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폭스바겐 제타, 엄마와 아이를 위한 컴팩트 세단!

엄마와 아이가 타는 최고의 자동차는 어떤 조건을 갖춰야 할까?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스마트한 기능, 카시트를 장착해도 넓은 뒷자리 공간, 유모차와 킥보드 같은 큼직한 아이 물건을 실어도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력 등은 어린아이를 둔 엄마가 자동차를 고를 때 꼼꼼히 살펴봐야 할 중요 포인트다. 여기에 환한 실내와 개방성으로 아이와 엄마에게 답답하지 않은 쾌적한 실내 공간을 선사하는 파노라믹 선루프까지. 폭스바겐 제타는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바탕으로 1979년 첫 출시 이후 40년 동안 끊임없는 발전을 거쳐 판매된 대표 베스트 셀러다. 어린아이를 둔 엄마에게 이만큼 최적화된 자동차가 또 있을까? 젊고 감각 있는 엄마들에게 폭스바겐 제타가 인기 있는 이유에 대해 <우먼센스> K-QUEEN 12기 박은지 씨에게 물었다.

On April 22, 2024

3 / 10

 

아이에게 자유로운 움직임을 선사하는 폭스바겐 제타

엄마는 아이가 자랄수록 아이와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탈 수 있는 자동차를 필요로 한다. 아이 등·하원 시 픽업과 장보기는 물론, 워킹맘일 경우 출퇴근까지 해결해줄 스마트한 자동차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중 하나. 프리랜서이자 유치원을 다니는 5살 난 딸을 둔 엄마 박은지 씨에게 수입 컴팩트 세단 폭스바겐 제타를 아이와 함께 타는 자동차로 눈 여겨 보는 이유에 대해 들었다.

“5살짜리 딸아이를 키우는 저에게 자동차는 또 하나의 집이라고 생각해요. 아이가 집에서 먹고, 자고, 노는 것처럼 외출 시에는 자동차 안에서 간식도 먹고 낮잠도 자고, 신나게 손과 발을 움직이며 놀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자동차를 고를 때는 집을 고르는 것만큼 이것저것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해야해요. 폭스바겐 제타는 합리적인 가격과 부담 없는 유지비, 편안한 승차감, 여유로운 적재 공간, 다양한 편의 사양과 넓은 공간을 겸비한 점에서 아이와 제가 타기에 안성맞춤인 자동차죠.”

피치 핑크 컬러 카시트. CYBEX Sirona T i-SIZE

피치 핑크 컬러 카시트. CYBEX Sirona T i-SIZE

피치 핑크 컬러 카시트. CYBEX Sirona T i-SIZE

이처럼 영유아를 둔 엄마의 자동차는 달라야 한다. 아이와 함께 타는 자동차가 갖춰야 할 점 중 가장 중요하게 살펴봐야 하는 것은 아이의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한 공간 확보다. 즉, 카시트를 장착하고도 넓은 실내 공간이 중요하다는 것. 영유아와의 외출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 카시트. 아이의 편안한 승차감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만들어 부피가 작지 않지만 폭스바겐 제타는 카시트를 장착하고도 아이의 발이 앞좌석에 닿지 않는 뒷좌석의 넓은 공간에서 아이의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해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평소 아이 등·하원 시 아이가 좋아하는 동요를 들어요. 아이는 신나는 동요에 맞춰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유치원에서 배운 율동을 보여주면서 등·하원하죠. 하지만 아이가 움직일 때마다 앞좌석에 발이 닿거나 제약이 있다면 자동차를 타는 시간이 얼마나 불편하고 답답할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이가 신나게 노래 부르며 자유롭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서 이래서 아이가 타는 자동차는 넓은 뒷자리 공간이 중요하구나 새삼 깨닫곤 하죠. 그런 면에서 폭스바겐 제타는 아이가 타기에 최적인 넓은 뒷좌석 공간을 갖춘 자동차라고 생각해요.”

아이와 외출할 때 아이 짐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엄청난 가짓수의 짐과 소지품을 트렁크에 적재했을 경우,
필요할 때 바로바로 꺼낼 수 있는 수납력도 정말 중요해요.
특히 육아용품 중 유모차, 킥보드 등은 부피가 크기 때문에
다른 짐과 별개로 놓을 공간이 있으면 베스트죠.

넣어도 넣어도 여유 있는 트렁크

아이와 함께 타는 자동차인 만큼 여유로운 실내 공간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또 있다. 바로 실용성을 갖춘 넓은 트렁크 공간이다. 아이와 외출할 때를 떠올려보자. 아이에게 필요한 장난감과 간식, 유모차, 킥보드 등 챙겨야 할 짐이 한가득이다. 여기에 장을 보거나 기타 짐을 함께 실을 수 있는 넓은 공간력을 갖춘 트렁크라면 엄마와 아이의 외출이 편리해진다.

“아이와 외출할 때 아이 짐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엄청난 가짓수의 짐과 소지품을 트렁크에 적재했을 경우, 필요할 때 바로 바로 꺼낼 수 있는 수납력도 정말 중요해요. 특히 육아용품 중 유모차, 킥보드 등은 부피가 크기 때문에 다른 짐과 별개로 놓을 공간이 있으면 베스트죠.”
폭스바겐 제타는 기본적으로 넓은 트렁크 공간에 6:4 접이식 뒷좌석 시트 기능으로 길이가 긴 물건을 적재할 때 매우 유용하며, 2열 시트를 모두 폴딩하면 부피가 큰 용품이나 짐을 싣기 위해 더 이상 트렁크 앞에서 테트리스 하듯 짐을 이리저리 넣고 옮기며 고생하지 않아도 된다. 킥보드, 소형 자전거, 휴대용 유모차 등 거의 모든 육아용품 적재가 가능하다.

실제로 트렁크 용량은 비슷한 국산 세단보다 넓은 편이라 골프 백을 가로로 싣고도 24인치 캐리어와 보스턴백을 같이 넣을 수 있을 만큼 실용적인 공간을 갖췄다.

안전한 운전을 돕는 스마트한 옵션은 덤!

이 밖에도 엄마와 아이의 외출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와주는 폭스바겐 제타만의 옵션이 존재한다. 앞차와의 거리를 고려해 운전자가 지정한 속도와 차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기본이고, 특히 교통 정체시에 편안한 주행을 도와주는 ‘트래블 어시스트’,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를 통해 도로 주변 보행자 감지로 사고 방지를 도와주는 ‘프론트 어시스트 및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면 운전자에게 즉각 경고를 보내는 ‘레인 어시스트’ 등 안전한 운전을 돕는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운전이 능숙하지 않아도 안전하고 편한 주행이 가능해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시스템 중 하나다.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해주는 트래블 어시스트, 차량 주변 보행자와 장애물을 확인해 주는 프론트 어시스트, 레인 어시스트, 긴급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등 폭스바겐 제타는 아이와 함께 타는 자동차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능을 겸비했어요. 운전 중 돌발 상황이나 제가 미처 확인하지 못한 모든 경우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니 운전이 쉽고 편안해져 예전에는 운전이 가끔 겁이 날 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운전하는 것이 즐겁기까지 해요.”

폭스바겐 제타 퓨어 화이트

또한 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는 앞좌석의 통풍 시트, 좌석에 앉았을 때 몸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승차감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겸비했다. 이뿐만 아니라 슬라이딩&틸팅 기능을 갖춘 파노라믹 선루프는 뒷좌석 헤드룸 공간의 손실이 없어 한층 더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해 쾌적한 공간을 조성한다. 이처럼 폭스바겐 제타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다양한 편의 사양을 모두 기본으로 갖췄다. 이보다 더 엄마와 아이의 드라이빙을 완벽하게 도와주는 자동차가 있을까? 젊은 엄마들이 폭스바겐 제타에 마음을 뺏기는 이유는 충분해 보인다.
문의 폭스바겐(volkswagen.co.kr)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우소라
메이크업
안선영
스타일링
김지연
모델
K-QUEEN 12기 박은지·K-KIDS 강유주, 박이현
제품협찬
싸이벡스
2024년 04월호

2024년 04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우소라
메이크업
안선영
스타일링
김지연
모델
K-QUEEN 12기 박은지·K-KIDS 강유주, 박이현
제품협찬
싸이벡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