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두 가지 조리법으로 만든 성대

On July 13, 2012

  • 주재료

    성대 2마리, 미림·코코넛밀크·토마토즙 200ml, 버터 100g, 토닉워터 50ml, 콜리플라워 1개, 크리스피 25g, 민트 20g, 발사믹식초 10ml, 화이트와인비네거 3m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2ml, 레몬즙 2방울, 한천가루 2g, 무염버터·피스타치오·식용유 적당량, 소금·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

40분 이내

  1. 1 성대는 머리를 자르고 내장을 제거한 뒤 등뼈를 기준으로 앞뒤 살점을 발라낸 다음 살 쪽에 소금으로 간한다.
    2 미림에 불을 붙여 알코올을 날린 뒤 60℃ 이하에서 버터를 넣고 핸드블렌더로 섞어 미림버터를 만든다.
    3 기름을 두른 달군 팬에 성대를 노릇하게 굽는다. 나머지 성대는 한쪽 면을 랩으로 감은 뒤(발로틴) 50℃에서 10분 이상 익혀 소시지 모양으로 만든다.
    4 발로틴한 성대는 미림버터에 넣고 맛이 배도록 미림버터가 식을 때까지 담근다.
    5 냄비에 코코넛밀크를 담아 80℃로 데운 뒤 한천가루를 넣어 녹인다. 그릇에 옮겨 담아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넣어 식힌다. 블렌더로 잘게 갈고 체에 내린 뒤 소금으로 간해 코코넛 퓌레를 만든다.
    6 콜리플라워는 치즈강판에 잘게 갈아 쿠스쿠스 형태로 만들고, 민트는 잘게 다진다. 볼에 담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콜리플라워쿠스쿠스를 만든다.
    7 발사믹식초, 올리브유, 레몬즙을 섞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드레싱을 만들어 크리스피에 버무려 샐러드를 만든다.
    8 토마토즙, 토닉워터, 화이트와인비네거, 소금을 넣고 핸드블렌더로 섞어 토마토 토닉폼을 만든다.
    9 껍질을 벗긴 피스타치오는 강판에 곱게 간다.
    10 코코넛퓌레를 그릇에 그린 뒤 콜리플라워쿠스쿠스, 구운 생선, 그 옆에 미림버터에 익힌 성대와 피스타치오가루를 올리고 크리스피를 곁들인 뒤 폼을 올린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