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ASHION

FASHION

올드머니 룩 스타일링 추천 팁 7가지

좋은 소재, 세련된 실루엣, 포인트 아이템을 찾아내는 심미안만 있다면 상류층이 아니어도 충분히 올드머니 룩을 향유할 수 있다.

On January 05, 2024

/upload/woman/article/202401/thumb/55222-528764-sample.jpg

1 단정하고 정리된 실루엣

실루엣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면서도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은 스타일의 옷은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랫동안 입을 수 있다. 몸이 편안한 핏이 좋고, 낮은 허리 라인과 드레이핑 실루엣은 편하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upload/woman/article/202401/thumb/55222-528765-sample.jpg

2 클래식 디자인의 가방

올드머니 룩을 즐기는 사람들의 가방은 절대 요란하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우아하고 고급스럽다. 명품인지 잘 모를 정도로 브랜드 로고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에르메스 켈리 백이 아니더라도 좋은 가죽 소재에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 그리고 블랙·화이트·브라운·버건디·캐멀 컬러 등의 뉴트럴 컬러가 조합된 가방을 고르면 된다.

  • 3 스포츠와 일상생활을 패션에 녹여낸 아이템

    상류층의 취미 하면 떠오르는 골프, 테니스, 승마, 요트와 관련된 의류가 대표적인 올드머니 룩이라 할 수 있다. 승마에서 출발한 에르메스가 올드머니 룩의 대명사로 불리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따라서 고급 스포츠와 잘 어울릴 것 같은 아이템을 활용해 올드머니 룩을 연출하면 실패할 확률이 적다. 특히 칼라 셔츠, 꽈배기 니트 등은 상류층의 일상생활을 패션에 녹여낸 아이템이다. 만약 로로피아나 니트를 살 여유가 없다면 클래식한 디자인의 니트로 스타일링해도 좋다.

  • 4 우아한 뉴트럴 컬러

    우아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화이트와 블랙은 올드머니 룩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다. 블랙&화이트 조합도 좋고, 올 블랙이나 올 화이트처럼 한 가지 컬러로 입어도 좋다. 그리고 다양한 스펙트럼의 베이지 컬러는 기품 있는 느낌을 준다. 아이보리&베이지, 화이트&아이보리 컬러를 선택하면 무난한 패션이 완성되고, 좀 더 색을 넣고 싶다면 네이비, 캐멀, 아이보리, 딥 버건디와 같은 컬러를 선택한다.

/upload/woman/article/202401/thumb/55222-528763-sample.jpg

5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주얼리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올드머니 룩을 완성해주는 주얼리도 옷처럼 소재가 고급스러워야 한다. 인조진주가 아닌 천연 진주, 도금이 아닌 진짜 골드를 추천. 우아하고 여성스러워 보이고 싶을 땐 진주를, 심플한 룩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골드 주얼리를 선택하자. 다소 화려한 스타일링이 필요할 땐 영화 <퍼펙트 머더>에서 다이아몬드가 박힌 주얼리와 까르띠에 시계를 선보인 귀네스 팰트로처럼 다이아몬드 소재를 활용해볼 것.

6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의 아우터

옷을 잘 입는 사람들은 트렌치코트, 블레이저 등 잘 만들어진 아우터에 투자한다. 이너는 유니클로를 입더라도 겨울 코트에는 몇백만원을 쓰는 것. 좋은 아우터는 보온이라는 기능에도 충실할 뿐 아니라 스타일링에 세련미를 더하기 때문이다. 올드머니 룩을 선호한다면 클래식한 코트나 재킷에 과감하게 투자할 줄도 알아야 한다.

7 오래 입어도 빛이 나는 좋은 소재

올드머니 룩은 화려한 패턴이나 실루엣으로 승부를 보는 게 아닌 심플한 디자인이 대부분이라 소재가 좋아야 한다. 고품질의 캐시미어, 트위드, 실크, 새틴, 파인코튼 등은 자연스러우면서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자아내는 소재로 손꼽힌다.

CREDIT INFO

에디터
김선아(프리랜서)
사진
셔터스톡, 쇼비츠, 네이버 영화, 왓챠, 각 브랜드 제공
2024년 01월호

2024년 01월호

에디터
김선아(프리랜서)
사진
셔터스톡, 쇼비츠, 네이버 영화, 왓챠,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