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난이도 下, 초보자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등산 코스

초보자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등산 코스.

On July 29,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7/thumb/54153-518780-sample.jpg

 

부산을 대표하는 가장 높은 봉우리, 금정산

하이킹 정보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인 범어사에서 출발해 내원암을 지나 가장 높은 봉우리인 고당봉에 오르는 코스. 가파르지 않은 흙길과 나무데크, 계단 등이 적절하게 배치돼 지루할 틈이 없다. 큰 바위와 돌이 많으며, 코스 중간 밧줄을 잡고 올라야 하는 길도 있으니 등산 장갑을 지참하는 것이 좋다.

인근 명소 금정산성마을 금정산 해발 400m의 분지에 아담히 자리한 마을. 부산시 지정 음식인 30년 전통의 흑염소불고기와 부산지역 특산물로 이름난 금정산성 막걸리를 맛볼 수 있다.
화명수목원 금정산 자락에 자리한 수목원으로 계곡의 시원한 물줄기와 산내음 가득한 바람을 맞을 수 있다. 수목원 곳곳을 산책로와 쉼터로 만들어 다양한 식물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위치 부산광역시 금정구 코스 범어사 입구~내원암~고당봉 총 이동 거리 3.9km 총 소요시간 약 1시간 30분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7/thumb/54153-518781-sample.jpg

 

서울의 야경이 발밑에 펼쳐지는, 응봉산

하이킹 정보 성동구에 위치한 높이 81m의 야트막한 산. 응봉역에서 팔각정까지 천천히 걸으며 서울을 내려다볼 수 있다. 산 바로 아랫길은 비교적 가파른 편이라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고, 나무 계단과 가마니길을 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응봉산의 정상, 팔각정을 만날 수 있다. 가는 길목마다 벤치와 운동기구가 설치돼, 초보자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등산 코스이다.

인근 명소 서울숲 총 35만 평에 이르는 서울 대표 생태공원. 문화예술공원, 자연생태숲, 자연체험학습원, 습지생태원, 한강수변공원으로 조성돼 있다.
독서당공원 응봉산에서 생태 통로를 건너면 찾을 수 있다. 조선시대에 세운 전문 독서연구기구 중 응봉산에 위치했던 ‘동호독서당’에서 이름을 땄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응봉동 코스 응봉역~ 응봉개나리어린이공원~ 응봉산팔각정~ 응봉산 생태육교 총 이동 거리 1.2km 총 소요시간 약 30분

CREDIT INFO

에디터
이설희
사진
윤성중, 월간산, 서울특별시청, 괴산군청, 경기관광포털, 게티이미지뱅크
2023년 08월호

2023년 08월호

에디터
이설희
사진
윤성중, 월간산, 서울특별시청, 괴산군청, 경기관광포털,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