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ASHION

FASHION

여성의 꿈을 실현해주는 드옹 부티크, 김지영 대표 인터뷰

서울에서 경험하는 하이엔드 세이블과 모피의 향연. 메이드 인 이탈리아, 드옹 부티크 김지영 대표의 이야기.

On November 21, 2023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01-525904-sample.jpg

드옹 부티크는 이탈리아에서 만든 하이엔드 세이블과 모피를 직수입해 판매하는 숍이다. 철저한 시장조사 끝에 이탈리아 브랜드 제품을 수입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하게 됐다는 김지영 대표는 작게 시작한 일이 점차 자리를 잡고, 규모 또한 커지면서 본격적인 사업을 하기로 결심했다. 이후 패션 기업 제이디와이를 설립한 김지영 대표. 그리고 지난 11월 15일 서울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여성의 꿈을 실현해줄 메이드 인 이탈리아, 하이엔드 세이블&모피 숍 드옹 부티크를 론칭했다.


Q ‘드옹’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제 이름 ‘김지영’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이름 지은 ‘드옹’은 하이엔드 모피와 세이블 의류를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에서 만든 다양한 명품 백, 액세서리 등을 병행 수입해 드옹 부티크 내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당연히 모두 진품이고, 가격 또한 합리적으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회사의 이익보다는 많은 고객이 드옹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Q 패션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이전에는 항공사 승무원이었어요. 하지만 어릴 때부터 관심이 많았던 패션 관련 일을 꼭 배워보고 싶었고, 더 늦기 전에 도전해보자는 마음을 갖고 시작하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동대문 도매 상품을 직접 바잉해 판매하는 작은 쇼룸으로 시작했어요. 이후 시장조사를 하고 트렌드를 공부하는 과정에서 보는 눈이 넓어지기 시작했고, 모피를 포함해 해외 제품 수입까지 영역을 넓히게 됐죠. 매출이 오르고 제품도 다양해지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지금의 드옹 부티크를 론칭하게 됐죠. 물론 아직도 배운다는 자세로 모든 일에 임하고 있습니다.

Q 드옹 부티크는 하이엔드 제품인데도 후원 바자회 등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 같아요.
부티크 론칭 이전에 드옹 쇼룸을 운영하면서 좋은 기회에 후원 바자회 제의를 받았어요.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는데, 다양한 업계 사람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오히려 제가 더 많이 배울 수 있었죠. 앞으로도 기회만 있다면, 후원 바자회 또는 기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해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01-525905-sample.jpg

@de__ong_boutique

@de__ong_boutique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10 로데오스타 A동 506호
문의 010-8013-7177(예약제 운영)

Q 최근 들어 모피와 세이블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어요.
예전과 달리 리얼 퍼 제품을 착용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어요. 그에 따라 퍼에 대한 인식도 캐주얼하게 변하고 있죠. 특히 세이블 라인의 경우 막상 쇼룸에 와서 제품을 피팅해보면, 따뜻함과 가벼움으로 매일 손이 갈 것 같다고 말하는 분이 많아요. 그만큼 실용적인 동시에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퍼를 입는 게 아직 부담되고 어색하다면, 무난한 컬러인 블랙과 그레이, 딥 브라운 등 모노톤을 선택해보세요. 특히 쇼트 퍼 재킷은 데님은 물론 활동하기 좋은 스웨트팬츠와도 놀라울 정도로 잘 매치되니, 드옹 부티크에 방문해 꼭 피팅해보기 바랍니다.

Q 추운 겨울, 밍크와 세이블을 입을 때 도움이 될 스타일링 팁이 있을까요?
퍼 제품, 그중에서도 모피와 세이블은 특히 우리나라처럼 추운 겨울에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리시함까지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에요. 우선 길이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게 좋아요. 키가 작아도 맥시 기장이 잘 어울릴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피팅해보길 바랍니다. 밝은 톤의 퍼 재킷은 상·하의를 블랙, 브라운 등 어두운 계열로 타이트한 핏을 선택할 것을 추천해요. 반대로 어두운 톤의 경우 밝은 컬러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퍼의 고급스러움을 한결 끌어올릴 수 있죠. 퍼에 볼륨감이 있다면 가급적 얇고 타이트한 원피스 또는 슬림한 팬츠로 여성스러운 핏을 살려주세요. 추운 겨울에도 페미닌한 무드를 놓쳐서는 안 되니까요.

Q 드옹의 대표인 동시에 높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기도 하죠. 매일 스케줄이 빡빡할 것 같은데, 버겁지 않은가요?
전혀 그렇지 않아요. 과거 SNS 속 제 사진을 보고 몇몇 분이 어떤 브랜드 옷인지 궁금해하곤 했어요.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답변 요청이 쇄도하기 시작했고, 결국 제가 입는 옷을 소개하고 공유하게 됐죠. 그때 많은 사람과 패션으로 소통하는 과정이 정말 즐겁고, 재미있고, 행복했어요. 패션 쪽에서 일을 시작할 수 있었던 용기도 그때 피어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인플루언서 김지영은 물론 드옹 부티크의 김지영으로서 의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많은 분에게 소개하고 싶어요.

Q 로데오거리 한가운데에 자리한 드옹 부티크 론칭을 계기로 새로운 목표가 생겼을 것 같아요.
이제 서울은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패션의 도시예요. 가장 민감하고 트렌디한 곳에 새롭게 드옹 부티크를 론칭한 만큼 패션에 있어서는 끊임없이 도전하며 앞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그래서 지금처럼 수입 의류는 물론 더욱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찾아내 수입하고, 생산하고 그리고 유통까지 책임질 수 있는 드옹으로 자리 잡고 싶어요.

Q 〈우먼센스〉 독자들을 위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수많은 〈우먼센스〉 독자들에게 드옹 부티크를 소개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에요. 드옹은 물론 인플루언서 김지영으로서 앞으로 다양한 활동과 깊은 소통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갈 예정이니, 드옹 부티크에도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꼭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01-525908-sample.jpg

빛나는 K-QUEEN과 함께한 드옹 부티크 오프닝 파티

아름다운 세이블과 모피가 자리한 드옹 부티크의 론칭을 기념하는 오프닝 파티에 〈우먼센스〉 K-QUEEN이 초대됐다. 다채로운 퍼 재킷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시킨 K-QUEEN이 전하는 럭셔리어스 세이블 스타일링.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01-525903-sample.jpg

블루 기운이 감도는 블랙 컬러 세이블 재킷 1천3백만원대 드옹, 물방울 드롭 이어링 가격미정 백작바이피렌체, 롱 드레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K-QUEEN 9기 유은형

“블랙과 딥 블루 컬러가 신비롭게 어우러진 쇼트한 세이블 재킷과 드레시한 블랙 롱 드레스는 실패 없는 조합 아닐까요? 여기에 반짝이는 드롭 이어링으로 눈부심을 한 방울 더해보세요.”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01-525902-sample.jpg

블랙&화이트 컬러의 친칠라 재킷 1천2백만원대 드옹, 롱 드롭 이어링·모던한 네크리스·레이어링한 반지 모두 마격미정 백작바이피렌체, 블랙 미디 드레스 본인 소장품.

드옹 부티크 대표 김지영

“주목받고 싶은 파티에서는 궁극의 화려함을 자랑하는 친칠라 재킷을 선택해보세요. 브이넥의 심플한 블랙 컬러 드레스와 힐, 드롭 스타일로 은은하게 반짝이는 이어링까지 더한다면 심플하지만 눈을 뗄 수 없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어요.”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01-525901-sample.jpg

브라운 후드 세이블 코트 1천7백만원대 드옹, 블랙 미니드레스·사이하이 부츠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K-QUEEN 9기 정유진

“추운 겨울, 후드가 더해진 세이블만큼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이 있을까요? 캐주얼한 느낌도 좋지만, 파티를 위한 자리인 만큼 미니드레스에 사이하이 부츠, 볼드한 이어링까지 더하면 색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01-525900-sample.jpg

투톤 컬러 세이블 롱 베스트 1천7백만원대 드옹, 실크 튜브톱 가격미정 데니쉐르 바이 서승연, 화이트 팬츠 가격미정 릴리실크, 아르데코 양식의 사각형 이어링·클래식 라운드 네크리스·물방울 형태의 네크리스·솔리테어 링 모두 가격미정 백작바이피렌체, 레드 컬러 뮬 가격미정 소피아그레이스.

K-QUEEN 8기 송보미

“맥시한 길이의 크림 컬러 세이블 베스트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느낌으로 모두의 부러움을 살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여성스러우면서도 시크함을 더해줄 화이트 컬러 톱과 팬츠 그리고 포인트 컬러 힐로 우아함을 더해보세요.”

/upload/woman/article/202311/thumb/54901-525909-sample.jpg

사랑스러운 오렌지 컬러 세이블 재킷 1천3백만원대 드옹, 앤티크한 디자인의 드롭 이어링 가격미정 백작바이피렌체, 프린지 드레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K-QUEEN 8기 김진경

“화려한 오렌지 컬러 세이블 재킷은 특별한 아이템을 더하지 않아도 나를 돋보이게 만들어줘요. 하지만 조금 더 과감하고 싶다면, 색다른 프린지 디테일로 쿨한 무드를 더해주는 블랙 컬러 드레스를 매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김정선, 드옹 부티크 제공
스타일링
박명선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김정선, 드옹 부티크 제공
스타일링
박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