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GREEN JUICE POWER

On January 26, 2015

다양한 채소와 과일로 만드는 건강 주스 중에서도 디톡스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그린 주스. 녹색 채소들을 조합해 만드는 그린 주스는 의외로 산뜻한 풍미와 파워풀한 효능을 갖는다.


fennel juice
펜넬 ½개 + 오이 ½개 + 생민트잎 ¼컵 + 사과 2개 + 레몬 ¼개

소화와 대장 활동 돕는, 펜넬주스
서양에서 주스뿐 아니라 샐러드 재료로 사랑받는 펜넬은 비타민 A, B, C, 미네랄, 섬유질, 엽산, 칼륨, 망간 등이 풍부하다. 대장 운동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해 꾸준히 마시면 변비 해소에 탁월하다. 특유의 풍미로 사랑받는 펜넬주스는 무겁지 않고 산뜻하고 새로운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사과, 레몬, 민트를 더하면 새콤달콤한 맛과 상쾌한 민트 향이 더해져 더 맛있다.

 

 

kele juice
즙용 케일 1장 + 시금치 30g + 셀러리 30g + 사과 2개

뛰어난 디톡스 효과, 케일 주스
그린 주스의 대표 재료인 케일은 엽록소가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다. 특유의 씁쓸한 맛과 향 때문에 케일 100% 주스로 먹기보다는 사과나 파인애플 같은 과일로 단맛을 더하거나, 레몬으로 새콤한 맛을 더한다. 단, 디톡스 효과를 위해서는 단 과일보다 레몬만 쓰는 게 더 효과적.

 

 

 


pear juice
배 1개 + 셀러리 1대 + 생바질잎 ½컵 + 레몬 ¼개


대사 촉진과 감기에 효과적, 배주스
배가 들어간 주스는 유독 ‘토닉(tonic)’이라는 이름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 그만큼 배는 물질대사를 촉진해 소화제나 자양제로 활용된다. 배를 메인으로 셀러리, 바질을 넣어 만든 주스는 배 특유의 달콤함 때문에 그린 주스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 좋다. 배는 목감기에도 좋은데 생강을 더하면 더 효과적. 좀 더 새롭게 즐기고 싶다면 바질 같은 허브를 넣어 독특한 풍미를 더한다.

 

 

melon juice
멜론 ½개 + 생민트잎 ½컵 + 레몬 ¼개


다이어트 시 식사 대용, 멜론주스
멜론은 수박과 같이 수분이 풍부한 과일로 이뇨 작용이 뛰어나고 포만감이 좋다. 그래서 멜론이나 수박만을 먹는 다이어트법도 있다. 다이어트 시 식사 대용이나 공복에 마시면 좋은데, 다른 재료를 섞지 않고 멜론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단, 멜론만으로 만든 주스가 질릴 때 민트나 레몬을 넣어 상쾌함을 더하는 등 변화를 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TIP 주서가 없을 경우 물을 100~200mL 넣고 믹서에 갈아 마셔도 좋다. 물이 더해지면 농도가 옅어져 맛도 떨어지므로 단맛이 있는 사과나 바나나 같은 과일을 더한다. 사과의 씹히는 식감이 싫다면 바나나 1~2개를 더해 부드러운 식감만 살려도 좋다.

다양한 채소와 과일로 만드는 건강 주스 중에서도 디톡스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그린 주스. 녹색 채소들을 조합해 만드는 그린 주스는 의외로 산뜻한 풍미와 파워풀한 효능을 갖는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