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웰니스로 ‘갓생살기’

On June 08, 2023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6/thumb/53819-515911-sample.jpg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를 말합니다. 2023년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헬시플래저’의 인기가 계속되며 ‘웰니스’ 라이프에 대한 관심도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열심히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쉬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자신을 잘 챙기면서도 ‘갓생’으로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웰니스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를 가꾸는 뷰티 웰니스 

웰니스에서 나를 잘 챙기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일상속에서 편안하게 나를 가꾸고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주는 뷰티템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타임넘버 바디 괄사

    비누와 괄사가 합쳐진 신박한 조합으로, 샤워와 마사지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제품입니다. 두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쉽게 무르지 않는 제형이라 오랫동안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해 어깨가 많이 뭉쳤거나, 근융통이 심하신 분이라면 한 번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올롯 인센스 스틱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주자는 의미를 가진 올롯은, 서울시에서 인정한 서울 대표 브랜드입니다. 대표 브랜드인 만큼 서울의 향을 담아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하루는 올롯을 통해 서울의 향을 느끼며 마음의 휴식을 주는 것은 어떨까요?

  • 러쉬 배쓰밤

    피곤에 지친 날, 나른하게 반신욕을 즐길 때, 배쓰밤을 욕조에 퐁당 넣어보세요. 배쓰밤을 푼 욕조에 발을 넣는 순간, 피로감과 스트레스는 사라질 것 입니다. 배쓰밤에서 올라오는 기분 좋은 향과 몽글몽글한 거품으로 오늘 하루의 피로를 녹여 보냅시다.

 #일상 속 웰니스 

일상 속에서도 꾸준하게 나의 건강과 행복을 챙겨 웰니스 라이프를 실천시킬 수 있는 어플을 추천해 드립니다.

클래스 101

클래스 101

사람들이 수강하고자 하는 클래스를 골라 들을 수 있는 그야말로 갓생을 위한 어플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가 있고 직접 클래스 개설까지 가능합니다. 사진가 시현하다, 1MILLION DANCE STUDIO의 리아킴, 일러스트레이터 집시 등 요즘 끌리는 취미에 따라 자유롭게 골라보세요.


밀리그램

밀리그램

다가오는 여름,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 앱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단, 운동, 앞으로의 플랜 등을 기록할 수 있고 자신만의 루틴을 데이터로 저장해 매일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참고하는 운동 영상까지 쉽게 볼 수 있어 다이어터에게는 안성맞춤인 어플입니다.


마이루틴

마이루틴

나도 계획형이 되고 싶은데…일상의 루틴을 잡고 싶은사람들을 위한 루틴 어플입니다. 루틴, 챌린지, 투두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어 프로 계획러가 되기에 최고의 어플입니다. 기록형 루틴과 테마 별 루틴을 설정할 수 있고 놓친 플랜이 있으면 알람으로 확인까지 시켜주는 착한 어플로 나에게 맞는 루틴을 찾아보세요.

 #웰니스 스팟 

나만을 가꾸는 웰니스에서 보고 즐기는 웰니스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치유와 휴식을 위한 웰니스 관광지를 소개해드립니다.

  • 서울 한방진흥센터

    서울 동대문구 약령중앙로 26 서울한방진흥센터

    한국의 전통의학인 한의학을 주제로 한 한방 웰니스 센터입니다. 한방 박물관, 족욕 체험, 약선 음식 체험 등, 한방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어 이색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보제원 체험에서 온욕 마사지와 손,발 마사지를 체험할 수 있어서 웰니스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 영덕 인문힐링센터 여명

    경상북도 영덕군 창수면 장육사1길 203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사회 인의 마음 단련과 명상, 기체조, 건강 음식 체험 등 마음 치유에 필요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웰니스 관광 수요 증가에 맞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연 친환경적이고, 조용한 곳에서 마음을 치유하고 싶다면, 영덕 힐링센터 여명을 찾아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부산치유의 숲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철마천로 101

    산림을 기반으로 한 치유센터로, 직장인 프로그램, 임신부 프로그램, 취약계층 프로그램, 고령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 등 지인들과 같이 부산으로 힐링하러 떠나는 것은 어떤가요?

CREDIT INFO

에디터
김유림, 유가혜, 유화정, 이민영, 이솔빈, 이수민, 한세빈, 홍은경
사진
각 공식 홈페이지, 픽사베이, 각 네이버 장소 등록 사진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김유림, 유가혜, 유화정, 이민영, 이솔빈, 이수민, 한세빈, 홍은경
사진
각 공식 홈페이지, 픽사베이, 각 네이버 장소 등록 사진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