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예고 없이 찾아오는 여성 갱년기를 위해

중년의 사춘기, ‘여성 갱년기(更年期)'. 신체의 흐름이 크게 바뀐다는 의미로 대개 마흔 살에서 쉰 살 사이에 겪게 된다. 인생의 큰 과도기이자 노화의 과정인 만큼 다양한 심리적, 신체적 변화가 생기기 마련. 중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갱년이 증강을 겪을 수 있으므로 꾸준히 챙겨서 관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방치하지 말고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볼 것.

On April 17, 2023

여성에게는 폐경이 찾아오는 시기가 있다. 이때 몸의 여러가지 기능이 떨어지고 많은 변화가 나타나기 마련. 일반적으로는 40~50대 이후의 중년 여성들에게 발생하는데, 나이가 들고 여성 호르몬 분비가 저하되면 난소의 노화와 배란이 잘 이후어지지 않는다. 이로인해 생리가 멈춰서 폐경까지 도달하게 되는 것이다. 보통 이 때 갱년기 증상이 유발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4/thumb/53462-512520-sample.jpg

 

1.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

천호엔케어는 갱년기 여성건강 관리를 위해 올인원 케어 제품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을 리뉴얼 출시했다.

한방내과 전문의 배한호 원장이 성분배합 개발자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이 제품은 기존 석류 맛에서 작약·천궁·당귀·황기·숙지황 등 원료 고유의 풍미를 은은하게 느낄 수 있도록 변경됐으며, 부원료는 51가지에서 54가지로 늘어났다.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여성 갱년기 개별 인정형 원료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을 비롯해 테아닌, 은행잎추출물, 비타민D, 비타민K, 비오틴 등 11가지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기능성 원료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12주간 매일 300mg씩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을 섭취한 만 45세 이상 여성의 갱년기 상태지수(쿠퍼만 지수)가 12가지 항목에서 총점이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을 확인한 바 있다.

이 밖에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 기억력·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뼈 건강, 체내 에너지 생성 및 활력 충전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15중 복합 기능성을 갖췄다. 정제와 액상으로 구성된 복합 제형으로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고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4/thumb/53462-512521-sample.jpg

 

2. 동아제약 ‘루바브&리바이탈’

루바브&리바이탈은 여성 갱년기에 부족한 에스트로겐의 활성을 도와주는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함유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갱년기는 중년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며 폐경의 시작으로 에스트로겐 분비가 급격히 감소해 발생하게 된다. 안면홍조, 질 건조증, 발한 등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고 수면장애 및 우울증 등이 동반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들을 방치하게 되면 고혈압, 골다공증, 심혈관계 질환 등의 다양한 질병으로 만성화될 가능성이 있어 초기 관리가 필요하다.

루바브&리바이탈의 기능성 원료인 루바브 뿌리 추출물은 만 45~55세 여성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매일 루바브 뿌리 추출물 4mg을 섭취하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갱년기정도평가지수(MRS) 총 11가지 지표, 안면 홍조 횟수,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MENQOL), 우울감 관련지표(HAMA) 총점 개선을 확인했다. 특히 안면홍조 횟수의 경우 루바브 뿌리 추출물 섭취 4주 후부터 일일 11.4회에서 2.8회로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동아제약의 루바브&리바이탈 제품은 루바브 성분 외에도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과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독점적으로 배합했으며 여성 건강에 좋은 석류, 홍경천, 은행엽, 콜라겐 등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미리 준비하고 관리해야 한다. 방치하면 빠르게 악화될 수 있는 갱년기. 중년 여성을 위해 맞춤 설계된 제품으로 하루 한 번,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작은 습관으로 여성건강을 개선해보자.


문의 천호엔케어 1522-1005, 동아제약 02-920-8112

CREDIT INFO

에디터
주나현
사진
브랜드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주나현
사진
브랜드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