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집에서 버닝! 홈트족을 위한 베스트 운동기구 8

스트레칭부터 근력 운동까지 집에서도 피트니스 클럽 못지않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기구. 직접 테스트해보고 골랐다!

On September 16, 2019

TEST PLAN

건강을 위해, 때로는 생존을 위해 운동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운동하러 피트니스 센터에 갈 시간이 없거나 날씨에 구애받고 싶지 않은 '홈트족'이 느는 추세. 집이라는 공간적 제약을 반영한 다양한 홈트 기구 중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은?


1 아따산 스튜디오 돔볼 튜빙키트
반구 형태에 공기가 주입된 기구로 복근 운동부터 힙업, 균형을 잡아주는 밸런스 트레이닝 등에 도움을 준다. 튜닝 밴드를 양옆으로 부착 가능해 더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기구를 뒤집어서도 활용할 수 있고, 바닥에 6개의 고무 패킹이 부착돼 미끄러짐을 방지해준다. 13만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엑스패드 EMS 트레이닝 복부형 패드
전기 신호로 근육을 직접 자극하고 운동시켜 느슨해진 지방을 분해해준다. 근력 운동과 병행 시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가로로 긴 형태라 외복사근까지 자극한다. 미세하게 강도 조절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도 선택할 수 있다. 20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테크노짐 웰니스 랙
다양한 웨이트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덤벨 키트. 견고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핸들바에 0.5·1·2kg의 디스크를 다양하게 조립해 사용할 수 있다. 여러 개의 덤벨을 구비하지 않아도 되며,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 1백50만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휴테크 코어핏 슬라이더
승마에서 영감받은 8자형 뫼비우스 운동 원리를 구현해 허리와 복부 등을 자극한다. 3가지 자동 프로그램을 내장해 사용이 간편하고 원하는 운동 강도에 맞춰 10단계로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허리를 곧게 세우고 앉아만 있어도 체형 및 자세 교정, 허리 근력 강화 등의 코어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3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마키스포츠 젠링 소프트
신축성과 탄성을 지닌 일레스토머 소재를 사용한 아치 형태의 보디 케어 소도구. 근육의 이완과 강화,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종아리에 끼워 스트레칭하면 부종 완화와 라인 정리에 도움을 주며, 색상에 따라 다른 강도와 탄성,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6만8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6 아따산 필라테스링 클래스 01
텐션이 있는 원형 프레임과 양쪽 쿠션 폼 형태의 필라테스링. 특히 코어 근육과 안쪽 허벅지 근육 단련에 효과적이다. 클래스 01은 초보자용으로 부드러운 폼 소재로 덧대 피부 마찰에 의한 손상을 예방해준다. 근력과 운동량에 따라 탄성이 가장 적은 03까지 3단계로 선택할 수 있다. 2만2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리디자인 딥다라인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제약 없이 운동이 가능한 실내 운동 기구. 기구에 발을 얹고 추는 춤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으로 유튜브 채널을 보면서 따라 하면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푸시업 동작과 오다리 교정 등도 가능하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다. 6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8 건강한형제들 힙업머신
엉덩이뿐만 아니라 코어 단련에도 도움을 주며, 출산 후 약해진 허리에 효과적인 힙 스러스트 운동을 집에서도 할 수 있다. 오래 사용해도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해주는 가공법을 사용했으며, 중금속 없는 페인트로 마무리했다. 기본 옵션에 밴드 2개를 활용해 강도 조절이 가능하며 운동이 끝나면 접어서 부피를 줄일 수 있어 보관이 용이하다. 17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TESTER'S COMMENT

운동을 좋아하는 <우먼센스> 평가단 8명의 리얼 품평기. 각자 자신의 운동 스타일과 '홈트' 특성을 고려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건강을 위해 오랫동안 요가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매일 7분 이상 물구나무서기로 건강을 챙긴다. 보관이 편리하면서 효과가 큰 홈트 기구에 관심이 많다.

BEST 1 엑스패드
"근육을 만들기 어려운 복부 근육 전체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착용했을 때 부드러우면서도 가벼워 집안일을 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성도 높죠."

BEST 2 딥다라인
"집 안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고 몸을 자동으로 움직이게 해 운동 효과가 큰 것 같아요. 가볍고 미끄럽지 않아 안전하고 동영상 콘텐츠도 다양해 활용도가 높아요."

K-QUEEN 7기 민경은

K-QUEEN의 '몸짱'으로 웨이트트레이닝 자격증도 취득했다. 새벽 6시 수영을 시작으로 근력 운동, 홈트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운동 마니아.

BEST 1 돔볼 튜빙키트
"이 제품만으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할 수 있어요. 여러 가지 응용 동작으로 섬세한 근육 만들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집에 들이고 싶은 기구예요."

BEST 2 힙업 머신
"헬스장에서 하는 운동을 집에서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애플힙을 만드는 운동 중에 가장 효과가 큰 게 힙스러스트 운동이거든요. 초보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퍼스널 트레이너 오세요

올해 PCA 코리아 비키니 쇼트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대회가 끝난 뒤 유산소 운동 위주로 운동하고 있는 '유지어터(유지+다이어터)'다.

BEST 1 젠링 소프트
"가격 대비 다양한 운동이 가능해 가성비가 좋고 보관과 관리가 편리해요. 부종에 효과가 있어 서 있는 시간이 많은 직업군에게 강력 추천!"

BEST 2 힙업 머신
"요즘 여성들이 가장 관심 있는 것이 애플힙이죠. 엉덩이 근력을 키울 수 있고, 밴드를 활용해 팔다리 운동도 할 수 있네요. 깔끔한 디자인과 마감도 마음에 들어요."

필라테스 강사 노진화

스트레칭부터 웨이트 운동까지 필라테스 소도구를 즐겨 사용하는 홈트 전문가. 새로운 운동 기구에 관심이 많다.

BEST 1 웰니스 랙
"무게별로 덤벨을 사용하다 보면 개수가 늘어나 보관이 불편해요. 2개의 핸들바로 무게를 조절할 수 있고, 보관과 정리에 유용한 케이스가 있어 마음에 들어요."

BEST 2 돔볼 튜빙키트
"타사의 제품보다 가벼워 이동이 편리해요. 탈착이 가능한 밴드가 포함돼 있어 돔볼과 함께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요."

요가 강사 임지현

평소에는 명상으로 시작해 몸을 가볍게 푸는 운동을 즐긴다. 조작이 쉬워 매일 쓰기 좋은 홈트 기구를 애용한다.

BEST 1 필라테스링
"부드럽게 마감 처리돼 사용감이 좋아요. 강화 플라스틱 소재라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리에 걸어 스트레칭하거나 자동차 핸들처럼 잡아 코어를 단련해보세요."

BEST 2 젠링 소프트
"휴대가 간편해 어디든 가지고 다니며 쓸 수 있어요. 사무실에서 종아리에 끼워 쓸 수도 있겠네요. 근막 이완에 탁월해 매일 같은 자세로 일하는 사람이 쓰면 특히 좋습니다."

소셜 인플루언서 백명진

라이프스타일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 홈트로 꾸준히 관리하며 기구 필라테스와 플라잉 요가도 즐겨 하는 일명 '유지어터'다.

BEST 1 딥다라인
"자리만 차지하는 부피 큰 홈트 기구의 이미지를 확 깨주었어요. 설거지할 때, TV를 볼 때 언제든 사용 가능하고 다양한 동작도 알려주니 음악만 틀어놓고도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어요."

BEST 2 필라테스링
"합리적인 가격, 높은 운동 효과,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어 홈트 기구로 제격이네요. 늘 구입하고 싶은 기구였는데 사용감이 좋아 구매 의향이 더 높아졌어요."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홈트 역시 '장비발' 아니던가. 최근에는 좋은 자세로 교정해주고 스트레칭에 효과가 좋은 제품을 찾고 있다.

BEST 1 필라테스링
"필라테스를 배웠을 때 가장 효과가 좋다고 생각한 기구. 여성의 경우 허벅지 안쪽 라인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돼요. 쿠션이 푹신하면서도 미끄러지지 않게 잡아주죠."

BEST 2 코어핏 슬라이더
"폼 패드로 착석감이 좋고 사이즈도 작은 편. 흔들리는 대로 앉아 있지 말고 허리를 펴고 몸을 지탱하려 애쓰는 힘에 집중하면 옆구리, 복부에 자극을 느낄 수 있어요."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텐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엑스패드
"따로 시간 내지 않아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옷이 두꺼워지면 몸에 붙여도 티가 안 나고 풀어진 근육에 자극을 주는 것만으로도 효과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BEST 2 웰니스 랙
"집에서는 틈나면 주로 덤벨 운동을 하는 편이라 관심이 갑니다. 이전에 못 보던 디자인이라 신선하고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좋아요."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아따산 필라테스링 클래스 01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이뤄지는 홈트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홈트 제품은 얼마나 보관이 편리한지가 관건이다. 수많은 가정에서 옷걸이로 전락한 실내 자전거가 대표적인 예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 역시 집에 들였을 때 효율적인 보관과 가성비를 먼저 따졌다. 기구 하나로 얼마나 다양한 운동이 가능한지도 중요한 선택 기준. 아따산 필라테스링은 스트레칭부터 코어 단련, 근력 운동, 유연성까지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으로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크기가 작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보관이 편리한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기구는 하나, 운동은 무한대
아따산 필라테스링 하나로 워밍업, 근력 운동, 마무리 스트레칭까지 운동을 코스로 짤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상체와 하체 운동도 부위별로 다양하게 할 수 있다. 특히 필라테스링은 내전근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준다. 내전근은 허벅지 안쪽 부분으로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지 않아 대부분의 사람이 약한 부위. 다리를 모아주고 골반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줘 여성들이 꾸준히 운동하면 도움이 된다.

2 강도의 선택
많은 이가 선호하는 운동 중 하나가 필라테스인 만큼, 필라테스에 사용하는 소도구도 시중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아따산 필라테스링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자신에게 맞는 텐션을 골라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가장 탄성이 좋은 1단계는 ABS 강화 플라스틱, 2·3단계는 유리섬유 소재로 이뤄져 있다.

3 가성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만능 운동 기구를 들일 수 있어 '가성비'에서 평가단 대부분이 만족감을 보였다. 내구성이 좋고 피부와 직접 닿을 수 있는 부분에 부드러운 폼 소재를 적용해 사용감을 높였다는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2019년 09월호

2019년 09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