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WELL SLEEPING

잠 못 드는 밤과 홀로 싸우는 이들이 늘고 있는 요즘, 건강과 직결된 질 좋은 잠 ‘웰 슬리핑’을 위한 수면용품이 다양화되고 있다. 사운드 테라피, 맞춤형 매트리스 등 종류도, 기능도 특별한 수면용품 8개를 한자리에 모아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테스트를 진행했다. 무엇을 고를지 고민된다면 그녀들의 꼼꼼한 후기에 주목하자.

On February 08, 2018

TEST PLAN

24시간 생활화로 밤낮의 구분이 사라진 요즘, 불면증과 기타 수면장애로 병원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피곤하고 지친 육체 피로를 풀고 행복한 잠을 자고 싶은 이들을 위해 시장에는 웰 슬리핑을 도와줄 똑똑한 수면용품이 대거 등장했다. 이달에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인테리어 디자이너, 푸드스타일리스트, K-QEEEN 주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인플루언서 에디터로 구성된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1월 2일부터 6일까지 웰 슬리핑 위시 리스트를 리뷰하기 위해 신사동 스튜디오에 모였다. 행복한 잠에 필요한 최고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경도 조절이 가능한 매트리스, 수면을 돕는 라벤더 디퓨저, 빛의 양과 세기가 달라지는 수면등,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가습기, 알파파를 자극하는 수면 마스크, 뭉친 목 근육을 푸는 마사지기, 베는 것만으로도 잠드는 수면 베개, 뇌파를 자극하는 사운드 테라피 등을 한자리에 모아 제품의 디자인부터 콘셉트, 창조성, 사용감 및 사용 후의 구매 의향까지 세세히 평가했다.


1 니콜로지 크리에이션 내추럴 디퓨져 라벤더

프랑스 천연 아로마 오일로 오가닉 인증을 받은 디뉴 지방 시롱 마을에서 장인의 수작업 공정을 통해 추출한 라벤더 오일로 제품을 제작한다. 안정·진정 효과가 있는 라벤더는 피로와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다. 4만2천원.

평점 88.7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향이 깊고 분산력이 좋아 향만으로도 몸의 피로가 해소됨을 느낀다. 용기가 고급스러워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좋겠다." 김태영(K-QUEEN 5기)

2 서울수면환경연구소 슬립라이트

종일 실내에서 생활하는 현대인을 위해 시간대별 맞춤형 빛을 제공한다. 기상 시간과 수면 시간을 세팅해두면 해가 떠오르듯 조명이 서서히 밝아지고, 취침 시간에는 천천히 어두워져 어둠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의 숙면을 돕는다. 29만8천원.

평점 94.8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빛의 색과 밝기 조절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직 혼자 잠들기 무서워하는 7살과 9살 아이들의 방에 두고 싶다." 엄가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3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전기분해 청정수를 계속 순환시키는 '청정수 순환 방식'을 도입해 물때와 세균, 미생물 등 오염의 근본적 원인이 되는 고인 물을 없애 편리하게 가습기 위생 관리가 가능하다. 68만원.

평점 90.5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물을 순환시키는 자연 가습 공기청정기라 물때나 세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안심이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한 봄철에 사용하기 좋을 듯."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4 메디쉴드 목견인기

공기를 주입해 목을 견인해주어 목 근육의 통증 완화를 돕는다. 자동 공기 주입 방식으로 작동돼 일정한 세기와 강도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킨다. 27만9천원.

평점 87.5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5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긴장된 목 근육을 이완하는 데 효과적이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5 코웨이 트리플체인지 매트리스

수면 습관, 체형, 체압을 측정해 사용자에게 꼭 맞는 경도의 매트리스를 찾아준다. 트리플 매트리스로 위생탑퍼는 2회, 맞춤탑퍼는 1회 교체되며 4개월에 한 번 홈케어 닥터가 방문해 꼼꼼하게 침구를 청소한다. 월 3만6천9백원.

평점 91.6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맞춤형 매트리스를 사용할 수 있고 홈케어 닥터가 방문해 침구 청소를 도와준다니 이번 기회에 렌탈 서비스로 바꿔볼 계획이다." 이지영(K-QUEEN 4기)

6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마르코빈즈 베개

원형 칩이 들어 있는 5분할 유닛 구조의 베개로 통기성이 우수하며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뒤척임이 잦아도 안정적인 목 받침이 가능해 개운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23만원.

평점 89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베개 가격으로는 꽤 비싸지만 통기성이 뛰어나고 개인별 맞춤형 케어가 가능하다니 구입해 사용하고 싶다." 이은주(인테리어 디자이너)

7 오씸코리아 사운드테라피

신경음향학 전문가가 자연에서 채록한 음원을 모아 개발한 음향 프로그램으로 숙면, 릴랙스,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원이 내장돼 관련 버튼을 눌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24만8천원.

평점 93.2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자연에서 채록한 음원을 통해 뇌파를 느리게 하고 심신을 안정시킨다니 놀라운 제품이다. 하지만 소리에 예민한 이들에게는 사용하는 것 자체가 자극이 될 수 있을 듯."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8 지엘오 수면마스크

항알레르기, 고무 소재로 피부 자극이 없다. 마스크 안 형광 포인트(GLO)가 뇌파를 자극해 수면으로 유도한다. 9만8천원.

평점 86.8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GLO(형광 포인트)를 활성화한 후 빛을 쳐다보다 보면 이내 잠들 수 있다." 박충열(포토그래퍼)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웰 슬리핑 위시 리스트'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호기심 많은 스마트맘, 엄가을

신제품 소식에 관심이 많으며 궁금한 제품이 있으면 가까운 매장에 찾아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정도로 '호기심 천국'인 SNS 인플루언서.

BEST 1 오씸코리아 사운드테라피
평점 93.6 "긴장 완화, 수면, 집중력 향상을 돕는 12가지 소리가 버튼으로 나뉘어 있어요. 쉽게 잠들지 않는 아이가 있는 친구에게 선물하고 싶어요.

BEST 2 서울수면환경연구소 슬립라이트
평점 92 "종일 침실에만 머물러도 멜라토닌을 만들 수 있다니 놀라워요. 조명의 밝기와 세기, 색을 조절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마르코빈즈 베개
평점 93.3 "원형 칩이 들어 있어 목과 베개 사이의 틈을 알맞게 메워주고 가벼운 마사지 효과까지 있어요. 칩 사이에 구멍이 있어 통기성이 뛰어나 위생적이에요."

BEST 2 오씸코리아 사운드테라피
평점 92 "12개의 음향이 각기 다르고 음질도 좋아요. 수면뿐 아니라 집중력 향상, 힐링에 알맞은 소리도 있어 가족 모두에게 유용할 것 같아요."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평점 92.8 "물이 24시간 순환하는 공기 청정 기능의 가습기라 수조, 디스크, 물통 등을 매일 청소해야 했던 다른 제품과 달리 관리가 정말 수월해요."

BEST 2 니콜로지 크리에이션 내추럴 디퓨져 라벤더
평점 91.5
"야생 라벤더만을 사용해 만든 자연 향으로 다른 디퓨저보다 향이 은은하고 분사력도 좋아요. 자연 유래 성분이라 아이 방에 두어도 안심이 돼요."


얼리어답터, 박충열

<우먼센스>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서울수면환경연구소 슬립라이트
평점 96.3 "이 제품의 조명을 쏘이면 굳이 바깥에 나가지 않아도 체내에 멜라토닌이 분비된다니 신기하고 놀랍네요."

BEST 2 지엘오 수면마스크
평점 92
"휴대하기 편리해요. 안대 특유의 답답함이 없고 얼굴 크기에 맞춰 자유로이 끈 조절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태어난 지 9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코웨이 트리플 체인지 매트리스
평점 93 제 몸에 꼭 맞는 맞춤형 경도 매트리스라니, 이번 기회에 사용해보고 싶어요.

BEST 2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평점 91 물때와 세균 때문에 가습기와 공기청정기가 필요해도 구입을 망설였어요. 전기분해 방식으로 자연 살균한다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코웨이 트리플 체인지 매트리스
평점 94 "매트리스 위에 두 사람이 함께 올라가 따로 움직였는데 옆 사람에게 흔들림이 전해지지 않았어요. 뒤척임 많은 제게 꼭 필요한 제품이네요."

BEST 2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평점 92 "전기분해 방식을 사용해 물속 세균을 자연 살균한다니 위생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어요."


심미주의자, 이은주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가전이나 생활용품을 고를 때 1순위로 '디자인'을 따진다. 어느 공간에 두어도 손색없는 미니멀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

BEST 1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마르코빈즈 베개
평점 92 "뒤척일 때마다 내장된 칩이 목의 움직임에 알맞게 배열돼 목과 베개 사이를 빈틈없이 메워요. 마시지 효과도 뛰어나 아침에 일어나면 참 개운해요."

BEST 2 코웨이 트리플 체인지 매트리스
평점 91 "코웨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4개월에 한 번씩 전문가가 청소를 도와준다니 이번 기회에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싶어요."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서울수면환경연구소 슬립라이트
평점 95 "마감 후에는 평소 수면 패턴으로 돌아오지 못해 애를 먹는데 이 제품의 자명등 기능과 숙면 취침등 기능을 사용했더니 빨리 회복됐어요."

BEST 2 메드쉴드 목견인기
평점 92 "어깨 통증 때문에 주기적으로 마사지를 받는데 이 제품을 수일 사용했더니 목과 어깨 주변이 모두 편안했어요."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서울수면환경연구소 슬립라이트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웰 슬리핑'의 최고 제품으로 서울수면환경연구소의 슬립라이트를 1위로 뽑았다. 아무래도 수면을 담당하는 체내 호르몬, 멜라토닌을 분비할 수 있는 기능을 지닌 제품이라는 점에 큰 점수를 준 듯하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조금씩 달랐지만 디자인·창조성·사용감·기능성·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햇빛과 달빛 기능을 대신하는 실내조명이라는 특별한 기능성에서 가장 큰 점수를 받았고 생각보다 깔끔한 디자인이라는 점도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다. 평가단은 행복한 잠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슬립라이트를 뽑으며 주부들의 위시 리스트에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다만 가격에 비해 디자인의 퀄리티가 조금 아쉽다는 소수의 의견도 있었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라이트 테라피 해가 짧은 겨울에는 불면증 환자가 늘어난다. 수면을 관장하는 멜라토닌은 하루 중 오전 시간에 2000LX 이상의 강한 빛에 30분 이상 노출돼야 15시간 후 체내에 알맞은 양으로 분비되기 때문이다. 짧고 약한 햇볕, 긴 실내 생활 때문에 적당량의 멜라토닌 분비가 쉽지 않은 겨울에는 라이트 테라피를 활용하자. 슬립라이트의 라이트 테라피 기능은 실내에서도 멜라토닌 분비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2000LX 이상의 하얀 빛을 30분 이상 쏘이면 실내 활동만으로도 멜라토닌이 체내에 분비돼 누구나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2 생체리듬 회복 원하는 기상 시간을 세팅하면 슬립라이트는 해가 떠오르듯 서서히 빛이 밝아진다. 집의 구조와 층, 창의 유무에 관계없이 조명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서서히 해가 들어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빛과 환경의 제약 없이 생체리듬을 서서히 끌어올려 상쾌한 아침을 맞을 수 있게 돕는다.

3 수면 호르몬 보호 멜라토닌은 하얗고 강한 백열등에 약하다. 슬립라이트는 수면 시간을 세팅하면 서서히 해가 지듯 빛이 조금씩 어두워지는 숙면 취침등 기능을 가지고 있다. 쉽게 잠들지 못하는 어린아이나 종일 백열등 아래에서 생활하는 이들이라면 집에서는 멜라토닌을 보호하는 약하고 노란빛을 내는 슬립라이트를 사용하자. 노랗고 약한 빛에 장시간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신체는 생체 수면 리듬을 회복해 웰 슬리핑을 할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2018년 02월호

2018년 02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