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여름휴가의 흔적을 지우는 천연 팩 5

On October 14, 2013

뜨거운 태양에 벌겋게 달아올라 얼룩덜룩해진 피부에 기미, 잡티까지…. 수분을 잃어 건조해진 피부에 자연의 영양을 공급하자.

효과적으로 천연 팩을 하려면?

천역 팩의 적절한 사용법
1 신선한 재료로 1회분만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팩을 한 뒤에는 가급적 화장품을 적게 사용한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자신의 현재 피부 상태에 잘 맞는 재료라면 1회만으로도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한 달 이상 꾸준히 관리하면 달라진 피부가 눈에 보일 것.
2 1주일에 2회가 적당하다. 3일에 1회씩 2번 해도 되고, 이틀을 연이어 할 수도 있다. 단, 피부 상태가 호전된다고 해서 횟수를 늘리면 오히려 피부를 지치게 만들어 역효과가 날 수 있다.
3 민감성 피부라면 평소 먹거나 만졌을 때 알레르기를 유발했던 재료는 팩으로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팩을 하기 전에 피부가 여린 귀 뒤쪽이나 팔 안쪽에 패치 테스트를 해보기 권한다. 팩을 하는 도중 간지럽거나 따갑다면 바로 떼어낸 뒤 세안한다.

1 진정 - 수박껍질팩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의 열을 빠르게 내리고 수분까지 공급해준다. 몸에 사용해도 좋다.
얼굴 1회 분량
재료 수박 흰 부분 적당량
1 수박의 흰 부분을 얇게 저민다.
2 얼굴에 붙이고 20분 정도 둔다.
3 물로 세안한 뒤 스킨로션을 가볍게 바른다.

2 수분 - 녹차 요구르트팩

떠먹는 요구르트는 자외선에 많이 노출된 피부를 보호해줄 뿐 아니라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러우면서도 촉촉하게 만든다. 여기에 녹찻가루를 섞으면 미백, 붉은 여드름의 진정 효과도 있다.
얼굴 1회 분량
재료 떠먹는 요구르트 3작은술 + 녹찻가루 2작은술
1 떠먹는 요구르트에 녹찻가루를 넣고 재빨리 섞는다.
2 얼굴에 도톰하게 바른 뒤 5분 정도 둔다.
3 요구르트가 없어질 때까지 부드럽게 손으로 마사지한 뒤 세안한다.
tip 얼굴에 바르고 15분 동안 두었다가 세안해도 좋다. 떠먹는 요구르트는 플레인 제품을 사용한다.

3 탄력 - 상추팩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상추의 서늘한 기운이 늘어진 피부를 긴장시키며 미백과 보습에 탄력의 효과를 함께 느끼게 한다. 여름철 수시로 얼굴이 뜨거워지는 느낌이 들 때 하면 좋다. 독소를 빼주어 여드름이나 뾰루지 진정에도 좋다.
얼굴, 목, 양팔 1회 분량
재료 상추 5~7장 + 물 1큰술 + 밀가루 1작은술
1 상추를 깨끗이 씻은 뒤 잘게 썬다.
2 절구에 상추와 물을 함께 넣고 찧는다.
3 밀가루를 넣고 잘 섞어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4 20분 뒤 팩을 떼어내고 세안한다.

4 미백 - 노란 파프리카팩

피부가 그을었다면 가능한 빠른 시일에 탄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 재료로 피부 속 열과 붉은 기를 잡아줘야 한다. 노란 파프리카팩은 피부를 희고 맑게 해주어 전체적으로 검게 그을린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준다.
얼굴, 목, 양팔 1회 분량
재료 파프리카(노랑) 1개 + 밀가루 3큰술 + 꿀 1큰술
1 파프리카(노랑)를 강판에 곱게 간다.
2 밀가루와 꿀을 넣고 빠르게 섞는다.
3 완성된 팩을 바르고 20분 동안 두었다가 세안한다.
tip 물이 생기지 않도록 재빨리 섞는다. 흐를 수 있으니 침대나 이불 위에서 사용하지 말고, 너무 묽은 경우 밀가루를 더 섞거나 거즈를 얼굴에 붙이고 팩을 한다.

5 피지, 모공 - 머랭팩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탄력을 주기 때문에 넓어진 모공 관리에 효과적. 모공이 늘어나면서 처지는 느낌이 들 때 하면 좋다. 더불어 피부가 맑고 투명해진다.
얼굴 1회 분량
재료 달걀 1개
1 달걀을 깨 흰자만 분리해 볼에 담는다.
2 거품기로 3~5분간 젓는다.
3 볼을 뒤집었을 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거품이 빡빡해지면 얼굴에 바른다.
4 20분 뒤 세안한다.
tip 완성된 팩에 녹찻가루 1작은술을 섞어도 좋다. 심한 지성이나 여드름 피부는 달걀이 피부에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

뜨거운 태양에 벌겋게 달아올라 얼룩덜룩해진 피부에 기미, 잡티까지…. 수분을 잃어 건조해진 피부에 자연의 영양을 공급하자.

Credit Info

도움말
정형진
포토그래퍼
김나윤
에디터
박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