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요리연구가 요시코의 로스트치킨 레시피

40년 지기 히데코와 요시코의 맛있는 교환 일기 일곱 번째는 ‘우리 집 크리스마스 음식’이다. 부드럽고 따뜻하고 맛있는 기억이 떠오르는 각자의 크리스마스 음식을 소개한다. 히데코의 ‘로스트치킨’이다.

On December 20, 2023

요시코에게

요시코에게

나 역시 아버지가 셰프였기 때문에 연말이면 아버지는 늘 바빴어. 12월 23일 아버지가 밤늦게 귀가하면서 호텔 주방에서 구운 로스트치킨 2마리를 엄마한테 맡기면 12월 24일 저녁에 엄마가 집에 있는 작은 오븐으로 살짝 데워주셨지. 엄마는 여기에 손수 만든 감자샐러드와 스파게티를 곁들여주시곤 했어. 어떻게 생각하면 나는 크리스마스의 로스트치킨이 조금은 서운한 추억의 음식이기도 해. 이제는 내가 부모가 되고, 아이들이 다 크고 나니 함께 만들어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됐어. 나의 서운했던 추억의 감정을 우리 아이들에게는 전해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지. <아버지의 레시피>에 로스트치킨 레시피가 소개되기도 했는데, 이번 촬영 때 소금이 아닌 누룩소금을 발랐다가 굽기에 살짝 실패했지 뭐야. 역시 아버지의 레시피 그대로 할 걸 그랬어. 요시코, 음식 일기를 통해 7개월간 나와 함께해줘 고마워. 나 역시 즐거운 추억이었어. 건강한 연말 보내길 바란다.

/upload/woman/article/202312/thumb/55098-527609-sample.jpg

로스트치킨

재료(4인분)
닭(1~1.2kg) 1마리, 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 적당량, 여러 가지 허브

만들기
1
닭의 두 다리는 실로 묶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를 닭 전체에 묻힌 후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2 팬에 닭 표면이 갈색이 될 때까지 굽는다. 허브잎은 굵게 다진 후 소금, 후춧가루와 함께 닭 표면에 문지른다.
3 구운 닭은 올리브유를 충분히 바른 오븐 트레이에 올려 190~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40~50분간 굽는다.
4 중간에 닭을 한두 번 꺼내 오픈 트레이에 떨어진 기름을 숟가락으로 닭 표면에 여러 번 뿌린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요리
나카가와 히데코(@hideko_nakagawa)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에디터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김정선
요리
나카가와 히데코(@hideko_nakaga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