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칙칙해진 피부 톤을 돌려줘! 나이아신아마이드 뷰티템

‘미백의 꽃’이라 불리는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세포의 활성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 자외선 에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에너지가 필요한데, 이때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우 리 몸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조효소를 활성화해 피부 장벽 회복과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 여름내 칙칙해진 피부 톤을 보다 맑고 밝게 케어하고 싶다면 나이아신 아마이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On September 14, 2023

/upload/woman/article/202309/thumb/54468-521630-sample.jpg

1 로이비 어드밴스드 너리싱 트리트먼트 토너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토너. 지치고 칙칙한 피부에 깊은 수분감과 탄탄한 에너지를 채워 광과 탄력을 높여준다. 200ml 5만9천원.
2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10%+징크 1% 고강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과도한 유분을 줄여 피부 톤을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세럼. 30ml 7천원.
3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쿠아 디 로즈 세럼 환절기 피지와 모공을 효과적으로 케어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하는 수분 진정 세럼. 30ml 8만원.
4 CNP 엑소포렌 텐션 부스팅 세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로 피부 잡티를 개선해 환하고 깨끗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세럼. 10ml×4 4만9천원.

미백 효과 100% 시너지 내는 비결

피부가 민감한 상태가 아니라면 미백 관리를 당장 시작해도 좋다. 단, 미백 관리 시 지켜야 할 몇 가지 데일리 루틴을 잊지 말 것.

1 각질 관리
각질층이 두꺼우면 미백 성분의 제품이 잘 흡수되지 않을 수 있다. 각질 제거를 하고 사용하면 제품의 흡수를 더 높일 수 있어 효과적이다.
2 제품 성분 및 함량 체크
무조건 고함량·고농축 성분이 좋은 것은 아니다.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고시된 미백 기능성 제품인지 확인하고, 피부에 직접 사용하기 전 테스트는 필수다.
3 자외선 차단제
색소침착을 만드는 주요 원인인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만으로도 피부에 잡티, 주근깨, 기미가 생기거나 심해지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다고 해도 자외선은 차단제를 뚫고 들어와 피부에 작용한다. 따라서 좀 더 완벽하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와 항산화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피부 장벽 보호
피부 장벽이 튼튼해야 미백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피부 장벽이 무너져 건조하고 민감해지면 다른 피부 문제도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 특히 가을철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보습에 신경 쓸 것. 피부가 건조하면 모든 외부 환경에 더 민감하게 반응해 색소침착을 유발하기도 하니 미백 케어 전 충분한 보습으로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필수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도움말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
2023년 09월호

2023년 09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도움말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