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매일 집에서 탈모 케어하기

샴푸와 트리트먼트, 앰플 등 탈모를 예방하고 케어하는 다양한 아이템들.

On January 17, 2022

/upload/woman/article/202201/thumb/50018-477576-sample.jpg

1 라우쉬 윌로우바크 트리트먼트 샴푸 가늘어지는 모발과 약해진 모근을 관리하고 두피의 각질을 케어하는 모근&모발 강화 샴푸. 200ml 2만4천원. 2 퓨어다움 안티헤어로스 샴푸 특허받은 24가지 한방 복합 발효 추출물과 5종의 프로바이오틱스 발효 용해물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400ml 회원가. 3 닥터포헤어 폴리젠 탈모 완화 샴푸 두피 강화 성분을 나노 사이즈의 초미세 리포솜에 담아 두피 깊숙이 흡수시켜 모근을 튼튼하게 한다. 500ml 2만9천원. 4 매스티나 매스틱 모어 볼륨 샴푸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는 약산성 제형으로 탈모 케어, 두피 진정, 모발 볼륨까지 3가지 기능을 더했다. 500ml 2만9천원. 5 셀로니아 574H 셀 케어 샴푸 헤어 맞춤형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해 두피에 탄력을 더해주고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한다. 300ml 5만5천원.

샴푸, 탈모 케어의 시작

바깥에서 활동하는 동안 두피와 모발에 내려앉은 여러 오염 물질을 제거해야 하기에 머리는 가급적 밤에 감는 것이 좋다. 만약 머리를 감지 않고 노폐물과 불순물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오염물이 모공을 막아 탈모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샴푸는 탈모 케어의 기본이다. 두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물을 충분히 적셔 꼼꼼하게 마사지하고 미온수로 씻어낸다. 샴푸 후에는 가급적 자연 바람으로 말릴 것. 만약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고 젖은 상태로 두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잘 말려야 한다. 드라이어를 사용할 때는 뜨거운 바람과 찬 바람을 번갈아 사용하거나 마무리에 찬 바람을 이용해 두피가 지나치게 건조하지 않도록 할 것! 

/upload/woman/article/202201/thumb/50018-477577-sample.jpg

1 아모스프로페셔널 그린티 액티브 앰플 토털 녹차 성분 52.95%를 담아 연약해진 모근과 두피를 케어하는 탈모 증상 완화 앰플. 50ml 2만4천원대. 2 라보에이치 탈모증상완화 노세범 스칼프 토닉 두피 케어를 위해 특허받은 성분인 녹차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모근 강화, 두피 진정, 두피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80ml 2만8천원대. 3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 모발을 두꺼워 보이게 해 풍성한 헤어스타일을 유지해주며 두피에 활력을 더하는 두피 집중 케어 에센스. 150ml 8만5천원. 4 오주아 by 밀본 그로우시브 스캘프 마스크 4-BB 추출물이 민감한 두피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상태로 가꿔준다. 250g 가격미정. 5 닥터방기원 랩 헤어 토닉 24가지 식물성 추출물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멘톨 성분이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헤어 토닉 150ml 1만3천5백원. 6 나우앤댄 에너자이징 헤어 토닉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탈모 개선에 유효한 성분과 모발에 활성 작용을 하는 특허 성분이 건강한 모근과 모발로 관리해준다. 120ml 2만6천원. 7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 인텐시브 리페어 앰플 트리트먼트 5초 만에 모발에 단백질을 코팅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머릿결로 가꿔주는 신개념 탈모 앰플 트리트먼트. 250ml 2만2천원.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법

샴푸 후 탈모가 신경 쓰이는 부위에 스캘프 토닉이나 세럼을 사용할 것. 그다음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두피 마사지는 손가락을 이용해 두피를 직접 자극하는 방법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면 두피의 호흡과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다. 먼저 손가락 끝에 힘을 주고 가르마를 따라 이마에서 정수리까지 천천히 누른 뒤 두피 전체를 힘주어 눌러준다. 그다음 손가락 끝을 관자놀이에 대고 바깥으로 원을 그리듯 돌리며 천천히 누른다. 손가락 끝을 이용해 두피를 살짝 잡았다가 놓는 느낌으로 두피 전체를 튕기고 마지막으로 부드럽게 두드려 마무리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최주현
사진
박충열, 지다영
참고서적
<탈모극복 프로젝트>(최동기, 넥서스북스)
2022년 01월호

2022년 01월호

에디터
최주현
사진
박충열, 지다영
참고서적
<탈모극복 프로젝트>(최동기, 넥서스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