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가슴이 너무 시려! 냉면 밀키트 체험기

간단한 조리로 더운 여름에 더욱 유용한 밀키트와 여름 대표 음식 냉면의 조합은 두 손 들고 환영이다. 집에서도, 캠핑장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냉면을 즐길 수 있는 신상 냉면 밀키트 시식기.

On July 24, 2023

/upload/woman/article/202307/thumb/54092-518174-sample.jpg

풀무원 아삭 얼갈이배추 물냉면 밀키트

생면 사업 시작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냉면 밀키트. 맑은 동치미 국물과 담백한 소고기 양지 육수를 배합해 청량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초절임 얼갈이배추와 무로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1만2천9백원.


편집장 서지아
기본에 충실한 물냉면. 초절임 얼갈이배추와 무도 딱 감칠맛이 난다. 냉면 전문점 못지않게 국물 맛이 깔끔한 육수가 일품으로 살얼음이 생길 정도로 살짝 얼려 먹으면 맛있다.

에디터 이채영
물냉면 밀키트치고 고명이 풍부해 다채롭게 먹을 수 있다. 아삭한 얼갈이배추가 특히 감칠맛을 더한다. 면을 삶을 때 말고는 불 앞에 설 일이 없으니 여름 단골 메뉴로 제격이다.

K-QUEEN 오지혜
동치미 국물과 소고기 육수가 어우러져 깔끔한 맛을 낸다. 고기와도 잘 어울릴 것 같아 불고기와 함께 먹었더니 근사한 한 끼 식사가 됐다. 소비 기한도 45일로 길어 오래 두고 먹기 좋다.

/upload/woman/article/202307/thumb/54092-518176-sample.jpg

족발야시장 메밀 비빔냉면

다양한 채소와 과일로 풍미를 더한 매콤한 특제 양념장과 탱탱한 메밀 면이 특징. 냉면 사리 10인분과 양념장 10개로 구성된 대용량 밀키트로 올타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2만원대.


편집장 서지아
여름내 쟁여두고 먹기 좋은 대용량 밀키트로 소분한 면과 양념장으로 구성돼 있다. 살짝 매콤하지만 오이나 쌈무 등 다른 재료를 더해 다채롭게 먹기 좋다.

에디터 이채영
족발 전문점에서 출시한 냉면 밀키트라 족발을 시켰을 때 같이 오는 비빔막국수의 맛을 기대했는데 그보다 더 진하고 새콤달콤하면서 매운맛 나는 양념장이 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치트 키다.

K-QUEEN 오지혜
양념장이 좀 매운 편이지만 두 번째 먹을 때는 양을 조절해 새콤한 비빔냉면을 즐길 수 있었다. 남은 양념장은 비빔국수나 비빔밥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면은 소분해두고 먹는 것이 좋을 듯.

/upload/woman/article/202307/thumb/54092-518175-sample.jpg

면사랑 직접담근 동치미물냉면 밀키트

국내산 재료로 직접 담근 동치미 국물로 감칠맛과 깊은 맛을 살렸다. 메밀 함량이 30%인 메밀 면을 사용했고, 소고기 수육과 돼지고기 고명도 첨가돼 있다. 1만1천9백원.


편집장 서지아
1인분씩 포장돼 생활 패턴이 다른 가족들이 나눠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 따로 해동하지 않고 냉수 해동 후 바로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조리 과정도 간편한 것이 특징!

에디터 이채영
시판 냉면 육수는 MSG 맛으로 먹는다지만 이 제품은 전문점에서 먹는 듯한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가 꽤나 인상적이다. 다른 밀키트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고기 고명도 올라가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하다.

K-QUEEN 오지혜
냉동 밀키트로 유통기한이 7개월 정도로 길어 부담 없다. 심심한 육수가 취향 저격이었는데 씹을수록 구수한 메밀 면도 정말 맛있다. 겨자 소스가 동봉돼 있어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다.

/upload/woman/article/202307/thumb/54092-518177-sample.jpg

풀무원 명태회무침 회냉면 밀키트

고구마 전분으로 면을 뽑아 쫄깃한 함흥냉면 특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명태회무침과 삶은 달걀도 들어 있어 다른 재료 필요 없이 밀키트만으로 완벽한 냉면 한 그릇을 만들 수 있다. 1만3천9백원.


편집장 서지아
명태회무침은 기대 이상으로 감칠맛 나는 양념과 식감이었다. 면은 35초 정도 삶았더니 제대로 즐기기에 적합했다. 매콤한 맛으로 아이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어른들에게는 입맛 돌아오게 하는 한 끼가 될 듯.

에디터 이채영
부부 모두 매운 걸 좋아해 아주 맛있었다. 참기름과 달걀까지 꼼꼼하게 챙겨 넣은 밀키트라 특별히 다른 재료를 추가로 넣지 않아도 되니 편했다.

K-QUEEN 오지혜
풀무원에서 만든 밀키트라 믿음이 갔다. 고명의 절묘한 간과 쫄깃한 식감은 실제로 냉면 맛집에서 먹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다만 매운 걸 잘 못 먹는 편이라 다소 매웠다.

REVIEWER


<우먼센스> 편집장 서지아

<우먼센스> 편집장 서지아

먹성 좋은 고2 딸과 중1 아들을 둔 워킹맘. 스피디한 요리를 선호한다.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부부 모두 술을 좋아해 해장 음식으로 냉면을 즐겨 찾는다.

K-Queen 오지혜

K-Queen 오지혜

이제는 맛집 못지않은 퀄리티의 밀키트가 많아져 요리할 때 자주 찾는 편이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각 브랜드,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2023년 07월호

2023년 07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각 브랜드, 게티이미지뱅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