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요리연구가 히데코의 데커레이션 케이크 레시피

40년 지기 히데코와 요시코의 맛있는 교환 일기 일곱 번째는 ‘우리 집 크리스마스 음식’이다. 부드럽고 따뜻하고 맛있는 기억이 떠오르는 각자의 크리스마스 음식을 소개한다. 요시코의 ‘데커레이션케이크’이다.

On December 19, 2023

히데코에게

히데코에게

너도 알고 있듯 우리 집은 케이크 가게를 했기 때문에 크리스마스에 케이크를 빼놓고 추억을 떠올릴 순 없을 것 같아. 사실 크리스마스 시즌엔 너무 바빠서 가족끼리 오붓하게 케이크 만드는 시간을 갖지 못했어. 1년 중 가장 바쁠 때였으니까. 그래도 나는 친구들이나 주위에서 아버지의 케이크를 좋아해주는 것 자체만으로도 자랑스러웠어. 나만의 특권이라면 갓 만들어 상자에 담긴 아버지의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거였지. 그 케이크는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거든. 그 맛과 공기와 분위기를 잊을 수 없지. 이번엔 나보다 베이킹을 훨씬 잘하는 딸과 함께 만든 데커레이션케이크를 소개할게. 함께 만들면서 보낸 시간이 이젠 나의 또 다른 추억이 되겠지. 그리고 딸아이도 나중엔 자신의 아이들과 이런 시간을 보내겠지. 이런 생각들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이 됐어. 히데코, 다가오는 연말도 즐겁고 따뜻하길 바란다. 덕분에 즐거운 추억이 됐어. 고마워.

/upload/woman/article/202312/thumb/55097-527605-sample.jpg

데커레이션케이크

재료(15cm)
스펀지케이크(박력분 67g, 우유 33g, 버터 20g, 달걀 2개 중간 크기, 그래뉼당 75g, 바닐라오일 약간), 시럽(양주 15ml와 물 30ml를 넣고 끓인다), 생크림 400g, 그래뉼당 10~20g, 좋아하는 과일 적당량

만들기
1
케이크 틀에 유산지를 깔고 박력분을 잘 뿌려놓는다.
2 우유와 버터, 바닐라오일은 한데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3 달걀에 그래뉼당을 넣고 휘퍼로 8자를 그리며 모양이 사라지지 않을 정도까지 거품을 낸다.
4 ③에 ①을 넣고 거품이 찌그러지지 않도록 섞는다.
5 ④에 ②를 넣고 재빨리 섞는다.
6 170℃로 예열한 오븐에 25~30분간 구워 식힌다.
7 완전히 식은 스펀지케이크를 가로로 반을 가른 후 붓으로 시럽을 바른다.
8 생크림에 그래뉼당을 넣어 거품을 낸다.
9 스펀지케이크에 생크림과 과일을 샌드해 데커레이션한다.

Cooking tip
스펀지케이크는 달콤하게 하면 단단히 부풀어 올라요. 전날 구우면 반으로 썰기가 훨씬 편해요. 생크림에 당분을 소량만 넣어 함께 먹었을 때 딱 좋은 단맛을 추천해요.

CREDIT INFO

에디터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요리
하야시 요시코(@soup_hayashi)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에디터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요리
하야시 요시코(@soup_hayas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