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과일

말린 레몬제스트 & 파우더

On January 05, 2016

말린 레몬제스트 & 파우더

말린 레몬제스트 & 파우더

35min, -
레몬은 두 겹의 껍질로 싸여 있다. 레몬, 오렌지 등 감귤류의 겉껍질을 제스트라고 하는데 이 제스트는 대개 음식에 향이나 색을 더하고 비타민 C를 제공한다. 활용법도 다양하다. 말린 레몬제스트는 홍차에 섞어 마시면 좋고, 믹서에 갈아 가루로 만들어 케이크나 쿠키, 빵 등에 넣으면 맛과 풍미를 살릴 수 있다.


재료 : 레몬 5개
  • 1

    레몬은 뜨거운 물에 베이킹소다나 굵은소금을 이용해 문질러 닦은 뒤 마른행주나 종이타월로 물기를 닦아낸다.

  • 2

    감자 칼을 사용해 레몬 껍질을 벗겨낸 뒤 껍질에 붙은 흰 부분은 칼로 저며 제거한다.

  • 3

    ②를 가늘게 채 썰어 트레이에 고루 펼쳐 1~2일간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말린다. 그대로 사용하거나 믹서에 갈아 파우더로 사용할 수 있다.

Tip

남은 레몬 활용하기 

 

부엌에서

- 짜고 남은 레몬으로 스테인리스 식기류를 문지르면 지문이나 때가 잘 지워진다.

- 고기를 구운 그릴을 청소할 때 레몬과 소금을 뿌려 닦으면 기름때가 잘 빠진다. 

- 악취 나는 쓰레기통을 뜨거운 물로 채운 뒤 레몬즙 ½컵을 섞으면 냄새가 사라진다.

- 먹다 남은 소주에 레몬즙을 섞어 싱크대나 화장실 구석에 스프레이로 뿌리면 곰팡이를 없앨 수 있다. 

 

욕실에서 

- 반신욕을 할 때 레몬을 썰어 넣으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 레몬즙을 넣은 물을 입에 머금고 가글하면 살균 효과가 있다. 

- 무릎이나 발꿈치에 레몬을 문지르면 각질이 부드러워지고 미백 효과가 있다.

 

거실에서 

- 아로마 디퓨저에 레몬즙을 한 방울 떨어뜨리면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다.

- 창틀이나 현관 문틀에 레몬즙을 묻혀두면 해충의 출입을 막을 수 있다. 

 

방에서

- 말린 레몬껍질을 통풍이 잘되는 주머니에 넣어 옷장에 두면 좀약 대신 사용할 수 있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