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착한 소비로 실천하는 플라스틱 제로 라이프

같은 제품을 사더라도 꼼꼼히 따져보자. 천천히 차근차근 해나가는 착한 소비로 실천하는 플라스틱 제로 라이프.

On June 25,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99-516499-sample.jpg

 

락앤락 감탄용기

몸체는 옥수수, 밀 등 곡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함유한 에코젠 프로로 제작했고, 뚜껑은 톱밥 등을 활용한 우드 파우더를 넣어 만들어 내추럴한 무드를 자아낸다. 에코젠 프로는 일반 플라스틱 대비 탄소 배출량을 약 60% 감소시킨 소재다. 제품 패키지는 콩기름 잉크와 화학적인 표백 처리를 하지 않은 크라프트 용지를 활용하고, 접착제나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았다.

  • 매일바이오 플레인&알로에 요거트

    매일유업은 종이컵으로 용기를 변경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70톤이나 줄였다. 매일바이오 플레인 요거트와 알로에 요거트는 종이컵으로 구매할 수 있다. 희귀병을 앓는 환아들을 위해 손해를 감수하고 특수 분유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매일유업의 또 다른 착한 행보에 소비로 동참해보는 것은 어떨까?

  • 상촌정야네농장 블루베리

    작지만 달콤한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슈퍼 푸드 중 하나. 어디에서 구매해도 대부분 작은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있지만 상촌정야네농장에서는 사탕수수 소재로 만들어 자연 분해되는 펄프 용기에 담아 배송해준다. 유황의 미생물을 발효시켜 독성을 없애 농약 대신 발효 퇴비를 살포하는 유황 발효 농법으로 재배한 무농약 블루베리.

  • 비욘드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

    청정 환경 울릉도의 뷰티보타닉팜에서 LG생활건강이 2만 시간 동안 정성껏 기른 식물 전호와 마데카소사이드를 담아 진정과 보습으로 붉어진 피부를 케어해준다. 동물성 원료, 에탄올, PEG계 계면활성제 등 피부 자극 원료를 철저히 배제한 한국비건인증원의 공식 비건 인증 제품. 같은 라인의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크림과 함께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만든 친환경 용기를 사용한 것이 특징. 이는 폐플라스틱을 소각하지 않고 다시 원료로 사용해 온실가스 감축에 일조한다.

  • 자누담 생분해 용기

    미역과 다시마, 파래 등 해조류 추출물과 부산물을 사용해 만든 해초 컵과 해초 접시, 비닐 백 등 해초 기반의 다회용기로 플라스틱과 목재를 대체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브랜드 자누담. 생분해가 가능한 소재로 가정에서 다회용으로 사용하거나 일회용품이 필요할 때 대체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생분해 비닐봉지와 비닐 백, 달걀판, 과일 용기 등도 갖춰 제로 웨이스트 장보기에도 유용하다.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99-516498-sample.jpg

시타 핸드크림

MZ세대의 가치 소비와 여전히 핫한 이효리 효과가 시너지를 발휘해 완판 아이템으로 떠오른 핸드크림. 친환경에 진심인 브랜드 시타에서 출시했다. 100% 업사이클 향료를 함유한 리포솜 기술로 향은 풍부하게, 원료와 에너지는 적게 소비했다. 3가지 향 중 선택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완전 분해되는 용기로 쓰레기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 K2 에코 프로젝트

    K2에서 6가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의류 제품의 비중을 30%까지 확대하는 ‘에코 프로젝트’를 출시했다. 원사 생산 단계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라이크라 에코메이드, 폐페트(PET)를 활용한 쿨맥스 에코메이드, 폐어망을 활용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 마이판 리젠오션 등 친환경 소재로 옷을 만든다. 특히 ‘스내피 반팔 아노락’은 해양에서 발생하는 폐어망을 재활용한 나일론 원사를 사용했다. 신축성이 뛰어나 활동성과 착용감이 우수하다.

  •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크리미 바솝

    식물성 오일 3종을 60% 이상 함유한 비누로 손뿐만 아니라 얼굴, 몸에도 사용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등 영양 성분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돕는다. 거품 손 세정제로 익숙한 ‘아이! 깨끗해’지만 이번 신제품은 별도의 비닐 포장 없이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종이 박스에만 담았다. 발달장애인 고용 사회적 기업 동구밭이 제조하고 발달장애인 작가 김승현이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한솔제지, 조선호텔앤리조트, 게티이미지뱅크, 리턴잇, 서울환경연합, 마르쉐, 노모어레프트, 얼스어스, 시타, 비욘드, 허그어웨일, 락앤락, 매일유업, 자누담, K2, 라이온코리아, 정야네농장
2023년 06월호

2023년 06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한솔제지, 조선호텔앤리조트, 게티이미지뱅크, 리턴잇, 서울환경연합, 마르쉐, 노모어레프트, 얼스어스, 시타, 비욘드, 허그어웨일, 락앤락, 매일유업, 자누담, K2, 라이온코리아, 정야네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