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재료
밀가루 400g, 소금 4g, 부추 20g, 물 적당량, 들깨 120g, 참치액·국간장 3작은술씩, 소금 약간, 라이스페이퍼 4장
-
멸치 국물
멸치 30g, 다시마(10×10cm) 1장, 마늘 2쪽, 물 1L
-
고명
새우 2마리, 밀가루·튀김옷·튀김용 식용유 적당량씩, 미나리·달걀지단 약간씩
1 냄비에 멸치를 바삭하게 볶은 뒤 다시마, 마늘을 넣고 물을 부어 약한 불에서 다시마가 불을 때까지 은근히 끓인다. 다시마를 건진 뒤 5분 정도 더 은은하게 끓인 다음 국물만 거른다.
2 부추는 1cm 길이로 자른 뒤 블렌더에 담고, 약간의 물을 부어 간다.
3 밀가루, 소금을 볼에 담고 부추즙을 넣어 섞은 뒤 비닐 팩에 넣고 한 덩어리로 뭉친다. 30분 정도 두었다가 도마에 여분의 밀가루를 뿌린 뒤 밀대를 이용해 반죽을 얇게 민 다음 0.5cm 폭으로 썬다.
4 들깨는 체에 담아 물에 씻은 뒤 멸치 국물을 약간 붓고 믹서로 곱게 간 뒤 체에 거른다.
5 새우는 머리와 꼬리를 제거하고 밀가루를 묻힌 다음 튀김옷을 입힌다. 170℃로 달군 튀김 솥에 넣고 노릇하게 튀긴 뒤 기름기를 제거하고 반으로 가른다.
6 끓는 물에 국수를 넣고 중간에 찬물을 부어가며 4~5분간 삶은 뒤 찬물에 헹궜다 건진다.
7 냄비에 멸치 국물을 담고 끓이다 들깨 간 것을 넣고 국간장과 참치액으로 간한다.
8 라이스페이퍼는 찬물에 담갔다 도마에 펴고, 삶은 국수를 올린 뒤 감싸 그릇에 담는다. 들깨 국물을 붓고 새우튀김, 미나리, 달걀지단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