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잠들기 전, 보디케어 루틴

차가운 외부 공기와 뜨거운 히터 바람을 오가는 겨울철. 모발은 빗자루처럼 푸석해지고, 얼굴은 물론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해진다. 온종일 고생한 피부를 어루만져줄 유일한 시간은 바로 잠들기 전!

On December 12, 2022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612-505147-sample.jpg

보드라운 보디 피부 만들기

추운 겨울에는 뜨끈한 물에 몸을 녹이며 샤워하고 나면 온몸의 피로가 풀리면서 개운한 느낌마저 든다. 하지만 뜨거운 물에 샤워하는 행위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이라는 사실.

“뜨거운 물에 너무 오래 노출되면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열에 의해 부드러워져 피부 장벽이 약해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스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38~40℃의 미지근한 물로 30분 이내로 샤워하는 습관을 들이라고 조언한다.

또한 피부 보호막이 씻겨나갈 수 있으니 세정력이 강한 클렌저보다는 자극이 적은 약산성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져 팔다리 등 보디에 허옇게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데,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때수건으로 피부를 세게 밀거나 스크럽을 자주 사용하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주므로 금물이다. 묵은 각질 제거는 주 1회 정도가 적당하며, 마찬가지로 수건으로 몸을 강하게 문질러 물기를 닦는 행위 역시 피부에 자극이 되니 가볍게 톡톡 두드려 닦는 것을 권한다.

얼굴 세안 후 즉시 수분 공급을 하는 것처럼 보디 피부도 즉각적으로 보습이 필요하다. 샤워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바르되 로션을 발라도 피부가 건조하다면 같은 제품을 여러 번 덧바르거나 수분 증발을 막는 식물성 스콸렌 오일을 섞어 바르는 것이 좋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는 수분 보충을 위해 샤워 후 물 한 잔을 마시면 좋다.

specialist’s tip

specialist’s tip

피부 속건조가 느껴질 때는 스킨수티컬즈 하이드레이팅 B5를 바른다. 비타민 B5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에 영양을 공급하고, 강력한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제격이다. 그다음 더센트 스쿠알란 베리어 오일로 마무리하는데, 피부 지질 성분과 유사한 스콸렌 오일이 유분 공급과 수분 보호막을 생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각질을 완화해 보드랍게 케어한다. 여기에 비타민 C·E 성분까지 더해져 피부 톤을 맑게 가꿔준다.
-보스피부과 김홍석 원장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612-505149-sample.jpg

1 벨레다 시트러스 크리미 바디 워시 리프레시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레몬 오일을 함유해 상쾌한 사용감이 특징. 200ml 1만8천원대.
2 벨먼 바스앤소울 아로마 리추얼 바디로션 슬립 베러 라벤더향 유해한 화학 성분은 배제하고 피부에 산뜻한 보습을 선사한다. 380ml 1만9천원.
3 쏘내추럴 쏘 비건 노니 앰플 보디 오일 앰플과 오일을 블렌딩해 바르는 순간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막을 형성한다. 140ml 2만5천원.
4 조지앙 로르 륄 스티뮬랑뜨 튼 살 케어에 효과적인 페이스&보디 겸용 오일. 200ml 14만1천원.
5 르네휘테르 5센스 오일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선사하며 실키한 마무리감이 특징. 100ml 4만2천원.

CREDIT INFO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서수진 유어클리닉 원장,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 윤지영 윤지영클리닉 원장
2022년 12월호

2022년 12월호

에디터
문하경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도움말
서수진 유어클리닉 원장,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 윤지영 윤지영클리닉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