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제 얼굴에 안경

안경을 고르는 기준은 다양하다. 그중 가장 우선해야 하는 것은 당신의 얼굴형이다.

UpdatedOn March 27, 2014

안경 고르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브랜드는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가격과 디자인도 제품마다 제각각이기 때문. 한 가지 아이러니한 것은 이렇게 시장이 복잡 다양해졌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극히 제한된 브랜드와 프레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는 거다. 아마도 안경은 다른 패션 아이템과 달리 사람의 인상을 직접적으로 결정짓기 때문에 그럴 것이다. 마치 남자들이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겁내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꼭 그렇게 소극적일 필요는 없다. 시장이 커졌고 세상에 좋은 안경은 무척이나 많다. 기분에 따라, 옷 스타일에 따라 얼마든지 변화를 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명확한 기준이 필요하다. 가장 우선해야 하는 것은 당신의 얼굴형이다. 그것만 충족된다면 고가든 저가든, 디테일이 있든 없든, 자신의 취향대로 고르면 된다.

예를 들어 당신의 얼굴이 사각형에 가깝다고 가정해보자. 그렇다면 당신의 위시 리스트에는 기본적으로 사각 프레임 안경은 제외해야 한다. 각진 얼굴에 각진 안경을 쓰는 것은 불에 기름을 들이붓는 것처럼 문제를 더욱 심각하게 만든다. 당신은 각진 얼굴을 유하게 만들어줄 둥근 형태의 안경을 선택해야 한다.
사람들의 수만 가지 얼굴형을 몇 가지 도형으로 대신할 순 없다. 하지만 근사치를 대입해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안경을 찾는 것은 몇 가지 사항만 숙지한다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1 곡선과 직선의 중간이라 어떤 얼굴형에도 무난하게 어울린다. 또 템플(안경다리 부분)이 곡선으로 처리되어 얼굴에 안경 자국이 남지 않는다. 50만원대 세빌로 by 주크 제품.
2 옆으로 긴 형태의 사각 프레임은 하관이 날렵한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38만원 에르메네질도 제냐 by 세원 ITC 제품.
3 안경의 윗부분이 무거운 디자인은 역삼각형 얼굴의 균형을 잡아준다. 34만원 3.1 필립 림 by 한독 제품.
4 윗부분이 무겁고 각진 형태라 턱 부분에 살집이 많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가격미정 라디오 아이즈 제품.
5 테가 굵고 각진 뿔테라 둥근 얼굴형에 제격으로 명확함을 더해준다. 26만원 수퍼 by 주크 제품.


다이아몬드형 얼굴 + 보잉형 안경

어떤 형태의 안경이든 다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다. 다만 너무 둥근 것, 날카로운 것 등 극단적인 형태의 프레임만 피하면 된다. 다이아몬드형 얼굴을 더욱 부각시키기 때문. 그리고 렌즈가 작은 것보다는 크고 넓은 것이 좋은데, 얼굴형을 보완할 목적이라면 보잉 스타일 안경이 가장 적합하다. 보잉 스타일 뿔테 안경 56만원 톰 포드 by 세원 ITC 제품.


사각형 얼굴 + 라운드형 안경

일반적으로 얼굴형과 반대되는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이 기본이다. 그래서 사각형 얼굴은 라운드형이 어울린다. 원형에 가까운 곡선보다는 옆으로 넓은 타원형 프레임이 더 적합하다. 사각형 얼굴은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너무 뾰족하거나 각진 프레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은색 라운드형 안경 20만원대 디젤 by 다리 F&S 제품.


라운드형 얼굴 + 각진 안경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라운드형 얼굴에는 사각형 프레임이 기본이다. 특히 프런트(안경의 전면부)의 끝 부분이 각진 것이 더 좋은데, 부드러운 얼굴선에 명확함을 더해준다. 다만 뿔테를 선택할 때는 안경의 색은 너무 진한 검은색보다 그러데이션됐거나 연한 색이 더 낫다. 그러데이션 뿔테 안경 30만원대 올리버 피플스 by 룩소티카 코리아 제품.


달걀형 얼굴 + 거의 모든 안경

어떤 형태든 다 잘 어울리는 축복받은 얼굴형이다. 그러니 좀 더 과감해져도 좋다. 원형에 가까운 형태나 프레임이 독특한 것도 소화할 수 있다. 다만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얼굴의 크기와 넓이에 맞는 프레임을 찾는 것. 너무 작거나 큰 것만 피하면 된다. 갈색 라운드 프레임 안경 40만원대 페이스 폰트 제품.


하트형 얼굴 + 사각형 안경

일반적으로 하트형 얼굴은 사각 프레임 안경이 가장 적당하다. 두꺼운 뿔테나 프레임이 큰 것도 괜찮다. 다만 티어드롭 형태(보잉 스타일처럼 밑으로 처진 형태)는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레오퍼드 문양 뿔테 안경 30만원대 뮤지크 제품.


마름모꼴 얼굴 + 둥근 안경

렌즈의 너비보다 위아래 길이가 긴 형태가 잘 어울린다. 직선적인 것보다는 부드러운 곡선 형태에 온화한 색감이 들어간 것이 좋은데. 이는 다소 드세 보이는 얼굴형과 균형을 이룰 것이다. 너무 기하학적이거나 날카로운 형태는 금물. 회색 뿔테 안경 67만원 크리스 반 아쉐 by 한독 제품.

photography: 박원태
MODEL: 김영, 오안, 김태환, 이형건, 홍두영, 최민수
HAIR&MAKE-UP: 이은혜
ASSISTANT: 김재경
editor: 이광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박원태
Model 김영,오안,김태환,이형건,홍두영,최민수
Hair & Make up 이은혜
Assistant 김재경
Editor 이광훈

2014년 04월호

MOST POPULAR

  • 1
    과감함과 귀여움
  • 2
    NEO GENDER
  • 3
    BEFORE SUNSET
  • 4
    그래프로 보는 서울의 나무
  • 5
    루이 비통 X 송중기

RELATED STORIES

  • FASHION

    뉴욕 마라톤 우승을 이끈 언더아머의 운동화

    마라톤 선수 셰런 로케디가 언더아머와 함께 뉴욕 마라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 FASHION

    CINEPHILE

    방황하는 젊은 날, 혼돈, 고독, 낭만이 뒤엉킨 치기 어린 청춘의 표상. 그해 12월은 지독하리만큼 사랑했던 영화 속 한 장면들처럼 혼란하고 찬란하게 흘려보냈다.

  • FASHION

    Everyday is Holiday

    겨울의 한복판, 폴로 랄프 로렌 홀리데이 컬렉션과 함께한 끝없는 휴일.

  • FASHION

    이민혁과 엠포리오 아르마니 언더웨어의 조우

    그의 눈에는 젊음이 그득히 물결치고 있었다.

  • FASHION

    태양의 시계

    스위스 워치메이커 태그호이어가 브랜드 최초의 태양열 작동 워치인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200 솔라그래프’를 출시했다.

MORE FROM ARENA

  • REPORTS

    무한한 진심

    하고 싶은 일을 오래 하기를 바라는 정신이 곧 창의력이 된다는 것을 조기석을 통해 목격한다. 그는 경계 없이 다양하게, 비주얼과 관련된 모든 것을 다루는 스물다섯의 비주얼 메이커다.

  • LIFE

    어른의 팬시 용품

    책상은 침대보다 오랜 시간 머무는 자리다. 그 위에 올린 팬시 용품은 그 사람의 취향과 안목을 그대로 보여준다.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라운디드(Rounded)에서 당신의 취향을 돋보이게 할 팬시 용품들을 골랐다.

  • DESIGN

    당신의 가장 찬란한 순간

    자동차는 우리를 어디론가 옮겨준다. 물리적 이동만을 뜻하는 건 아니다. 새로운 삶으로 인도하기도 한다. 쉐보레 임팔라가 삶의 중요한 가치를 선사한 것처럼.

  • LIFE

    혐오만 쏟아내기에 올림픽은 너무 아깝지 않아?

    미중 무역 갈등과 중국 내 인권유린으로 인한 올림픽 보이콧 여파가 시장에도 영향을 끼쳤다. 코카콜라, 삼성전자 등 공식 스폰서들이 올림픽 마케팅을 취소했다. 마케팅 외에도 실종된 것들이 있다. 화합, 봉사, 사랑 같은 올림픽 가치다. 중국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사이버 보안 등의 이슈로 선수촌은 불안과 의심이 팽배하다. 정치적 이유로 실종된 것들과 그럼에도 남아 있는 올림픽의 어떤 것들을 짚었다.

  • INTERVIEW

    백호, "음악 하는 백호, 연기 하는 백호면 충분해요"

    뮤지션 백호의 아레나 8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