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SO HOT! HEATING SUPPLIES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초겨울. 매서운 한파도 걱정 없는 실속 만점, 난방 가전을 소개한다. 따뜻하고 슬기로운 겨울 생활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꼼꼼한 후기에 주목하자.

On November 09, 2018

TEST PLAN

지난해 매서운 추위와 난방비 폭탄을 경험한 주부들은 벌써부터 따뜻하고 경제적인 난방 제품 찾기에 열심이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더 심한 한파가 예보된 가운데 벌써부터 월동 준비로 바쁠 주부들을 위해 경제적인 전기 요금은 물론, 자동 온도 조절과 세탁이 가능한 스마트한 난방 제품까지, 8개를 한자리에 모았다.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다른 8명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디자인, 창조성, 사용감, 기능성, 등을 테스트했다. 그 결과는?


1 따수미 시그니처 난방 텐트
웜텍스 원단으로 만든 난방 텐트로 출입구가 커튼 식으로 네 면 모두 개방돼 청소와 환기가 쉽다. 10만9천원(알루미늄 풀 포함).

평점 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이 가능하며 놀이용 매트와 사이즈도 꼭 맞아 옮겨 다니며 사용하기 좋다." 이지영 (K-QUEEN 4기)

2 밀코리아 MILL 200M
산소를 태우지 않고 데우는 방식의 전기컨벡터로 냄새와 연기, 소음이 없다. 가격 12만8천원.

평점 91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떤 공간에 두어도 멋스럽다. 바퀴를 장착할 수 있어 욕실이나 아이 방과 같은 개별 공간으로 이동해 사용하기 좋은 보조 난방 기구다." 김혜원(국제 행사 MC)

3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
공기청정기와 온·냉풍기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으로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 원격 조정이 가능하다. 가격 99만8천원.

평점 90.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봄에는 공기청정기로, 여름에는 냉풍기로, 가을· 겨울에는 온풍기로 쓸 수 있는 사계절 가전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4 스팀보이 에어볼륨 온수 매트리스
3차원 입체 구조로 세탁과 탈수가 가능한 100% 코튼 커버 제품이다. 좌우 다르게 온도 설정이 가능하며 15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가격 39만8천원(퀸 사이즈).

평점 92.8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전자파와 난방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갑! 난방 기구로 퀸 사이즈 이상은 좌우 서로 다른 온도로 분리 난방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박재진(라이프스타일 블로거)



5 신일 에코히터 SEH-ECO180
특허 받은 ECO 열 증폭 반사판 기술이 적용돼 열효율이 높은 제품으로 집 안 구석구석을 빠르게 데운다. 전자식 버튼과 리모컨이 장착돼 전원, 시간 선택, 온도 조절, 회전 등을 멀리서도 조작 가능하며 무게 또한 가벼워 손쉽게 옮길 수 있다. 가격미정.

평점 90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작동한 지 몇십 분 만에 집 안 구석구석을 빠르게 데운다. 조작이 간편한 데다 움직임이 편치 않은 어르신도 리모컨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우현주(푸드스타일리스트)

6 레브 온풍기 RVA 2000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타워형 디자인의 온풍기로 설정 온도에 따라 발열량을 조절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주는 PTC 히터다. 동급 히터 대비 전력 소모가 적고 화재 위험이 없다. 가격 11만9천원.

평점 89.2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슬림한 외관과 간편한 조작,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전원을 켠 뒤 온도를 설정하면 예열 없이 단 몇 초 만에 빠르게 온도가 상승한다." 김태영(K-QUEEN 5기)

7 보네이도 공기순환 히터 VMH-300
직진형 회오리바람으로 상하부 온도가 고르게 유지돼 바닥 난방과 함께 사용하면 난방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에서 32℃까지 9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설정해놓은 온도 도달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가격 24만8천원.

평점 91.8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콤팩트한 사이즈, 깔끔한 디자인과 컬러가 돋보인다. 에어 서큘레이터 분야의 최강자답게 같은 원리로 제작된 공기 순환 히터 역시 난방비 절감 효과가 뛰어날 듯하다." 이대원(포토그래퍼)

8 이메텍 인텔리 히팅
오코텍스(Oeko-Tex) 인증을 받은 소재로 만들어 아토피 피부인 아이가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는 전기요다. 온도조절기를 분리한 후 세탁할 수 있으며 실내 온도 변화에 맞춰 전원 공급량을 늘리거나 줄여 온도를 조절한다. 가격 16만9천원.

평점 96.5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남편과 수면시 적정 온도가 달라 전기요를 싱글로 따로 써야 했는데 이 제품은 더블 사이즈의 경우 분리 난방이 가능해 참 편리하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REAL COMMENT

8명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올겨울, 내가 뽑은 최고의 난방 가전'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팔방미인, 백명진

패션, 뷰티, 리빙, 여행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SNS 인플루언서. 신상품을 평가할 때 기존에 없던 특별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면 마음이 후해진다.

BEST 1 이메텍 인텔리 히팅
평점 97 "매년 전기요를 쓸 때마다 위생이 걱정됐는데 이 제품은 깨끗이 세탁할 수 있어 안심이다. 디자인과 컬러감이 돋보인다."

BEST 2 밀코리아 MILL 200M
평점 95.3 "벽걸이가 가능해 3~5평의 욕실이나 작은 방에 사용하기 좋다. 공기를 대류시키는 방식의 난방 기구로 소음과 냄새가 없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0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주부 모델로 바쁜 일상에서 가사 노동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가전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다.

BEST 1 이메텍 인텔리 히팅
평점 96 "더블 사이즈의 경우 좌우 온도를 달리할 수 있는 데다 전기 소모량이 적어 경제적이라 혹한기를 대비한 제품으로 안성맞춤이다."

BEST 2 레브 온풍기 RVA 2000
평점 94.6 "예열 없이 단 몇 초 만에 실내 온도를 상승시키는 제품으로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다. 기울어짐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안심된다."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10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보네이도 공기순환 히터 VMH-300
평점 95 "희망 온도를 설정할 수 있고 그 이상 온도에 도달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니 한겨울에도 화재 걱정 없겠다."

BEST 2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
평점 94.3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겨울에는 특히 더 필요할 것 같다. 다만 당장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다."


살림 열정가, 이지영

깊은 지식은 없지만 다방면으로 얕고 넓은 지식을 가졌고, 살림 고수는 아니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못하는 게 없다는 주부 모델 겸 MC.

BEST 1 따수미 시그니처 난방 텐트
평점 96 "침대 위에 올려 고정하면 외풍 차단은 물론 포근한 잠자리 텐트가 완성된다. 난방을 세게 틀지 않아도 온도가 금세 높아져 겨우내 따뜻하게 잠들겠다."

BEST 2 이메텍 인텔리 히팅
평점 95.5 "수면 적정 온도가 남편과 달라 고민이었는데 이 제품은 좌우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올겨울에는 사이좋게 잠자리에 들 수 있겠다."


나름 살림꾼, 고윤지

자취 경력만 10여 년 차, 취미는 마트 장보기인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매달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제품 중 나름의 눈으로 옥석을 가려낸다.

BEST 1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
평점 93.5 "10단계 풍속 조절과 15분부터 설정 가능한 슬립 타이머 외에도 야간 모드 설정 시 최소한의 소음으로 작동돼 숙면에도 효과적이다."

BEST 2 스팀보이 에어볼륨 온수 매트리스
평점 92 "700ml 대용량으로 한 번 물을 보충하면 긴 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소음 또한 거의 없다."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다. 안전한 먹을거리는 물론, 생활 곳곳에 놓인 물건들의 안전성을 따지는 편.

BEST 1 신일 에코히터 SEH-ECO180
평점 95 "콤팩트한 사이즈와 W(와트) 수에 비해 열효율이 뛰어나다. 무게가 가볍고 8시간 이상 작동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BEST 2 보네이도 공기순환 히터 VMH-300
평점 93 "바닥 난방과 함께 사용할 경우, 난방 효과가 극대화된다니 겨울철 최대 고민인 난방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뛰어날 듯."


꼼꼼한 새댁, 김혜원

3개 국어에 능통한 국제 행사 전문 MC. 제품 하나를 구입할 때도 세계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며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을 꼼꼼히 검수한다.

BEST 1 이메텍 인텔리 히팅
평점 96.8 "빠른 시간 안에 가장 따뜻한 온도로 급속 히팅되는 익스프레스 모드가 있어 언제든 내게 꼭 필요한 맞춤 온도를 제공해줄 듯."

BEST 2 보네이도 공기순환 히터 VMH-300
평점 93 "따뜻한 공기를 고루 순환시켜 빠르게 실내 온도가 상승한다니 난방비 절감 효과가 뛰어날 듯. 10도 이상 기울어지면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돼 안심이다."


주부 9단, 박재진

살림 경력만 8년 차인 주부 9단. 누구의 도움 없이 가사와 육아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프로 주부로 그간 쌓인 살림 노하우를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다.

BEST 1 스팀보이 에어볼륨 온수 매트리스
평점 93.8 "물 보충을 여러 번 하지 않아도 되며, 자동으로 물이 배출돼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던한 디자인과 컬러 또한 돋보인다."

BEST 2 따수미 시그니처 난방 텐트
평점 92 "아이 아지트로, 수면 텐트로도 사용하기 좋은 난방 기구다. 세탁해도 소재가 변형되지 않아 위생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명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올겨울 가족 건강과 난방비를 책임질 실속 만점, 난방 가전으로 이메텍 인텔리 히팅을 1위로 뽑았다. 아무래도 장시간 사용해야 하는 난방 제품인 만큼 전에 없던 기능은 물론, 위생적인 사용 여부와 전기 소모량, 합리적인 가격 등을 고려해 선택한 듯했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달랐지만 디자인, 창조성, 기능성, 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독 춥다는 올겨울에 구입할 난방 제품이지만 세탁이 가능해 몇 년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아토피가 있는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던 것 같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100% 천연 코튼 안심 슬립 제품
이메텍 인텔리 히팅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오코텍스 인증을 받은 소재를 사용해 안전한 제품이다. 위생적인 100% 천연 코튼을 사용해 피부에 닿는 느낌이 부드러우며 통기성 또한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2 낮은 전기 소모량과 효율적인 난방 시스템
싱글(1인용)의 경우 55W로 일반 전구의 전기 소모량과 같아 종일 사용해도 난방비가 월 몇 만원을 넘지 않는 효율적인 난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도 조절이 6단계로 세분화돼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하며 퀸 사이즈의 경우 좌우 분리 난방이 가능해 온도에 민감한 부부도 한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빠른 시간 안에 가장 따뜻한 온도로 급속 히팅하는 익스프레스 모드가 내장돼 언제든 난방비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3 세척과 보관의 편리함
수면 시 흐르는 땀과 노폐물 때문에 자주 세탁하는 일반 이불과 달리 기존의 전기요는 세탁이 어려워 위생 관리가 까다로운 난방 기구로 분류되곤 했다. 이메텍 인텔리 히팅은 온도조절기의 연결부가 버클 형태라 온도조절기와 전기요를 손쉽게 분리해 물빨래가 가능하다. 또한 침대용 패드 수준으로 두께가 얇고 가벼워 보관이 용이하다.

CREDIT INFO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
2018년 11월호

2018년 11월호

에디터
고윤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