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트렌드세터라면 알아야 할 핫 뷰티 트렌드 ‘뉴 내추럴’

최근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삶을 추구하는 ‘뉴 내추럴’이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자기 본연의 가치와 환경보호를 동시에 지향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뉴 내추럴이 우리 일상 속에 어떻게 스며들고 있는지 소개하고자 한다.

On June 10,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34-516047-sample.jpg

 

조금 더 클린하게, 조금 더 라이트하게

뉴 내추럴(New Natural)이란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일상 속의 다양한 분야에서 2023년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뉴 내추럴은 뷰티 산업에서 자기 본연의 아름다움과 환경보전을 동시에 지향하는 새로운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트렌드로 각광받으며 우리들의 일상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다. 뉴 내추럴 트렌드에 따라 최근에는 자신의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하기보다는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움을 드러내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면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보습, 장벽 강화와 같이 피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다. 동시에 환경에 유해하지 않은 성분 및 패키지로 구성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많은 뷰티 브랜드에서는 클린 뷰티, 비건 뷰티 등 뉴 내추럴 트렌드에 맞춘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Skin Care - 피부만큼 지구도 소중해! 

불필요한 건 빼고 필요한 것만

스킨케어는 뉴 내추럴과 가장 가까운 뷰티 카테고리이다. 이와 관련된 분야가 ‘클린 뷰티’이다. 클린 뷰티(Clean Beauty)란 인간에게 안전하고, 지구 환경에 해로운 유해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의미한다. 클린 뷰티 제품은 화학성분을 적게 사용하거나 천연 위주의 성분들을 사용해서 피부에 불필요한 자극이나 부담을 줄여줌과 동시에 친환경적인 소비가 가능한 제품들이다. 건강한 피부, 지속 가능한 환경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클린 뷰티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에디터 PICK!

‘쓸데없는 건 다 빼고 필요한 것만'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34-516048-sample.jpg

 

1 디렉터파이 시카알란 퍼스트 에센스

재활용된 소재로 만든 pcr 100% 용기에 담겨 가볍고 촉촉한 워터 제형의 에센스. 패키지의 경우 산림 경영과 보호를 위해 지속 가능한 fsc 인증을 받은 종이와 자연 분해가 가능한 소이 잉크를 사용하였으며 무색소, 무향료 제품으로 진정과 보습 효과를 준다. 150ml 3만4천원.

2 싸이닉 더 심플 카밍 토너

자극받고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하는 약산성 진정 토너. 싸이닉은 생명 존중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100% 비건, 클린뷰티 제품으로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145ml 1만8천원.

3 콤부차 배리옴 인텐시브 크림

탄탄한 피부결로 가꾸어주는 비건 장벽 강화 크림. 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패키지로 플라스틱 대신 폐유리 90%를 재활용한 유리 용기와 fsc인증을 받은 100% 대나무 종이에 친환경 콩기름으로 인쇄한 비건 제품으로 보습막을 한겹 씌운 듯 윤기나는 피부결로 케어해준다. 50ml 4만 8천원.

바다를 지키는 리프 프렌들리(Reef Friendly)

세계 여러 휴양지에서 선크림 사용을 금지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선크림에 사용되는 화학 성분들 중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트 등의 성분들이 해양 생물에 악영향을 주거나 산호 생태계를 파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 또한 포기할 수 없다면 나와 바다 모두를 지킬 수 있는 리프 프렌들리(Reef Friendly)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다. 뉴 내추럴 트렌드를 따라 자외선으로부터 나를 보호하고 선크림으로부터 해양 생태계를 지켜보자.

에디터 PICK!

‘365일 리프 프렌들리하게'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34-516049-sample.jpg

 

1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노세범 선크림

자연스러운 톤업효과와 유분기 없이 보송한 피부로 마무리되는 자외선 차단제. 건강한 피부와 건강한 지구를 위해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는 착한 성분을 구성한 비건 인증 제품으로 FSC 인증을 받은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를 사용하였으며 비타민 B9과 식물유래 안티세범 성분이 함유되어 피지조절에 효과적이다. 50ml 2만4천원.

2 싸이닉 엔조이 마일드 썬 에센스

번들거림 없이 8시간 지속되는 수분가득 스킨케어+썬케어 기능성 올인원 썬 에센스. 비건 인증을 받은 식물성 포뮬러로 콩기름과 재생종이를 사용하여 지구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며 즉각쿨링 효과로 바르는 즉시 시원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50ml 1만5천원.

3 원씽 병풀 무기자차 선크림

진정과 보습에 좋은 병풀 추출물이 함유되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비건 인증 자외선 차단제. 산호초를 죽이는 성분을 배제하고 지속 가능한 FSC 인증된 종이를 사용하여 지구와 나를 지킬 수 있는 선크림. 백탁현상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밀착되어 수분크림처럼 부드럽게 바를 수 있다. 50ml 2만4천원.

 Make Up - Original me(美) 메이크 

뉴 내추럴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주축으로 퍼져가는 만큼 SNS에서 뉴 내추럴을 반영한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시가 ‘클린 룩(Clean Look)’이다. 기존의 클린 룩은 깔끔하고 정갈해 보이는 옷 스타일을 일컫는 말이었으나 최근 뉴 내추럴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가벼운 파운데이션, 자연스러운 립을 사용해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뜻하는 단어로 쓰이고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34-516044-sample.jpg

 

이러한 메이크업 경향에 따라 기초부터 메이크업까지 그 단계와 제품 가짓수를 최소화하며, 라이프 사이클이 짧은 기존의 화장품 용기 대신 용기가 없는 제로 웨이스트 또는 패키징과 인쇄 잉크까지 친환경을 고려한 제품 들을 소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2023년의 클린 룩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위한 메이크업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에디터 PICK!

‘본연의 나를 살려주는 메이크업'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34-516045-sample.jpg

 

1 클리오 비건웨어 헬시글로우 쿠션

해양 심층수, 다시마, 함초가 함유되어 풍부한 수분공급과 톤업효과에 탁월한 광채 쿠션. 자연을 생각한 PCR 소재 재활용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합지를 줄이는 반투명 원단의 리필파우치를 사용한 제품으로 여러 번 뭉침없이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를 연출 해준다. 15g*2 4만5천원.

2 레쥬 립크레용 립엔치크 틴트 싱글 바미

천연 식물성 비건 성분을 더해 자극없는 가벼운 노웨어 립앤치크 멀티밤. 플라스틱 0% 패키징으로 포장을 없애 지구를 편안하게 만들어주며 세미매트한 질감에 쉬머를 더해 촉촉한 질감을 살려 립부터 치크, 아이까지 어디든지 사용 가능하다. 3.4g 2만1천원.

3 레쥬 하이라이터/아이섀도우/애굣살 메이커 싱글 바미

피부와 지구에게 무해한 식물성 피부보호성분이 함유된 글리터 멀티밤. 플라스틱을 없앤 제로웨이스트 제품으로 패키징을 최소화했다. 하이라이터, 섀도우 등 어디든지 사용 가능하며 지속력을 위해 매트하지만 매끄럽고 촉촉한 바셀린 섀도우 느낌의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 3.4g 2만1천원.

 Sports - 미(Me)사이클 운동복 

뉴 내추럴 트렌드는 뷰티 분야에서 나아가 스포츠 분야까지 확장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시간적 여유가 생김에 따라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헬스를 통해 자기관리를 하기 시작했다. 우리가 운동할 때 입는 옷이 100%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플리츠마마’는 미(Me) 사 이 클’이라는 새로운 친환경 소비 개념을 제시한 브랜드이다. 미(Me)사이클이란 재활용(Re-Cycle)과 새 활용(Up-Cycle)을 넘어 ‘나’로부터 시작하는 아름다운(美) 선순환’을 뜻하는 말이다. 운동으로 내 몸을 건강하게 가꾸는 동시에 환경을 지킬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진 일 인가. 나로부터 시작하는 아름다운 소비에 우리 모두 동참해 보자.

에디터 PICK!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잇 아이템'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34-516046-sample.jpg

 

1 플리츠마마 파워 핏 레깅스

페트병을 리사이클링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된 레깅스. 서울에서 배출된 폐페트병을 리사이클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  시킨 제품으로 고탄련 스판덱스인 creora® Power Fit으로 체형을 짱짱하게 잡아주어 극강의 슬림핏을 연출해준다. s,m,l 5만7천원.

2 트렉 솔스티스 사이클링 저지

라이더를 위한 성능을 제공하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바이크 저지. 솔스티스 저지에 사용된 메인 바디 원단의 100%가 재활용 소재로 제작되어 약 28개의 PET 플라스틱 물병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캐주얼한 사이클리스트에게 사이클링에 걸맞는 기능성과 성능을 보장하는 동시에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더욱 편안한 핏을 연출해준다. xs,s,m,l,티 7만9천원.

CREDIT INFO

학생 에디터
고은민, 노유리, 박혁진, 손민하, 유지원, 윤성헌, 이승윤, 이은진, 황은우
사진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브랜드 공식 네이버 스토어, 파우더룸, 올리브영, 틱톡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학생 에디터
고은민, 노유리, 박혁진, 손민하, 유지원, 윤성헌, 이승윤, 이은진, 황은우
사진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브랜드 공식 네이버 스토어, 파우더룸, 올리브영, 틱톡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