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손가락 하나로 세탁 끝, 세탁 앱

야외활동과 외출이 많아지는 요즘 조금만 신경을 안 써도 빨래감이 산처럼 쌓이는 걸 경험했을 거다. 밀린 빨래들을 세탁기에 분류해서 넣고, 건조기에 돌리고, 다림질 후 옷장에 넣어 놓는 과정은 꼬박 하루가 걸리기도 한다. 집에서 손가락만 움직여서 편하게 수거하고 받을 수 있는 앱들을 소개한다.

On October 19, 2023

오늘 밤 맡기고 다음 날 밤 문 앞에서 받는 한밤 세탁 런드리고

오늘 밤 맡기고 다음 날 밤 문 앞에서 받는 한밤 세탁

런드리고

빠른 배송이 장점으로 밤 10시 전까지 신청하면 다음날 밤 세탁물을 받을 수 있는 한밤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처음 이용할 때는 일회용 백에 세탁물을 담아 내놓으면, 신청 서비스에 따라 런드렛(빨래 수거함) 또는 라이트백에 세탁물이 배송된다. 다음에 세탁을 맡길 때는 배송 받은 런드렛이나 라이트백에 세탁물을 담아 세탁을 맡길 수 있다. 런드렛은 의류를 세탁 후 상태 그대로 깨끗하게 보관해 줄 뿐만 아니라,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열고 잠그는 방식이라 더욱 안전하게 세탁물을 맡기고 받을 수 있다.

가격 와이셔츠 2,200원, 바지5,300원, 티셔츠 4,500원 (2023년 9월 기준)
문의 1833-3429
홈페이지 https://www.lifegoeson.kr

오늘 밤 맡기고 다음 날 밤 문 앞에서 받는 한밤 세탁 런드리고크린토피아의 서비스를 앱에서 한번에 확인 크린토피아

크린토피아의 서비스를 앱에서 한번에 확인

크린토피아

세탁 전문 기업인 크린토피아에서 운영하는 앱이다. 앱에서 크린토피아에 맡긴 세탁물의 세탁현황과 최근 3개월 간의 세탁 이용내역 등 온/오프라인 세탁 인수증과 영수증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적립대상 금액 5,000원당 스탬프 1개가 적립되고 12개 스탬프로 모이면 3,000원 세탁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내 주소를 기반으로 가까운 매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하는 매장의 위치 및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의류와 신발, 가방 등 다양한 제품에 명품 케어 서비스인 ‘블랙라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격 매장별 상이
문의 1577-4560
홈페이지 https://www.cleantopia.com

전국 세탁 장인들의 손길 매일새옷

전국 세탁 장인들의 손길

매일새옷

주변 세탁소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앱에 접속하면 내 주변 세탁소들을 볼 수 있다. 리스트에서 세탁소를 선택하면 수거·배달 가능 여부, 수선 가능 여부, 취급 품목과 요금, 세탁소 정보와 후기를 볼 수 있어 나에게 맞는 세탁소를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다. 세탁물 수거 후 세탁소에서 접수 완료 후 인수증을 발송하면 앱에서 결제할 수 있고 따로 결제하지 않아도 4시간 후 자동 결제된다. 세탁 서비스뿐만 아니라 제품 복원, 특수 얼룩 제거, 커스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한다.

가격 매장별 상이
문의 1833-5101
홈페이지 http://www.maeilsaeot.com

CREDIT INFO

학생 에디터
김정현(한국잡지교육원 취재기자 25기)
사진
각 업체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학생 에디터
김정현(한국잡지교육원 취재기자 25기)
사진
각 업체 제공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