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A-AWARDS

배우 성훈

패션에서 ‘어센틱(Authentic)’은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리키는 단어다. 사전적으로는 ‘진짜’라는 의미도 있다. 올 한 해 배우 성훈은 <마음의 소리 리부트 2> 등 드라마에서 배우 본연의 매력을, 또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선 밝고 건강한 청년의 매력을 보여줬다. 진짜배기 매력을 가진 배우 성훈에게 ‘어센틱’이라는 단어를 선사했다.

UpdatedOn January 11, 2019

/upload/arena/article/201901/thumb/41032-351050-sample.jpg

줄무늬 배색 카디건·이너로 입은 폴라넥 니트 톱·바지·신발 모두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품.

벨벳 소재 블루종·이너로 입은 폴라넥 니트 톱·바지 모두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품.

벨벳 소재 블루종·이너로 입은 폴라넥 니트 톱·바지 모두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품.

벨벳 소재 블루종·이너로 입은 폴라넥 니트 톱·바지 모두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품.

<마음의 소리 리부트 2>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처럼 밝고 재미있는 작품에서 더 에너지가 느껴지더라.
사실 장르를 가리진 않는다. 대본이 재밌으면 선택하는 편이긴 한데 나에게 들어오는 작품들이 대부분 로맨틱 코미디다. 그런 장르의 작품들은 촬영 현장도 재미있어야 시청자에게도 그 기분이 그대로 느껴진다고 생각한다. 만약 스릴러나 정치 풍자 같은 무거운 작품이라면 지금처럼 밝은 기운이 느껴지진 않을 거다.

<마음의 소리 리부트 2>에서 조석 역할을 맡았다. 사람들이 ‘조석치고 너무 잘생긴 거 아니냐’고 하던데, 어떻게 생각하나?
촬영 후 모니터링할 때 그런 생각은 전혀 안 했다. ‘그래도 얼굴만큼은 웹툰에 가깝게 잘 재현했네’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나?

넷플릭스로 쭉 봤는데, 되게 못생겨 보이진 않지만 잘생겨서 역할에 방해될 정도는 아니더라.
정말 편하게 찍었다. 그동안 드라마에서 맡은 역할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많이 신경 써야 했다. 하지만 이번 작품만큼은 메이크업 하다 말고 촬영하기도 하고, 헤어 만지다 말고 슛 들어가기도 했다. 연기를 준비하는 과정만큼은 엄청 편안했다.

<나 혼자 산다> 보고 팬이 된 사람들도 많을 거다. 그냥 훤칠하고 잘생긴 배우인 줄 알았는데, 빈틈도 있고 매력도 있고. 대신 드라마를 보면서 ‘시리얼 말아 먹는 성훈’을 떠올릴 수도 있다는 딜레마가 생겼다.
일단 나는 평상시 내 얼굴에 대해서 긍정적인 편이 아니라, 시청자나 팬들의 외모 칭찬에 공감을 못 한다.(웃음) <나 혼자 산다>에 나온 내 모습을 많이 좋아해주시는데 데뷔 초창기 때와 이미지가 많이 달라졌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친근한 이미지와 상반된 역할을 맡게 됐을 때, 시청자들이 캐릭터에 몰입하지 못하면 어쩌나 그런 걱정도 했다. 그런데 그런 거야 뭐 내가 연기로 확실하게 캐릭터를 구축해 보여드리면 되니까. 너무 크게 신경 쓰지 않으려고 한다. 만약 대중에게 어떤 이미지로 굳어져서 비슷비슷한 역할만 들어온다면, 내 연기 인생을 위해서라도 과감하게 아주 새로운 역할에 도전할 생각도 있다.  

그레이 & 에메랄드 민트 컬러가 믹스된 니트 톱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품.

그레이 & 에메랄드 민트 컬러가 믹스된 니트 톱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품.

그레이 & 에메랄드 민트 컬러가 믹스된 니트 톱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품.

운동을 오래 했으니까, 승부욕이 있을 것 같다. 스물아홉에 뒤늦게 배우의 길에 들어섰을 때 뭐가 됐든 끝까지 가보자고 생각했을 텐데, 본인 예상보다 빨리 안정 궤도에 올라온 것 같나?
운이 좋았다. 주변에 연기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나보다 훨씬 일찍 데뷔했지만 아직 자리를 못 잡은 친구들도 있다. 나는 그저 운이 좋았다고밖에는 말 못 하겠다.

운이란 것도 준비가 되어야 잡을 수 있는 거 아닌가?
다 나를 호되게 가르쳐준 소속사 대표님 덕분이다. 데뷔 초부터 마음 맞는 사람들과 오래도록 일하고 있다.

수상 소감 같아서 하는 말인데, 2018년 에이어워즈에서 <아레나>가 성훈에게 상을 준 것도 근면 성실하게 활동했기 때문이다. 언제부터 이렇게 바빴나?
데뷔 때부터 뭐라도 조금씩 했다. 대중이 잘 몰라서 그렇지 나는 늘 쉬지 않고 일했다. 이제 드라마나 예능을 통해 조금씩 알려져서 그렇지, 내 팬들은 다 안다. 꾸준히 성실했다는 걸.(웃음) 

/upload/arena/article/201901/thumb/41032-351049-sample.jpg

어깨에 단추가 장식된 니트 톱·바지·신발 모두 엠포리오 아르마니 제품.


정확하게 수상 타이틀이 ‘Authentic by AirDresser’다. 그래서 오늘 저 에어드레서와 같이 촬영했다.
내가 오늘 촬영을 해서가 아니라, 얼마 전에 이런 글귀를 읽었다. ‘좋은 차는 아끼지 말고 빨리 마시고, 좋은 옷은 많이 입고, 맛있는 음식은 먼저 먹고 맛없는 음식은 남겨라.’ 근데 나는 지금까지 반대로 해왔다. 좋은 차는 아끼다 보니 포장을 뜯지도 않고 박스째 보관하고, 좋은 옷은 드라이클리닝하기 번거로워서 잘 안 입었다. 장식용으로 걸어놓는 정도였다. 하하. 근데 나 같은 사람에게 필요한 제품 같다. 좋은 옷을 매일 바로바로 입을 수 있게 해주니까.

관리를 잘 못해서 아끼던 옷을 못 입은 경험도 있겠네?
진짜 많다. 바쁘게 살다 보니까 빨래를 그때그때 자주 할 수가 없어서 여러 벌을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한 번에 하는 편이다. 그래서 세탁기에 돌리면 안 되는 옷도 막 넣어서 망가진 경험도 많다.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비싼 옷은 입지 않고 감상만 하게 되더라. 드라이클리닝 맡길 돈을 모아서 에어드레서 사는 것도 굉장히 실용적인 것 같다.(웃음)

다른 얘긴데, 접영을 어쩌면 그렇게 우아하게 잘하나? 난 아무리 해도 안 되던데.
나처럼 한 20년 정도 꾸준히 하면 누구나 다 그렇게 할 수 있다. 나는 운동신경이 좋은 편이 아니다. 그래서 굉장히 노력을 많이 했다. <나 혼자 산다>에서 철인 3종 경기나 실내 서핑에도 도전했는데 말 그대로 도전이었다. 화면에 제대로 하지 못하는 모습이 잡힐까 봐 진짜 이를 악물고 노력했다.

뭐든지 정말 열심이네.
더 열심히 해야지.

 

 

시리즈 기사

2018 에이어워즈

배우 송승헌
뮤지션 아이콘
뮤지션 더 콰이엇
배우 이진욱
디자이너 송지오
영화감독 윤종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FASHION EDITOR 노지영
FEATURE EDITOR 서동현
PHOTOGRAPHY 레스
HAIR 민애선(재클린)
MAKE-UP 신재은(재클린)
ASSISTANT 정진호

2019년 01월호

MOST POPULAR

  • 1
    당일치기 벚꽃 구경 어떠세요?
  • 2
    마크에게 보내는 갈채
  • 3
    고르고 고른 신상 시계 4점
  • 4
    세개의 삶
  • 5
    '미니특공대' 제작자분들은 이걸 보신다면 이희준 배우에게 바로 연락 주세요.(진지)

RELATED STORIES

  • INTERVIEW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김지웅, '웅성즈' 케미가 돋보이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성한빈&김지웅의 새로운 매력이 담긴 <아레나> 디지털 커버 미리보기

  • INTERVIEW

    브랜딩 이상의 브랜딩

    서울에 온 PSG 브랜딩 디렉터 파비앙 알레그레를 만났다. 멋이나 부리는 사람일 거라는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다. 이들은 미래를 향해 일하고 있었다.

  • INTERVIEW

    곽동연, “궁금함과 신뢰를 동시에 주는 배우가 되면 좋겠습니다.”

    <눈물의 여왕> 배우 곽동연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송하윤, “명예가 쌓인 곳이 꽃길이 아니라, 내가 지금 가고 있는 이곳이 꽃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배우 송하윤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소수빈, "좋은 가수는 사람들의 마음에 발자국을 남길 줄 알아야 돼요"

    <싱어게인 3> 가수 소수빈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MORE FROM ARENA

  • LIFE

    야생에 잠들다

    거친 야생에서 잠들 수 있는 리조트 4곳.

  • LIFE

    Helsinki

    에펠탑 찍고, 개선문 찍고, 인스타그램 맛집 다녀오고, 블로거가 추천한 아웃렛에서 알뜰 쇼핑하는 관광 코스 말고. 그냥 좋아서, 보고 싶어서, 하고 싶어서 내 멋대로 도시를 즐기는 여행자들을 만났다. 시드니의 수영장 도장 깨기, 헬싱키의 사우나 투어, 베를린의 식물과 함께 사는 생활, 맨몸으로 뉴욕에서 운동하기 등. 자신만의 뚜렷한 취향을 주제로 도시를 깊게 파고드는 여섯 명과 이메일로 대화를 나눴다. 그들의 여행은 어쩐지 탐험에 가깝게 느껴졌다.

  • FASHION

    WARM ON A COLD DAY

    코끝 시린 계절을 위한 안온하고 포근한 머플러 6.

  • INTERVIEW

    더보이즈 현재, 주연, 선우 'BOYS GO WEST' 화보 미리보기

    더보이즈 현재 주연 선우, 화보 ‘THE BOYS GO WEST’ 공개

  • INTERVIEW

    백호, "음악 하는 백호, 연기 하는 백호면 충분해요"

    뮤지션 백호의 아레나 8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