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이 달의 책들

‘누가 이런 책 좀 골라줬으면 좋겠다’ 싶은 책들을 찾아 왔다.

UpdatedOn March 06, 2023

/upload/arena/article/202303/thumb/53172-510177-sample.jpg

바네사 프라이스, 아담 라우쿠프, 청담숲

빅맥 & 버건디

제목인 ‘빅맥 앤 버건디’는 부르고뉴 와인과 빅맥이 잘 어울린다는 뜻이다. 제목처럼 책 속에는 보통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과 와인의 페어링이 가득하다. 오레오와 마시기 좋은 와인, 치토스와 좋은 와인, 1달러 피자와 마시기 좋은 와인, 립아이와 마시기 좋은 와인 등, 총 16개 챕터로 나눠서 각종 상황별 와인을 설명하고 있다. 치토스와 좋은 와인이라는 소제에서부터 알 수 있듯 보통 사람들의 상황과 맞췄다는 점이 반갑다.
기사에 쓸 사진 촬영 현장의 사진가도 이 책의 표지를 찍어 갔다. 괜찮은 건 다들 알아본다.
저자도 흥미롭고 책의 완성도도 훌륭하다. 저자 바네사 프라이스는 미국 남부 출신인데 여배우가 되겠다고 결심하고 뉴욕에 왔다가 15년 뒤 배우가 되는 대신 소믈리에로 자리 잡는다. 이 책은 미국 남부 아가씨가 어떻게 뉴욕에서 어른이 되고 자리 잡으며 와인과 함께하는지에 대한 과정을 보여주는 개인적 에세이이기도 하다. 저자의 도시 생활은 우리에게도 와닿고, 좋은 에세이가 그렇듯 그의 와인과 도시 이야기에는 재미와 교훈과 감동도 있다. 특히 한국어판에는 한국계 미국인 수잔 김이 추천하는 한식과 와인 페어링도 있다.

  • 고트프리트 라이브란트, 나타샤 드 테란, 삼호미디어

    고트프리트 라이브란트, 나타샤 드 테란, 삼호미디어

    고트프리트 라이브란트, 나타샤 드 테란, 삼호미디어

    결제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저자부터 신뢰가 간다. 국제 은행 간 통신협회 스위프트 CEO와 기업 부문 책임자가 공동 저자다. 고전적인 결제의 개념부터 핀테크 회사가 금융사와 경쟁하고 정부와 마찰하는 오늘날의 세태까지 책 한 권으로 정리했다. 애플페이가 한국에 진출할 지금이 읽기 좋은 때다.

  • 이리쿠라 다카시,
플루토

    이리쿠라 다카시, 플루토

    이리쿠라 다카시, 플루토

    태양빛을 먹고 사는 지구에서 살아남으려고 눈을 진화시켰습니다

    전문가가 잘 만든 대중 서적은 분야에 상관없이 읽는 재미가 있다. 이 책도 그렇다. 빛과 눈에 집중한 책인데 만듦새가 굉장히 좋다. 다양한 동물이 상황에 맞춰 어떻게 시각을 발전시켰는지 알려준다. 보기 쉽고 아름답게 그린 일러스트 덕에 더욱 이해하기 편하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박찬용
Photography 박원태

2023년 03월호

MOST POPULAR

  • 1
    Greenery Days
  • 2
    An URBAN Explorer With RADO
  • 3
    이민기, “제 나이에 맞게 역할을 해내는 배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4
    꽃구경도 식후경
  • 5
    문수진, “내가 듣고 부르고 싶은 음악으로 앨범을 만들고 싶었어요.”

RELATED STORIES

  • LIFE

    가격대 별 '자토바이' 입문 가이드

    지금 가장 스타일리시한 교통수단.

  • LIFE

    연기 없는 저녁

    아이코스는 ‘IQOS Together X’ 이벤트를 통해 어떤 말을 건네고 싶었을까? 그 이야기 속에는 꽤 진지하고 유쾌한 미래가 있었다.

  • LIFE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 4

    한국에서 만나는 미국식 중국의 맛.

  • LIFE

    가자! 촌캉스

    지금 이 계절, 촌캉스를 떠나야 할 때.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MORE FROM ARENA

  • LIFE

    OTT에 대한 세 가지 시선

    선택장애, 넷플릭스의 독과점, 그리고 잃어버린 것들. 산업과 심리, 관객의 입장에서 OTT를 본다.

  • FASHION

    시원한 숍과 브랜드

    무엇보다 여름이 제철인 시원한 숍과 브랜드.

  • FASHION

    The Silent Sea

    침잠한 바다 위 대담하게 모습을 드러낸 새 시즌 인상적인 키 룩에 대한 서사.

  • INTERVIEW

    세계를 향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전 세계 젠지와 밀레니얼에게 케이팝은 어떤 의미일까. 새로움의 대명사일까. 케이팝이라는 글로벌 현상은 어떻게 유지되고, 어떤 미래를 맞이하게 될까. 케이팝 산업을 이끌어가는 엔터테인먼트 대표, 작곡가, 비주얼 디렉터, 안무가, 보컬 트레이너, 홍보팀장을 만났다. 그들에게 케이팝의 현재와 미래, 팬들이 원하는 것을 물었다. 케이팝 산업을 통해 2020년대의 트렌드를 살펴본다.

  • INTERVIEW

    라도, 지창욱 2024 새로운 캠페인 영상 및 화보 공개

    지창욱과 함께한 라도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캠페인이 공개됐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