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청량감은 기본, 소화 촉진과 노폐물 배출까지! 탄산수 리스트

On July 20, 2023

<조선왕조실록>에 따르면 1444년 세종대왕이 안질에 걸렸을 때 초정리 광천수 소문을 듣고 117일 동안 인근에 기거하면서 질병을 고쳤다고 전해진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탄산수는 예로부터 치료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는데, 실제로 탄산이 몸속에 들어가면 장 기능을 활성화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 또 탄산수로 세안하면 피부 세포 확장과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이뿐만이 아니다. 탄산 기포가 터지면서 발생하는 톡 쏘는 청량감과 시원한 느낌은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 전환에도 좋다고 하니 무더운 여름날 피부 건강은 물론이고 체내 갈증을 시원하게 다스려줄 탄산수를 즐겨보자.

/upload/woman/article/202307/thumb/54067-517992-sample.jpg

페리에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로마 시대부터 페리에의 수원지가 이어져왔으며, 1898년 샘물의 속성과 병입 기술을 연구해 병에 미네랄과 탄산의 균형을 맞추는 공정 과정은 물론 물과 천연 탄산가스를 분리 채취하는 방식을 개발해낸 브랜드다.”

 TASTE   자글자글하고 미세한 탄산이 입안에서 터지며 상쾌함이 느껴진다. 차갑게 마시면 탄산감이 배가 된다.
 TDS   칼슘 2147 칼륨 1 나트륨 9 마그네슘 3 탄산수소염 390 황산염 33 염화물 22

초정탄산수

“세종대왕이 물로 눈병을 치료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6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탄산수로 FDA의 인정을 받은 탄산수다.”

 TASTE  목으로 넘기는 순간 강하게 올라오는 탄산감이 꽤 오래 지속되면서 청량감으로 이어진다. 미세한 신맛과 짠맛이 개성 있는 물맛으로 마니아층이 있는 탄산수.
 TDS  나트륨 10mg만 표기되어 있음.

게롤슈타이너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탄산수로 칼슘, 마그네슘, 탄산수소염이 많이 함유돼 있다. 미네랄 함량이 높아 다양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TASTE  조금 큰 기포의 탄산으로 입안 가득 느껴지는 균형 잡힌 미네랄과 묵직한 보디감이 뛰어나다. 탄산감은 목 넘기기 직전과 마시고 난 후 기분 좋게 올라오는 정도이며, 짠맛이 맴돌아 청량감을 더한다.
 TDS  칼슘 348 칼륨 11 나트륨 118 마그네슘 108 탄산수소염 1816 황산염 38 염화물 40

산펠레그리노

“1395년 생산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적인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탄산수. 신장결석과 요로감염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 논문도 발표된 적 있으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미식가들과 미슐랭 선정 레스토랑에서 가장 선호하는 탄산수.”

 TASTE  병을 오픈하자마자 광물질의 유황 향이 난다. 첫맛이 부드럽고 뒤이어 느껴지는 섬세하고 부드러운 기포가 매력적이다.
 TDS  칼슘 208 칼륨 3 나트륨 44 마그네슘 56 탄산수소염 136 황산염 549 염화물 74a

바니스뉴욕 뷰티

“사계절 내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오세 지역은 노르웨이 정부로부터 인증받은 청정 수원지로 400m 높이의 노르딕 산맥 암석이 자연 여과 역할을 해 지속적으로 깨끗한 물의 품질을 유지한다.”

 TASTE  물의 비린 맛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 물 본연의 맛을 살린 최적의 탄산 농도가 부드러운 목 넘김과 가벼운 보디감을 선사한다.
 TDS  칼슘 2.5 칼륨 1.2 나트륨 3.1 마그네슘 0.4 탄산수소염 12.7 황산염 549 염화물 2.0 불소 0.2

씨그램

“2022년 먹는샘물· 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플레인 맛으로 스파클링 워터 부문 1등을 차지한 탄산수. 플레인, 라임, 레몬, 비타자몽, 피치 5가지 맛으로, 최근 스위트 피치블랙티향과 스위트 유자향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TASTE  육안으로 보일 정도로 강하고 큰 탄산을 갖췄다. 뚜껑을 열자마자 기포가 올라오는 모습이 인상적인데, 의외로 입안에 들어가면 탄산감이 빠르게 없어지고 개운함만 남는다.
 TDS  표기되어 있지 않음.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렬
도움말
워터 소믈리에 박채원
참고서적
<워터커뮤니케이션>(세경북스)
2023년 07월호

2023년 07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렬
도움말
워터 소믈리에 박채원
참고서적
<워터커뮤니케이션>(세경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