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뽀송한 여름을 위해! 대용량 제습기 체험기

물에 젖은 듯 축축하고 끈적한 날씨로 불쾌지수가 올라가는 날이 많아졌다. 최근 여름 필수 가전으로 자주 언급되는 제습기 중 대용량 제품을 골라 꼼꼼하게 사용해봤다.

On August 03, 2023

/upload/woman/article/202308/thumb/54199-519151-sample.jpg

위닉스 뽀송 인버터 19L

기존 16L 모델 대비 12.7% 개선된 강력한 풍량으로 빠르게 넓은 공간을 제습한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기료 부담이 적고, 복합 필터로 미세먼지와 생활 냄새를 잡아준다. 또한 전용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켜고 끌 수 있다. 59만9천원.


편집장 서지아
위닉스 하면 제습기가 떠오를 정도이니 제품력은 믿고 있었다. 바람이 강력해 짧은 시간 사용해도 제습력이 좋고, 큼지막한 디스플레이도 사용하기 편리했다.

에디터 이채영
의류 제습 모드를 가장 잘 활용했다. 빨래가 꿉꿉한 냄새 없이 바삭하게 말라 기분이 좋았다. 실내에서 건조해도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복합 필터가 있어 더욱 안심이다.

에디터 이설희
물통에 손잡이가 있어 물을 비우기 편리했고 물통의 바깥 면까지 디자인을 통일한 디테일이 좋았다. 비가 올 때나 무더울 때면 앱을 사용해 회사에서도 퇴근 전 작동시켜 편리하게 사용했다.

/upload/woman/article/202308/thumb/54199-519150-sample.jpg

신일 18L 제습기

제습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세척도 편리한 상부식 물통을 탑재했다. 사용자가 설정한 습도를 기준으로 적정 습도를 조절해주는 자동 제습 모드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44만9천원.


편집장 서지아
제습 용량 대비 상대적으로 콤팩트한 크기와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다. 사용 방법이 심플하고 습도를 설정하면 알아서 작동하니 편리했다. 상단 물통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꽤 장점이다.

에디터 이채영
아이가 있는 집이라 대한아토피협회 추천 제품이라는 점에서 믿음이 갔다. 이제껏 보지 못한 상부형 제품으로 분리가 편한 물통은 물을 버리기도 쉽지만 물때 등을 고려했을 때 세척이 편리한 점이 가장 좋았다.

에디터 이설희
장마철의 찐득함을 이겨내기 위해선 제습기가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통 용량이 커서 자주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좋았다. 부피가 큰 가전임에도 디자인이 심플한 것이 가장 마음에 든 포인트!

/upload/woman/article/202308/thumb/54199-519152-sample.jpg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

16.5L 제습으로 넓은 공간도 커버한다. 3단계 탈취 시스템으로 후면에서 흡입한 공기를 걸러 깨끗한 공기를 위로 내보낸다. 정수기 냉각 노하우 기술력을 접목한 열교환 시스템으로 습도가 높은 공기를 냉각, 응축시킨 후 습기를 제거한다. 58만9천원.


편집장 서지아
터치인 듯 버튼을 누르는 조작 방식인데, 직관적이어서인지 의외로 편리했다. 습도가 가장 높은 드레스 룸에는 집중 건조 호스를 사용해 여름에도 겨울에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에디터 이채영
제품을 작동시킬 때 피부에 바람이 닿지 않는 설계가 친절하고 디테일하다. 정숙 모드나 절전 모드를 사용하면 소음이 적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해도 돼 편리했다.

에디터 이설희
보통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신발 등의 의류 집중 건조 키트가 포함돼 있어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졌다. 희망 습도를 설정할 수 있어 날씨에 따라, 계절에 따라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upload/woman/article/202308/thumb/54199-519153-sample.jpg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강력한 제습 성능을 가진 20L 대용량 제습기. UV나노 기능으로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한다. 집 안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카밍 베이지, 클레이 브라운 컬러가 특징. 74만9천원.


편집장 서지아
생각보다 소음이 적어 늦은 밤에 작동해도 소리가 거슬리지 않는다. 일반적인 스마트 모드도 짧은 시간 내에 습도가 급격하게 내려가 효율성이 좋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점도 마음에 든다.

에디터 이채영
에어컨을 끄기 전에 송풍으로 내부를 말려야 한다는데 제습기도 마찬가지다. 다른 무엇보다도 제습기 속 열교환기에 맺힌 습기를 자동으로 말려주는 자동 건조 기능만으로도 선택할 만하다.

에디터 이설희
오브제컬렉션다운 디자인과 다른 가전에서는 볼 수 없는 컬러가 마음에 쏙 들었다. 옷, 신발, 침구 등도 건조가 가능한 다양한 모드가 있어 여름은 물론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다.

REVIEWER


<우먼센스> 편집장 서지아

<우먼센스> 편집장 서지아

장마철은 물론 겨울에도 집 안의 습도가 높아 제습기 구입을 고려 중! 욕실과 연결된 안방 드레스 룸의 의류 습기가 가장 큰 고민.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건조기가 따로 없고, 꿉꿉한 실내 공기와 마르지 않는 빨래로 여름에는 제습기가 꼭 필요한 집에 살고 있다.

<우먼센스> 에디터 이설희

<우먼센스> 에디터 이설희

여름뿐 아니라 이제는 사계절 내내 필요한 가전인 제습기. 에어컨 바람을 좋아하지 않아 제습기를 자주 사용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각 브랜드,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2023년 08월호

2023년 08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각 브랜드, 게티이미지뱅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