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재료
도미 600g, 쇠고기 100g, 미나리 200g, 당근 150g, 표고버섯 10g, 석이버섯 3g, 목이버섯 5g, 밀가루 3큰술, 달걀 2개(달걀물 1개, 지단 1개), 쑥갓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양념장
간장 3큰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설탕 1큰술씩, 깨소금 2작은술, 참기름·후춧가루 1작은술씩
-
장국
양지머리 육수 2컵, 맑은 집간장·설탕 1작은술씩, 소금 약간
1 도미는 비늘을 긁고 내장을 제거한 다음 머리와 꼬리를 남겨놓고 몸통 살을 4cm 정도로 포 떼서 바른다.
2 도미 포를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하고 밀가루와 달걀물을 차례로 씌워 팬에 지져 전을 부친다.
3 쇠고기는 가늘게 채 썰고 분량의 재료를 섞은 양념장을 적당량 덜어 양념한다.
4 미나리는 소금물에 살짝 데쳐 꼬챙이에 꿰어 밀가루를 입힌 다음 달걀물을 씌워 지져서 미나리적을 만든다.
5 당근은 골패 모양으로 썬다.
6 표고버섯과 석이버섯은 다듬어 골패 모양으로 썰고, 목이버섯은 다듬어 씻은 다음 양념하고 남은 양념장을 넣어 버섯을 볶는다.
7 달걀은 황백 지단을 부친다.
8 양지머리 육수를 끓인 뒤 간장, 설탕, 소금으로 간해 장국을 끓인다.
9 냄비에 쇠고기 밑간한 것을 깔고 도미 머리와 꼬리를 석쇠에 살짝 구워 전과 함께 도미 모양으로 올린다.
10 준비한 나머지 재료들을 색 맞추어 담고 장국을 붓고 끓인 뒤 쑥갓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