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SEPTEMBER. 2019

9월, 당신의 운세는 어떨까요?

On September 01, 2019

 

  • 물병자리 / 1. 20 ~ 2. 18

    전체운 마음이 차분해지고 감성적인 시기이므로 되도록이면 일보다는 독서나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데 마음을 두어보자. 작은 일에는 마음을 쓰지 말자. 너무 많은 것을 하려 하면 해가 되기 때문이다. 그 밖에는 평범한 한 달이 된다. 경제적으로는 욕심을 내도 마음먹은 만큼 성과가 나오기 어렵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마음을 읽어낼 수 있는 시기. 당연히 둘 사이에 화기애애한 기운이 돈다. 배우자가 비밀로 하고 싶어 하는 부분은 애써 들추지 말 것. 오히려 갈등의 시작이 될 수 있다. 때로는 이런 것이 삶의 지혜가 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주변의 소개에 희망을 가져볼 것. 스스로 기회를 만드는 것은 무리한 감이 있다. 자존심이 좀 상하더라도 주변의 도움을 받으면 좋은 사람과의 인연이 생긴다.
    행운 아이템 집에 항상 요구르트를 준비할 것. 건강을 위해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
    행운 컬러 황토색 계열 색상. 좀 더 좋은 인연을 만든다.

  • 물고기자리 / 2. 19 ~ 3. 20

    전체운 반복되는 일이 많은 시기! 한 번에 깨끗하게 처리되기보다 시간이 걸리거나 다시 손을 대야 하는 일이 생긴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일하려고 하지 말고 일단 빠른 속도로 일을 끝내야 한다. 가까운 사람들과 만날 일이 생겨도 이 시기에는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일단 눈앞의 일들을 먼저 해결할 것.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게 약간 불성실할 수 있는 시기. 체력적으로 지치는 일이 많아 정신없는 시기다. 그렇다고 배우자의 일까지 신경 쓰다 보면 짜증만 늘어날 것이므로 자신의 상황을 충분히 설명하는 것이 좋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체력적으로 기운이 빠져 상대방에게 무관심하게 된다. 애정 관계에 힘을 쓰기보다는 먼저 체력을 보강해야 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알고 지내던 사람 중에 인연이 숨어 있다.
    행운 아이템 평소 사고 싶었던 사치품을 구입해볼 것. 심리적인 안정을 가져다준다.
    행운 컬러 회색 계열 색상. 마음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양자리 / 3. 21 ~ 4. 19

    전체운 일을 빠르게 진행하면 좋은 때다. 긍정적인 생각을 지녀야 일이 잘 풀린다. 가벼운 발걸음으로 어떤 일이든 시작해보자. 주변의 도움으로 생각보다 빠른 성취를 이룰 수 있다.
    연애운 기혼 우울한 마음 상태가 되어 배우자와의 관계가 불편한 시기. 하지만 배우자가 따뜻하게 감싸주므로 무난하게 보낼 수 있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너무 급하게 사람을 만나려 하지 말아야 한다. 꼼꼼하게 조건을 따져볼 것.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각자 바빠서 만남의 횟수가 줄어든다.
    행운 아이템 수납장을 정리해야 하는 시기. 빈칸이 많아질수록 행운이 다가온다.
    행운 컬러 검은색 계열 색상. 모든 것을 분명하게 해준다.

  • 황소자리 / 4. 20 ~ 5. 20

    전체운 잡념으로 시간을 보내게 된다. 생각했던 일이 지체돼 움직이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 자기 자신에게 엄격한 것은 좋지만 자신이 지닌 능력까지 의심하는 것은 좋지 않다. 시기가 안 좋을 뿐이다. 이런 시기에는 사람들과의 약속을 많이 잡는 것이 중요하다. 만남 속에서 자신의 실수를 찾아내게 된다.
    연애운 기혼 가만히 기다리는 것으로는 만족스럽지 못한 한 달. 이런 기운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여행을 제안하거나 데이트를 계획해보자. 편지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아직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다. 호감을 느끼는 상대를 찾을 수는 있지만 관계를 이어가는 데 부담감을 느끼기 쉽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당장은 연인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행운 아이템 메모지를 문 앞에 걸어둘 것. 좋은 기운을 불러온다.
    행운 컬러 금색 계열 색상. 권력을 갖도록 도와준다.

  • 쌍둥이자리 / 5. 21 ~ 6. 21

    전체운 준비가 중요한 때다. 일의 완성이 눈앞에 있고 기다리던 기회가 다가온다. 정말 필요할 때 실수하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 주변의 조언도 잘 참고해야 한다. 스스로 생각할 때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움직이면 더욱 곤란해질 뿐이다.
    연애운 기혼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시기.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배우자를 움직일 수 있으므로 받고 싶은 것이나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이때 이야기를 꺼내보자.
    미혼 누군가를 소개받는다면 뛰어난 센스를 발휘해 호감을 얻게 되며 좋은 사이로 발전한다. 관계가 부드럽게 진행될 것이므로 너무 적극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
    행운 아이템 새 가방을 구입해보자. 지친 마음을 달래준다.
    행운 컬러 밝은 파랑 계열의 색상. 조심성을 기르게 한다.

  • 게자리 / 6. 22 ~ 7. 22

    전체운 식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시기! 건강 면에서 지쳐가는 시기로 몸의 컨디션을 돌보는 것이 시급한 문제다. 우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식사 문제부터 신경 써 불규칙한 식습관을 고쳐야 한다. 경제적으로는 새롭게 일을 벌이기보다는 지금과 똑같은 방법의 재테크와 금전 관리법을 쓰는 것이 좋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게 고마움을 느끼는 시기. 자신도 모르게 배려를 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기다. 의도적으로 행동하지 않았다는 점이 더욱 고마움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작은 보답이라도 꼭 할 것.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마음을 다치는 일이 있으니 상대방에게 너무 큰 기대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외모보다는 착한 사람을 찾아야 한다. 외모나 조건만 보면 나중에 후회할 일이 생긴다.
    행운 아이템 새 지갑을 장만해볼 것. 새로운 기운이 필요하다.
    행운 컬러 노란색 계열 색상. 지식을 확장해준다.

  • 사자자리 / 7. 23 ~ 8. 22

    전체운 설득력이 발달되는 한 달! 스스로 느끼지는 못하지만 주변 사람들을 잘 설득하는 기운을 받게 돼 주변의 인정을 받는다. 평소보다 가볍게 이야기해도 여러 사람의 호응을 얻을 수 있다. 자연스럽게 여러 장소에 가게 되고 새로운 자극을 많이 받으므로 바쁜 나날을 보낸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는 매우 좋지만 왠지 모를 허전함이 있다. 감정의 교류가 잘 이루어지지 못하니 대화가 필요하다. 이야기하다 보면 답답한 마음도 사라져 금슬이 더욱 좋아질 것이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편안하게 연애를 즐길 수 있는 한 달. 서로 의지하며 좋은 시간을 보낸다. 다만, 무리한 것을 요구하지는 말아야 한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좋은 인연이 기대되는데, 초반에는 표현을 조심스럽게 해야 한다.
    행운 아이템 새 컴퓨터를 구입해볼 것. 확실하게 기분 전환이 된다.
    행운 컬러 녹색 계열 색상.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처녀자리 / 8. 23 ~ 9. 23

    전체운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집중력이 강해지는 시기! 대신 작은 일에는 마음을 쓰지 말자. 너무 많은 것을 하려 하면 해가 되기 때문이다. 그 밖에는 평범한 한 달이 된다. 쇼핑할 때는 쓸데없는 물건을 구입하게 되므로 충동적으로 비싼 물건을 구입하는 것은 아닌지 차분하게 생각해보자.
    연애운 기혼 배우자의 마음을 읽어낼 수 있는 시기. 마음을 미리 읽어 충돌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배우자가 그만큼 배려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화기애애한 기운이 돈다. 상대방이 비밀로 하고 싶어 하는 부분은 애써 들추지 말 것.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에는 기준을 좀 더 높게 잡아야 이상한 사람을 만나지 않게 된다.
    행운 아이템 다이어리를 꼭 사용할 것. 월말에 도움이 많이 된다.
    행운 컬러 하늘색 계열 색상. 차분함을 지니게 해준다.

  • 천칭자리 / 9. 24 ~ 10. 22

    전체운 자신에게 중요한 일보다 작은 일들에 집착하는 시기! 중요한 일이 잘 진행되지 않고 속만 썩이므로 스트레스가 늘어난다. 편안한 마음으로 모든 일을 대하면 생각보다 더 좋은 결과가 난다.
    연애운 기혼 작은 일이 큰 다툼이 될 수 있는 시기. 중요한 문제가 아니더라도 그간의 감정이 폭발해 큰 다툼이 될 수 있다. 다행히 배우자가 참고 넘어가기 때문에 화해가 가능하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경우 평소에는 눈이 가지 않던 사람에게 마음이 갈 수 있다. 외로움 때문이니 주의해야 한다.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작은 일로 트집을 잡지 말아야 한다.
    행운 아이템 새 머리핀을 구입해볼 것.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행운 컬러 흰색 계열 색상. 마음을 밝게 해준다.

  • 전갈자리 / 10. 23 ~ 11. 22

    전체운 용기가 솟아나는 한 달! 무언가 큰 변화가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시기다. 이런 때일수록 하고 싶었던 이야기나 미뤄뒀던 일은 일단 저지르고 보자. 지금 시작해야만 후회하지 않는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에 대한 신뢰를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하는 한 달. 배우자의 언행을 잘 믿지 못하는 것이 문제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주변 사람의 이야기를 믿어야 한다. 이런 마음이 없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기 어렵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행운 아이템 여행지에 대한 서적. 새로운 영감을 받는다.
    행운 컬러 금색 계열 색상. 풍족한 마음을 지니도록 도와준다.

  • 사수자리 / 11. 23 ~ 12. 24

    전체운 목표를 의심하지 말아야 하는 한 달! 시간이 지나면 후회하기 쉽고 계획도 변경되기 쉽다. 계획을 결정하기 어렵다면 할 수 있는 것부터 손대보는 것도 좋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가 안정돼 편안함을 느끼는 시기. 다만, 무리한 요구를 하면 자칫 좋은 사이에 틈이 생길 수 있어 자제심이 필요하다.
    미혼 새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아직은 시기가 아니니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누군가를 소개받아도 쉽게 마음이 움직이지 않기 때문이다.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가까운 교외로 나가는 데이트가 행운을 가져온다.
    행운 아이템 커튼을 새로 구입해볼 것. 집 안에 깨끗한 기운이 담긴다.
    행운 컬러 금색 계열 색상. 환경을 바꾸는 데 도움을 준다.

  • 염소자리 / 12. 25 ~ 1. 19

    전체운 혼자만의 시간이 즐거울 수 있다. 모든 것에서 잠시 벗어나 자신만의 시간에 투자해보는 것이 좋다.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다면 해오던 공부나 일에서 더욱 큰 성과를 얻는다.
    연애운 기혼 배우자와의 사이는 온화하고 애정이 넘치는 시기. 즐거운 결혼 생활이 이어진다. 하지만 사이가 좋다고 관심을 덜 가지면 그만큼 마음의 벽이 생긴다.
    미혼 사귀는 사람이 있는 경우 다툼이 있어도 일단 외출을 같이 할 것. 다툼을 빨리 끝내고 다시 화해하는 지름길이다.
    행운 아이템 작은 액세서리를 책장에 진열해볼 것. 금전운을 상승시킨다.
    행운 컬러 토마토색 계열 색상. 건강한 마음을 지니게 한다.

CREDIT INFO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
2019년 09월호

2019년 09월호

자료제공
헬로우운세(02-2026-0596, www.hellounse.com)
일러스트
킨주리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