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미리 밸런타인

On February 08, 2018 0

초콜릿은 진부하다. 그렇다고 값비싼 선물을 하자니 부담스럽고 모른 척 지나가기도 애매하다면 뷰티 제품은 어떨까? 그의 ‘훈훈 지수’를 올려 옆에 선 나까지 뿌듯해질 수 있도록.


자기 관리에 철저한 요즘 남자들은 꼼꼼한 안목과 센스 있는 취향으로 자신만의 뷰티 철학을 가지고 있다. 있으면 바르고 없으면 안 바르던 시대는 끝났다는 얘기다. 까칠한 그에게 선물해도 실패 확률 제로인 엄선된 뷰티 아이템을 모았다.
 

  • 1 / For 인간 산유국

    남자 피부는 모공이 넓고 피지 분비량이 많다. 피지선을 발달시키는 호르몬이 활발하게 작용하기 때문. 그대로 두면 피지가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모공을 막는다. 그렇다고 기름종이를 사용하거나 여러 번 세안하면 겉으론 보송해 보이지만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더 많은 피지가 분비된다. 핵심은 피지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정상화하는 것이다.

    1 랩시리즈 오일 컨트롤 솔루션 흔들어 사용하면 패키지 아래에 가라앉은 파우더가 피지를 흡착한다. 화장솜에 적셔 얼굴 전체를 닦듯 문지르거나 번들거리는 부위에 얹어 두드리면서 흡수시킨다. 100ml 3만2천원대. 2 숨37° 디어 옴므 퍼펙트 선 블록 백탁 현상과 끈적임이 없어 부담 없이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 50ml 4만원. 3 라네즈 옴므 오일 컨트롤 클렌저 미세한 녹색 알갱이가 세안과 동시에 묵은 각질을 제거한다. 다공성 파우더가 과잉 피지와 유분감을 조절하고, 멘톨 성분을 함유해 상쾌하다. 150ml 1만8천원.

  • 2 / For 뷰티 고수

    남자들도 살짝 메이크업을 하면 이목구비가 뚜렷해져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깨끗한 바탕’과 ‘수위 조절’. 거뭇거뭇하게 올라온 수염과 미세한 잔털 위에서는 파운데이션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으니 면도와 각질 제거가 필수다. 또 지나치게 두껍거나 과한 메이크업은 피부의 요철을 드러내고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으니 가벼운 쿠션, 또렷하게 정돈한 눈썹,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정도가 좋겠다. 남자들은 대부분 얼굴을 덮는 답답함이 익숙지 않으니 밀착력을 꼼꼼히 확인하자.

    1 브리티시엠 하드 테일러 스프레이 훈훈한 외모에 헤어스타일도 큰 역할을 한다. 강력한 모발 고정력을 지닌 이 제품은 일반적인 스프레이와 달리 딱딱하고 덩어리지지 않는다. 250ml 2만원. 2 DTRT 숯유 눈썹을 자연스럽게 채워주는 파우더 타입 브로다. 스머징 브러시가 내장돼 톡톡 두드리면 빈약한 눈썹을 또렷하게 변신시킨다. 0.7g 1만9천원. 3 르 라보 페이스 브론저 얼굴 외곽에 발라 블렌딩하면 자연스럽게 입체감을 준다. 코 양옆을 일자로 펴 바르면 날카로운 콧대를 연출할 수 있다. 60ml 5만3천원대. 4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 SPF50+ PA+++ 프라이머 성분이 톤 보정과 동시에 모공을 커버한다. 2가지 컬러로 피부 톤에 맞춰 선택 가능하며, 멋스러운 사각 패키지라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다. 16g 2만9천원대.

  • 3 / For 예민 보스

    여드름이 났거나 붉고 민감한 피부를 가졌다면 화장품 성분에 주목하자.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을 함유한 제품은 뛰어난 진정 효과로 성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티트리 성분도 마찬가지.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박멸하고 피부 투과력이 높아 트러블 치료에 도움을 준다.

    1 BRTC 옴므 스킨 데일리 트레이너 센텔라 스팟 완벽하게 밀착되는 젤 타입으로 높은 진정 효과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을 담았다. 트러블 위나 면도 후 붉어진 코 밑에 바르면 얇은 이중 보호막을 생성한다. 30ml 2만9천원. 2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옴므 티트리 앤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진정 효과의 티트리 성분과 뛰어난 재생 기능의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께 들어 있어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매일 아침 면도로 자극 받는 피부를 보호한다. 100ml 2만7천원. 3 헤라 옴므 수퍼 아쿠아 크림 여드름 피부라면 유분감 없이 보습 기능을 하는 수분 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제품은 차가버섯 추출물의 강력한 수분감으로 피지를 조절하고 피붓결도 매끄럽게 정돈한다. 40ml 5만원.

  • 4 / For 귀차니스트

    매일 아침 출근에 치여 복잡한 스킨케어를 꺼리는 남자에게는 올인원 제품만 한 게 없다. 하나로 담아 최소화한 만큼 효능이 떨어질 거라는 편견과는 달리 최근 출시된 올인원 제품은 편리성과 기능성을 둘 다 잡았다. 보편적인 남성 피부인 지성 타입에 맞춰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많기 때문에 유독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가졌다면 주의 깊게 확인해볼 것.

    1 라뮤즈 옴므 데일리 퍼펙트 올인원 플루이드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까지 갖춘 기능성 올인원 제품이다. 아르간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과다 분비된 피지와 넓어진 모공을 관리한다. 100ml 3만9천원. 2 보닌 얼티밋 아쿠아 파이터 보습력과 피부 수분 함량을 높여주는 알로에 베라 성분이 함유됐다. 묽은 세럼 타입이라 부드럽고 산뜻하게 발리는데, 바른 뒤에는 오일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촉촉하다. 150ml 2만9천원. 3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그루밍 모이스춰 이펙터 잦은 면도로 빼앗긴 수분과 과도한 피지를 한 번에 잡아준다. 물같이 흘러내리는 텍스처지만 각질층 안으로 깊숙이 흡수되면 수분 성분이 젤리화돼 빠져나가지 않는다. 120ml 5만원. 4 비오템 아쿠아파워 프레시 로션 인 젤 바르자마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젤 텍스처다. 피부에 문지를수록 물로 바뀌어 강력한 수분감과 미네랄을 전달한다. 200ml 5만원대.

초콜릿은 진부하다. 그렇다고 값비싼 선물을 하자니 부담스럽고 모른 척 지나가기도 애매하다면 뷰티 제품은 어떨까? 그의 ‘훈훈 지수’를 올려 옆에 선 나까지 뿌듯해질 수 있도록.

Credit Info

에디터
황혜진
사진
김정선

2018년 02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황혜진
사진
김정선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