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가을 모기 주의보! 모기약 구매와 사용 전 체크 리스트

On August 26,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8/thumb/54336-520421-sample.jpg

 

모기약 구매하기 전에 체크해보세요!

안전한 성분
살충 효과와 함께 인체에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었다는 인증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 퇴치제 종류
액체형 살충제가 들어 있는 액체를 전기로 열을 가하며 방출하는 형태로, 효과가 균일하고 한 달 이상 사용 가능합니다.
매트형 납작한 매트형 살충제를 열로 가열하는 방법이며, 제조사가 달라도 호환이 가능해 훈증기 하나만 구입하면 다양한 제품을 써볼 수 있습니다.
코일형 살충제를 섞은 나무 가루를 굳혀 만들었으며, 연기가 심하므로 캠핑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합니다.

어린이에게 모기약을 사용할 때 기억하세요!

1 모기향은 되도록 사용하지 마세요
모기향 1개를 다 사용하면 담배 20개비를 태웠을 때와 같은 양의 포름알데히드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전기 매트형은 국화과 식물 제충국에서 추출한 독성으로 만드는데 농도가 높으면 어린이 신경계통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피해주세요.

2 모기향, 매트는 높은 곳에 설치하세요
호기심이 많은 아이의 손에 닿지 않도록 높은 곳에 설치할 것을 권합니다. 모기는 사람 몸의 이산화탄소와 땀, 젖산 등을 따라다니는데, 이러한 성분은 가벼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공중으로 떠오르기 때문에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높은 곳에 설치하세요.

3 살충제 사용 후 반드시 환기하세요
스프레이형 모기약은 유해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이라도 뿌리고 난 뒤 반드시 10분 이상 환기하고 바닥에 떨어진 살충 성분을 닦아내야 합니다. 전자 모기향 역시 일부 성분에 퍼메트린, 사이퍼메트린 같은 유해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9월호

2023년 09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