 막을 형성하여 독특한 식감을 내며 부드러운 두부와 잘 어우러진다.
2. 새우 살, 핑크아욜리소스, 아보카도 얹은 냉두부
아보카도 씨를 덜어낸 자리에 칵테일 새우를 채우고 올리브유를 뿌려 스푼으로 떠먹기만 해도 애피타이저나 칵테일 안주로 제격. 이것을 보들보들한 연두부 위에 얹고 핑크빛 아욜리소스를 곁들여 맛을 한층 돋웠다.
3. 토마토소스, 참외 얹은 냉두부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에 아삭한 참외를 곁들여 여름 향이 물씬 풍기는 냉두부 요리.
4. 노리츠케, 고추냉이에멀션 뿌린 냉두부
짭조름한 노리츠케에 부드러우면서도 톡 쏘는 고추냉이에멀션의 환상적인 맛 궁합이 인상적이다.
5. 우메보시퓌레에 무친 광어, 쪽파 얹은 냉두부
새콤한 우메보시퓌레에 무쳐 씹히는 질감과 색다른 맛을 전하는 광어가 부드러운 연두부 사이사이에 담겨 있어 먹는 즐거움을 더한다.
6. 토마토처트니, 간장카르파초드레싱 얹은 냉두부
향긋한 토마토처트니, 고소한 캐슈너트, 새콤달콤한 간장카르파초드레싱이 한데 어우러져 시원한 사케의 안주로 제격이다.
7. 오이와 고이구치간장으로 맛을 낸 연두부
오이의 아삭한 맛과 고이구치간장에 재운 갈은 오이의 맛. 두 가지의 오이 맛이 어우러진 냉두부.
8. 블랙올리브파우더를 올린 연두부
블랙올리브파우더와 참깨, 송송 썬 쪽파를 섞어 색다른 감칠맛을 자아내고, 생강의 톡 쏘는 뒷맛은 짜릿한 여운을 남긴다.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 부드러운 연두부 한 모. 그 위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미각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