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캠핑 하기 전 꼭 읽어봐야할 장비 고르는 법

On December 16,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12/thumb/55071-527412-sample.jpg

 

 글램핑으로 캠핑을 체험할 것 

캠핑하려면 다양한 장비가 필요하다. 무턱대고 모든 장비를 구매하기엔 비용 지출이 상당하기 때문에 내게 캠핑이 잘 맞는지부터 체크하는 것이 우선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지인 찬스를 활용하거나 글램핑을 하는 것. 글램핑은 텐트 내부에 편의 시설을 갖춰 쉽게 캠핑을 체험할 수 있는데, 텐트만 세팅돼 있고 화장실과 개수대는 공용 시설을 이용하는 캠핑 시설도 있다. 

 캠핑할 계절을 고려할 것 

텐트 구매 시 중요하다. 텐트는 사용하기 적합한 계절에 따라 3시즌과 4시즌으로 나뉜다. 3시즌 텐트는 봄, 여름, 가을에 사용하기 적합한 텐트다. 이는 곧 한겨울의 폭설과 같은 환경에서 버티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4시즌 텐트는 3시즌 텐트에 비해 내구성이 강해 폭설이나 한파, 강한 바람에 견딜 수 있게 설계된 텐트다. 단, 3시즌 텐트보다 통풍이 잘되지 않아 온화한 날씨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고 부피가 크고 무게가 무겁다.

 내게 맞는 캠핑 스타일을 찾을 것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최소한의 짐을 배낭 안에 넣어 자연 속에서 먹고 자는 백패킹과 캠핑카나 트레일러, 차박을 이용해 지정된 장소에서 하는 오토캠핑이다. 가볍고 부피가 작으면서 설치가 간편한 장비를 원한다면 백패킹이 적합하다. 단, 불편함은 감수해야 한다. 반대로 무겁고 부피가 크면서 설치가 힘든 장비를 이용하더라도 편한 것이 우선이라면 오토캠핑이 제격이다. 이동과 설치, 철수의 편안함 또는 캠핑장에서의 편안함으로도 캠핑 스타일을 구분 지을 수 있다.

 캠핑 장비 대여를 적극 활용할 것 

캠핑 경험이 적다면 우선 장비를 대여해 사용해볼 것을 권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캠핑장에서 장비를 임대하는 것.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캠핑 장비를 대여하는 웹사이트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검색해보면 인기 많은 장비를 확인할 수 있어 구매할 후보를 추리는 데 유용하다.

CREDIT INFO

기획
하은정 기자
취재
김지은(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12월호

2023년 12월호

기획
하은정 기자
취재
김지은(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