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A BETTER PET LIFE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 반려동물 시장은 2020년 약 6조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댕댕이’ ‘냥냥이’와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다양한 반려동물 가전을 ‘펫팸족’이 직접 사용해보고 평가했다.

On April 16, 2019

TEST PLAN

반려동물 인구가 급증하면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며 반려동물 아이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펫팸족도 많아졌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해 이미 3조원을 넘겼으며 2020년에는 약 6조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많은 리빙 브랜드에서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가전을 출시하고 있으며, 반려동물만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 스타트업 기업도 늘고 있다. <우먼센스>에서 한데 모은 반려동물 가전을 테스트해보고 각자 다른 환경, 다른 반려동물을 키우는 8인의 평가단은 어떻게 평가했을까?

3 / 10
/upload/woman/article/201903/thumb/41592-361424-sample.jpg

 


배드말론 라르비크 하우스
다각형 구조의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반려동물 하우스. 자작나무 소재로 만들어 친환경적이고 긴 창을 통해 해가 들고 신선한 공기가 순환한다. 34만원.

평점 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우드와 블랙 스틸 디자인이 깔끔해 인테리어 효과가 기대된다. 작은 강아지에게 더 잘 맞는 사이즈인 듯." 박지영(그래픽 디자이너)

  • 위닉스 펫 공기청정기
    '펫 전용 필터'를 포함해 탈취·헤파· 플라즈마·웨이브 등 5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반려동물의 냄새와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낮 시간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외부에서 공기 질을 체크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35만9천원.

    평점 91.6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털을 거르는 펫 전용 필터를 필요할 때만 탈·부착할 수 있다니 더욱 좋다. 강아지가 올라타도 버튼을 잠글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지다영(포토그래퍼)

  • 바램 팻 피트니스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반려동물의 친구가 되어줄 피트니스 로봇. 설정해놓은 스케줄에 따라 다양한 패턴으로 움직이고 간식을 토출한다. 나의 반려동물의 특성에 맞게 운동량을 설정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작동하며 놀아줄 수도 있다. 10만원대.

    평점 96.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긴 시간 집을 비우는 사람도 늘 함께 있는 것처럼 놀아줄 수 있는 고마운 아이템. 활동량이 적어 비만인 우리 집 냥이에게 선물해야겠다." 한보라(리빙 VMD)

  •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기존 제품 대비 110배 강해진 흡입력으로 반려동물의 털이나 사료, 고양이 모래 흡입 등에 성능이 탁월하다. 반려동물의 털이 엉키지 않는 'V6 블레이드'가 브러시를 별도로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59만9천원.

    평점 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반려동물과 함께 산다는 것은 청소와의 싸움이죠. 강력한 터보 엔진으로 손이 닿지 않는 구석까지 청소해주니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느낌!" 이지영(K-QUEEN 4기)

  • 나우위 캐리 카시트
    작은 강아지나 고양이를 태울 수 있는 카시트로 갑작스러운 돌발 행동에 대비해 반려동물의 안전을 지켜준다. 설치와 철거가 쉽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지퍼로 닫아 가방처럼 보관이 가능해 휴대도 편리하다. 29만7천원.

    평점 94.3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반려동물에게도 카시트가 필요하다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이에요. 동물도 이동할 때 스트레스가 있을 텐데, 카시트로 든든히 보호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 퍼비 스파&드라이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욕조로, 스파 후 욕조 밑에서 바람이 나오며 연결된 호스를 드라이어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 번에 목욕과 드라이가 가능해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30만원대.

    평점 92.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샤워와 드라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해 보인다. 특히 브러시가 부착된 드라이어가 간편해 보여 뒷정리도 수월할 것 같다." 정별님(프리랜스 에디터)

  • 스팀보이 프리미엄 사계절 냉온수 펫하우스
    반려동물에게 알맞은 온도를 설정해 건강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친환경 원목으로 쾌적한 집의 기능도 갖췄다. 97만원.

    평점 91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특히 더웠던 작년 여름을 생각하면 냉·난방비를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다소 높은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반려동물의 건강한 수면에 큰 도움을 줄 것 같다." 제롬(메이크업 아티스트)

TESTER'S COMMENT

반려동물을 키우는 8인의 평가단이 꼼꼼하게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리얼 품평기. 가족과 반려동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고심한 제품들을 꼼꼼히 들여다보고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백명진

라이프스타일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BEST 1 위닉스 펫 공기청정기
평점 95 "고양이의 칼리시 바이러스, 개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제균이 가능한 플라즈마웨이브 2.0이 추가돼 가족의 건강과 반려동물의 안전도 지켜준다."

BEST 2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평점 92 "업그레이드된 흡입구와 블레이드의 구조가 머리카락, 반려동물의 털이 브러시에 감기지 않도록 해줘 유지와 관리가 편해졌다."


K-QUEEN 4기 이지영

가족과 함께 반려견 '라떼'를 키우는 펫팸족. 강아지가 좋아하는 모든 것에 관심이 많다.

BEST 1 퍼비 스파&드라이
평점 94 "욕실에서 강아지를 씻기고 밖에 나와 드라이어로 털을 말려주는 중노동(!)을 줄일 수 있어 무척 간편하다. 반려동물을 붙잡고 있지 않아도 돼 더욱 편리하다."

BEST 2 바램 팻 피트니스
평점 93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운동을 실내에서도 마음껏 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정신 건강과 에너지 소모를 담당하는 좋은 친구가 될 듯."


리빙 VMD 한보라

11개월 된 노르웨이숲 고양이를 가족과 함께 키우고 있다. 바쁜 회사 생활로 자주 보지 못한 마음을 좋은 사료나 장난감 조공으로 대체한다.

BEST 1 바램 팻 피트니스
평점 97 "장난감에 금방 싫증내는 고양이도 오랫동안 가지고 놀 수 있을 듯. 스케줄 설정이 가능해 운동과 놀이, 간식 보상을 적정하게 배분할 수 있다."

BEST 2 나우위 캐리 카시트
평점 93 "펼쳤을 때 공간이 넓고 접어서 가지고 다니기에 굉장히 가볍다. 고정력이 좋고 180°로 오픈돼 답답하지 않다."


그래픽 디자이너 박지영

견생 2개월 된 '이월'이의 언니. 마당에서 강아지를 키운 적이 있는데, 현재는 집 안에서 키우며 공기 질에 대한 우려로 반려동물 가전을 찾는 중.

BEST 1 배드말론 라르비크 하우스
평점 95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발휘한다. 최근에는 집과 어우러지는 반려동물 가구가 눈에 띄는데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췄다."

BEST 2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평점 91.2 "강아지가 흘린 사료나 털, 먼지를 스스로 감지해 흡입력을 높여준다. 카펫에서는 터보 모드로 작동해 더욱 강력하게 작동한다."


프리랜스 에디터 정별님

오랫동안 강아지 2마리를 키웠고 현재는 고양이 2마리의 집사. 살림을 즐겨 하는 타입으로 반려동물의 청결과 직결된 청소용품 컬렉터.

BEST 1 스팀보이 프리미엄 사계절 냉온수 펫하우스
평점 92 "가격은 조금 부담스럽지만 출산 전후의 반려동물이나 노령견의 컨디션 회복에 무척 효과적일 것 같다. 여름 더위를 타는 고양이에게 특히 필요할 듯."

BEST 2 퍼비 스파&드라이
평점 90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병이 발생하기 쉬운데, 공기 방울이 올라오는 스파 기능으로 혈액 순환을 시켜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항공기 승무원 이기영

강아지 '콩이'를 키우는 싱글족. 비행 스케줄로 인해 혼자 있을 강아지가 늘 걱정된다. 홈캠이나 로봇 등 반려동물의 적적함을 달래줄 IT 기기에 관심이 많다.

BEST 1 바램 팻 피트니스
평점 96 "장시간 집을 비워도 함께 놀아줄 친구가 생겼다. 배터리가 더욱 오래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운동량이 부족한 동물에게 적극 추천한다."

BEST 2 위닉스 펫 공기청정기
평점 94 "밖에서도 실내 공기 질을 체크해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냄새와 털을 한 번에 잡아주어 반려동물과의 건강한 생활을 도와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제롬

현재는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고 있지 않지만 오랫동안 반려동물을 키운 경험으로 주변에서 가끔씩 부탁하면 '임시 보호'나 돌봐주는 경우가 있다.

BEST 1 배드말론 라르비크 하우스
평점 94.5 "집 안팎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틸 소재로 청소가 편리하다. 제품 2개를 붙이면 집 모양이 되는 디자인이 독특하다."

BEST 2 나우위 캐리 카시트
평점 91 "하네스 벨트가 있어 돌발 행동을 잡아주고, '마약 방석'이 깔려 있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간식을 수납할 수 있는 작은 포켓도 달려 있다."


포토그래퍼 지다영

가족과 함께 푸들과 닥스훈트를 키우고 있다. 특히 닥스훈트는 털이 많이 빠지는 편이라 청소와 공기 질 등 건강한 펫 라이프를 위한 고민이 많다.

BEST 1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평점 92 "내장된 카메라가 집 안을 꼼꼼하게 탐색하고, 5단계 청소 시스템으로 새어 나가는 먼지를 잡아주며 물걸레 청소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BEST 2 위닉스 펫 공기청정기
평점 90.7 "반려동물의 털을 걸러주는 펫 전용 필터가 유용하다. 월 1회 정도 교체하면 되는데, 제품을 열어 핸디 청소기로 청소하면 새 필터처럼 사용할 수 있다."


<우먼센스> 펫팸족 평가단의 선택!!

<우먼센스> 펫팸족 평가단은 건강하게 반려동물과 살아갈 수 있는 아이템으로 '바램 펫 피트니스' 로봇을 뽑았다. 직장에 출근해 집을 비웠을 때 늘 외로워 할 반려동물이 마음에 걸렸는데 안심할 수 있는 좋은 친구를 만난 것 같다며 입을 모아 칭찬했다. 스케줄을 설정해 운동과 놀이를 적절히 섞어주며, 그에 따른 간식 보상도 해줄 수 있다는 점이 구매욕을 부르는 포인트. 획일화된 장난감이 아닌, 반려동물의 반응에 따라 움직이는 펫 피트니스 로봇은 반려동물이 물거나 잡아도 다치지 않는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과 더불어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인증받은 높은 내구성,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한 안전한 소재 등으로 펫팸족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먼센스> 펫팸족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주인의 빈자리를 채워줄 친구
펫 피트니스 로봇은 6축 자이로 가속도 센서, 3축 자기 센서, 거리 측정 센서 등을 적용했다. 장애물을 피해 다니며 흔들흔들 춤추기, 회전, 고속 주행, S자 주행 등 다양한 패턴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반려동물이 지루해하지 않는다. 또한 다양한 소리를 장착하고 간식을 품고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오감을 자극해 흥미를 유발한다. 최대 4시간으로 놀이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배터리 지속 시간은 10시간 정도다.

2 반려동물의 정확한 상태 파악
거리 측정 센서로 간식을 얼마나 먹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자이로 센서로 놀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활동량을 수집해 데이터로 변환해준다. 펫 피트니스 로봇과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인 빅 데이터는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심리 상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합리적인 가격
반려동물 시장이 성장하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가전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기능은 좋지만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망설일 때가 있는데, 만족스러운 기능에 합리적인 가격이 더해져 당장 구입하고 싶다는 의견이 다수. 바램의 펫 피트니스 로봇은 핵심 부품을 국산화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었고 100% 자체 생산으로 품질을 높였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2019년 04월호

2019년 04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