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성공하는 프랜차이즈의 공식, 더하노이풋앤바디

복잡한 도심 속 지친 몸과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더하노이풋앤바디.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 공간에서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이곳이 프랜차이즈 창업 열풍의 중심에 서 있다고 해서 반포원베일리점을 다녀왔다.

On January 24, 2024

3 / 10
/upload/woman/article/202401/thumb/55321-529530-sample.jpg

 

국내 No.1 테라피숍 프랜차이즈 브랜드 ‘더하노이풋앤바디’. 바빴던 일상을 뒤로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나를 위한 새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힐링 플레이스다. 기존 무거운 관리 숍의 이미지를 탈피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밝은 콘셉트의 테라피 관리를 추구한다.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 공간에서 도시 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설과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더하노이풋앤바디의 관리 오일 제품은 영국의 유명 아로마테라피 브랜드의 최고 등급 보디 오일로 전문 조향사들의 특별한 블렌딩 레시피로 탄생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고객의 지친 심신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치유해준다. 그리고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디카페인 티, 잔잔한 음악, 아늑한 인테리어의 조화는 또 다른 편안함을 선사한다.

더하노이풋앤바디만의 특별한 힐링 케어 프로그램은 프리미엄 아로마 오일을 사용해 신체의 피로를 세심하게 풀어주는 아로마테라피, 강한 에너지를 담아 긴장된 신체의 순환을 도와주는 건식 릴리프 테라피, 따뜻한 현무암 스톤을 이용해 체온을 상승시켜 면역체계 증진에 도움을 주는 더하노이풋앤바디 시그니처 스톤 테라피. 기본 케어에 풋 케어가 추가된 베이식 코스 테라피, 풋 케어와 두피 케어가 추가된 스페셜 코스 테라피 등으로 구성된다.

㈜더하노이 본사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이수한 테라피스트를 전국 가맹점에 지원한다. 또한 최상의 고객 만족을 위해 관리 과정에서의 불편 사항을 접수·보고·처리하는 과정을 원스톱으로 운영하며, 본사 교육팀이 직접 가맹점에 방문해 관리에 대한 교육과 CS 교육을 진행한다.

그 결과 서울에 반포원베일리점을 비롯한 30여 개 매장, 경기에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점을 비롯한 30여 개 매장, 그 밖의 지역에 전국적으로 10개 매장을 운영하여 가맹점을 늘리고 있다. 빠른 시간 안에 매장이 계속 늘어나는 것은 그만큼 더하노이풋앤바디가 안정적인 수익성이 보장된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이라는 셈이다. 이는 브랜드 자체의 확보된 고객층이 있기에 개인 창업에 비해 신규 오픈 매장도 어려움 없이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것에 기인한다. 또한 ㈜더하노이 본사의 적극적인 테라피 숍 프랜차이즈 창업 마케팅과 전국 매장들의 온·오프라인 홍보가 결합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더하노이풋앤바디 창업은 홈페이지 및 대표 문의 전화, 카카오톡 채널 ‘더하노이풋앤바디’ 등을 통해 심층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401/thumb/55321-529531-sample.jpg

 

 INTERVIEW 

더하노이풋앤바디 반포원베일리점 대표
송용욱&서초그랑자이점 대표 윤버들이

서초그랑자이점을 운영하는 아내에 이어 반포원베일리점을 오픈한 송용욱 대표. 부부가 모두 더하노이풋앤바디 사업에 뛰어든 이유를 물었다.

Q 수많은 프랜차이즈 아이템 중 더하노이풋앤바디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학교 졸업 후 줄곧 해왔던 일들과는 전혀 다른 분야에 도전해보고 싶었습니다. 반복된 15년의 일상이 무료하게 느껴졌을 무렵 더 이상 지체할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번뜩 들더군요. 그때부터 둘이 여기저기 참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여러 날 동안 치열한 토론 끝에 선정한 아이템이 바로 테라피 숍이었어요. 문제는 브랜드였습니다. 저희가 원했던 사업성과 성장 잠재력을 모두 갖춘 브랜드를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지금 돌이켜봐도 더하노이풋앤바디와의 만남은 신의 한 수였습니다. ㈜더하노이 대표님의 브리핑을 통해 회사 경영에 대한 철학과 신념을 엿볼 수 있었고, 더하노이풋앤바디를 선택한다면 앞으로의 여정이 외롭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느낌이랄까요? 다행히 그다음부터는 쉬웠습니다. 그러다 보니 벌써 2개 매장을 운영하게 됐네요.

Q 현재 매출 성장은 어떤 상황이며, 현재의 수익성에 만족하는지요?
서초그랑자이점은 이제 오픈한 지 약 1년 반이 지났습니다. 이 사업의 특성상 매출이나 고객들의 방문 패턴이 계절이나 날씨에 꽤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걱정과는 전혀 다르게 더하노이풋앤바디라는 브랜드의 힘이 있어 그런지 감사하게도 단골 회원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 앞으로 더 기대됩니다. 지난해 11월 말에 오픈한 반포원베일리점은 첫 달부터 상당히 높은 매출을 올려 저희도 깜짝 놀랐어요. 고객들의 선택, 브랜드의 경쟁력, 그리고 좋은 입지가 만들어낸 결과라 생각합니다. 아직 두 매장 모두 한계수익을 측정하기엔 부족한 점이 많아 그 부분들을 보완하는 데 온갖 노력을 쏟을 계획입니다.

Q 본사의 지원 항목 중 매장 운영에 가장 도움이 되고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어느 하나를 꼽을 수가 없네요. 본사 식구들에게 고마웠던 기억이 참 많습니다. 야심 차게 시작한 사업이었으나 막상 낯선 계통에 뛰어들고 나니까 모든 것에 서툴렀습니다. 그야말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실수의 연발이었어요. 그때마다 해결사 역할을 해준 본사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후 저희가 안정화될 때까지 그리고 지금까지도 본사의 아낌없는 노하우를 전수받는 중입니다. 사업 자금과 관련해서도 큰 도움을 받았어요. 본사가 점주 지원 차원에서 맺고 있는 은행과의 업무 협약 덕분에 어려움 없이 부족한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었습니다.

Q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주로 3가지를 말씀하시는데요. 첫째는 전체적인 매장 분위기입니다. 세련되고 아늑한 디자인과 매장에 배어 있는 은은한 향에서 편안함을 느낀다고 하는 고객이 많습니다. 둘째는 테라피스트들의 실력입니다. 실력파 테라피스트들의 오랜 경험과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이 어우러져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에요. 당연히 회원권 구매와 직결되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가격 경쟁력입니다. 서비스 수준이 상당히 높음에도 비교적 비용이 합리적이라는 평을 많이 해주시는데 이 또한 회원권 판매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봅니다.

Q 성공을 꿈꾸고 있는 예비 점주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걱정과 고민은 이미 충분히 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사에 연락해 설레는 첫 미팅 날짜를 잡아보세요. 저희의 시작도 그랬습니다. 전문가들과 꼼꼼하게 하나씩 의견을 조율하다 보면 어느새 오픈 날짜가 성큼 다가와 있을 겁니다. 망설임 없이 행동해 좋은 지역에 멋진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선아(프리랜서)
사진
김동환
문의
더하노이풋앤바디(02-6739-5500)
2024년 02월호

2024년 02월호

에디터
김선아(프리랜서)
사진
김동환
문의
더하노이풋앤바디(02-6739-5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