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서울에서 즐기는 정통 이탈리아 음식

On October 03, 2013

피자와 파스타뿐 아니라 이탈리아의 다양한 지역 음식을 선보이고자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한 이탈리아 음식 축제가 4월 한 달간 열렸다. 베네토, 풀리아, 캄파니아, 시칠리아, 토스카나 등 각 지역의 특색이 물씬 풍기는 정통 이탈리아 요리와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1. VENETO Buon Posto

이탈리아 북동부 지역의 베네토 주는 동쪽으로 슬로베니아와 아드리아 해가 인접해 있고, 이탈리아 최대의 빙하호인 알프스 산기슭에 위치한 가르다 호수가 있어 자연이 아름답고 풍요로운 지역이다. 대표 도시로는 ‘물의 도시’로 불리는 베네치아가 있다. 바다와 근접해 있는 만큼 전채부터 파스타와 메인 요리까지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주를 이룬다. 특히 염장 대구를 활용한 요리가 많은데, 13년 동안 정통 이탈리아 퀴진을 고집한 ‘본뽀스또’에서 대구 요리를 준비했다.

2. TOSCANA Trattoria Da Franco

이탈리아 중부에 위치한 토스카나 지방은 음식과 와인의 메카다. 수백 년 전통의 와인들이 수두룩하며 이탈리아 와인의 세계화를 이끈 ‘슈퍼투스칸’의 고향이기도 하다. 지중해에서 갓 잡은 해산물과 뜨거운 태양 아래 자란 각종 채소와 과일들로 풍성한 곳이다. 태양빛을 흠뻑 머금은 신선한 토마토는 건너편 테이블에서 자르더라도 냄새가 사방에 퍼질 만큼 향기롭다. 입안 가득 토마토 향이 퍼지는 바질토마토수프를 ‘뜨라또리아 다 프랑코’의 이탈리아인 오너 셰프 프랑코 솜마리바가 선사한다.

3. CAMPANIA ELEA

이탈리아 피자를 널리 알린 나폴리가 있는 캄파니아 지역이다. 높은 일조량으로 토마토가 많이 재배되고 버펄로 모차렐라치즈 등 이탈리아 피자와 토마토소스에 필요한 재료를 생산한다. 토마토 내음이 풍성한 만조토마토스파게티를 ‘엘레아’에서 즐길 수 있다.

4. PUGLIA CasAntonio

풀리아 지역은 6개의 지방이 모여 살렌티나 반도를 이루는데, 이탈리아 지도를 형상하는 장화의 굽 부분이다. 이오니아 해와 근접해 해산물이 풍성하고 이탈리아 최대의 올리브 생산지이며, 조롱박 모양으로 만든 부라타(burrata) 치즈의 원조 생산지이다. 홍합 위에 빵가루와 다진 마늘, 파슬리를 뿌린 뒤 올리브유를 듬뿍 뿌려 만든 살렌토 지방 스타일의 홍합 요리를 ‘카사 안토니오’에서 맛볼 수 있다.

5. SICILIA Italian Grill Spasso

큰 섬과 함께 여러 개의 작은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랍과 스페인의 영향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해산물 요리를 비롯해 이곳에서 재배되는 케이퍼와 올리브가 유명하다. 칼라마타 올리브를 곁들인 시금치뇨키와 바삭하게 구운 농어구이를 ‘스파소’에서 선보인다.

토스카나 스타일의 바질토마토수프

made by 뜨리또리아 다 프랑코
JW 메리어트 호텔의 레스토랑 올리보의 셰프 출신의 이탈리아인 프랑코 소마리바 씨가 오픈한 ‘뜨리또리아 다 프랑코’는 친근한 재료로 최대한 단순화시켜 편안한 이탈리아식 가정식을 선보인다.
주소 서울 관악구 봉천동 대우 디오수페리움 1단지 206호
문의 02-887-2827

칼라마타 올리브를 곁들인 시금치뇨키와 농어구이

made by 스파소
스파소는 ‘유쾌한’, ‘즐거운’ 뜻을 가진 정통 이탈리아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으로 신라호텔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고환희 셰프가 주방을 책임지며 하루에 두 번 천연 재료로 만든 홈메이드 스타일의 생면 파스타, 제철 식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주소 서울 강남구 청담동 93-2 1층
문의 02-3445-8422

살렌토 스타일의 홍합요리

made by 카사 안토니오
정통 이탈리아 레스토랑에만 수여하는 ‘오스피탈리타 이탈리아나(Ospitalita Italiana)’를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받은 카사 안토니오는 정통 레서피로 만들어내는 이탈리아 현지의 음식 맛과 500여 종의 이탈리아 와인, 안토니오 파텔라 대표의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와 이탈리아의 정취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4-6 2층
문의 02-794-8803

베네치아 전통 대구요리

made by 본뽀스또
본뽀스또는 이탈리아어로 ‘좋은 장소’라는 뜻의 정통 이탈리아 레스토랑으로 청담동에 자리 잡은 지 무려 13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최고의 이탈리아 레스토랑 중 하나로 꼽힌다. 이곳에서 10년 가까이 주방을 책임져온 성종경 셰프는 식재료는 물론 소스나 육수 같은 기본을 중요시해 늘 한결같은 음식을 선보인다.
주소 서울 강남구 청담동 90-25
문의 02-544-4081

만조토마토스파게티

made by ELEA
엘레아 커피는 1897년 이탈리아 나폴리 지방에서 처음으로 소개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브랜드. 국내에서는 커피뿐 아니라 피자, 파스타 등 이탈리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비스트로로 선보인다.
주소 서울 구로구 고척동 76-41 2001아울렛 7층
문의 02-2687-1311

피자와 파스타뿐 아니라 이탈리아의 다양한 지역 음식을 선보이고자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한 이탈리아 음식 축제가 4월 한 달간 열렸다. 베네토, 풀리아, 캄파니아, 시칠리아, 토스카나 등 각 지역의 특색이 물씬 풍기는 정통 이탈리아 요리와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Credit Info

포토그래퍼
김나윤
에디터
양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