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명문 보딩스쿨

EF국제사립학교

우수한 교육과 철저한 대입 준비를 통해 각국의 명문대 진학은 물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EF국제사립학교. 마이클 무스카(Michael Muska) EF국제사립학교 대입상담 부장교사로부터 직접 학교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보았다.

On November 29, 2017

3 / 10
/upload/woman/article/201711/thumb/36807-270216-sample.jpg

 


EF국제사립학교는 영국의 옥스퍼드 & 토베이와 미국의 뉴욕에 위치한 사립 보딩스쿨로 국제적으로 인증 받은 고등학교 학위인 IB Diploma과정과 영국의 전통 대학준비 과정인 A-Level과정, 심화 고등학교 준비과정인 IGCSE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온 학생들이 총 45개의 언어를 구사하는 교수진에게 교육을 받고 있으며 학생들 100%가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고 있다. 그 중 42%는 상위 30위권의 명문대학에 진학할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다문화적인 명문 보딩스쿨이다.

 마이클 무스카 교사(EF국제사립학교 대입상담 부장)와의 일문일답

Q 세계 경제와 사회에 변혁을 몰고 오는 4차 산업혁명의 거센 흐름 앞에 EF국제사립학교 학생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요?
A EF국제사립학교 뉴욕 캠퍼스는 전 세계 70여개 국가 출신의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고 배우는 완전한 다문화 공동체입니다. 글로벌한 친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죠. 학교에서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과정과 더불어 IB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은 현명하게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본교 뉴욕 캠퍼스의 로봇공학 동아리는 미국 내에서 인정을 받으며, 비즈니스 동아리 학생들은 세계적인 여러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인턴십, 여름방학 과정 및 실생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정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습니다.


Q 미국 내 수많은 보딩스쿨 중에서 EF국제사립학교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입니까?

A 우리 학교 공동체의 다양함은 그 어떤 미국의 보딩스쿨들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많은 학교가 한 국가 또는 특정 지역의 학생들을 모집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본교 학생들은 전 세계 곳곳에서 모여 진정한 글로벌 공동체를 이룹니다. IB 커리큘럼의 수준 높은 교수법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본교는 뉴욕시와 근접한 거리에 있어 뉴욕이라는 도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회들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Q 최근 한국에서도 IB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 IB 커리큘럼은 학생에게 제공하는 학문의 폭넓은 범위와 수준 및 엄격성 면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IB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은 다른 교육 시스템에서는 배울 수 없는 다양한 방면에서의 탁월한 실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IB 커리큘럼을 마친 학생들은 전 세계 대학의 문을 두드릴 수 있으며 미국 내 대학에서는 이를 공부하지 않은 학생에 비해 여러 면에서 우위를 차지합니다. 심화 장문 에세이(Extended essay)는 학생들이 대학 생활에 앞서 리서치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로 잘 알려져 있고 리서치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입니다. 지식 이론(Theory of Knowledge)과 창의성, 활동, 봉사(Creativity, Action, Service)를 통해 학생들은 성공적인 미래 생활에 필요한 대인 관계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Q 외국에서 공부하는 환경에 대해 걱정하는 부모님들이 있는데, EF국제사립학교는 어떤 방법으로 학생들의 명문대학 입학을 준비하나요?
​A 대학들은 본교 학생들을 보고 매우 감명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학생들이 성숙하고 적응력이 빠르며 대학생활을 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2년 동안 전 세계 150개의 대학교에서 EF국제사립학교 학생들을 모집하기 위해 직접 방문하고 있습니다. 학업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폭넓은 다양한 교육과정이 세계 유명 우수대학들의 인정을 받고 있는 부분입니다.

Q EF국제사립학교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대학 입시를 준비하나요?
A
EF국제사립학교 뉴욕 캠퍼스에는 학생들의 대학입학만을 전담하는 4명의 대입상담 교사들이 있고, 5명의 가이던스 카운슬러(학업상담교사)가 학생들의 학교생활 상담을 돕고 있습니다. SAT/ACT/TOEFL시험 대비 과정 및 IB 리더십 활동들이 학교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EF국제사립학교에 입학하면 바로 학생들과 면담을 해 학생의 목표, 강점 및 흥미를 토대로 수업 과목들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학입학 지원 절차에 대해 학생들에게 설명합니다. 학생들은 11학년부터 보다 심도 있는 1:1 면담을 통해 어떤 대학을 선택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을 듣고, 학교를 방문하는 대학 입학처 직원들과의 미팅을 주선합니다. 학생들에게 필요한 시험 등록을 도와주며 대입 지원 에세이 작성에 가이드를 해주는 등 학생들의 대입 지원 과정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Q EF국제사립학교 뉴욕 캠퍼스에서 한국 학생들은 어떻게 생활하고 있나요?
A
EF국제사립학교 대입상담 부장인 로렌 시아렐라 선생님은 대부분의 한국 학생들이 기억에 오래 남는 것은 물론 아직까지도 그들과 좋은 인연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 학생들은 본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학업적인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여 자신과의 도전을 즐기는 성향을 보입니다. 본교에서 생활하는 한국 학생들은 독립적이며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있고, 열심히 공부하며 스스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멋진 학생들입니다.

Q 대학입학 준비과정에 있는 학생들에게 EF국제사립학교가 특히 강조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대학교들은 도전적인 고등학교의 학업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는지 뿐만 아니라 대학에서 요구하는 적합한 시험결과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레벨을 가늠해봅니다. 본교 대입상담 교사들은 학생들이 대학입학 에세이를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꼼꼼히 쓰도록 지도하며 대내외 봉사활동 및 리더십과 관련한 경험들이 에세이에 충분히 포함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Q 대학입학에 관한 책을 쓰셨는데, 마지막으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학생들이 자신들의 열정을 쏟을 수 있는 무엇인가를 발견하고, 그 열정 위에 경험을 쌓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학업적인 부분일 수도 있고 예술, 음악, 육상과 같은 특별한 재능이 될 수도 있지요. 또한 일반적인 수준을 넘어서는 헌신적인 봉사활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 말을 하는 이유는 대학이 원하는 인재는 다양한 것들을 했다는 것만을 보여주는, 억지로 만들어진 다재다능한 학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원하는 학생은 어떤 특별한 영역에 뛰어나며 자신의 고유한 재능을 대학교에서 발휘할 수 있는 학생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클 무스카 선생님은

마이클 무스카 선생님은


대학 입시 전문가로 미국 전역에 알려져 있으며, 브라운 대학교와 울버린 칼리지에서 총괄 입학 사정관을 역임했다. 코네티컷 대학교를 졸업하고 매사추세츠 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고등학생들을 위한 대학입시에 관련된 책 〈getting in〉의 저자이기도 하다. 현재 EF국제사립학교 대입상담 부장교사로 재직 중이다.

EF국제사립학교 입학 설명회 일정

제주 설명회
●일시 : 2017년 12월 7일(목) 오전 11시-오후 1시
●장소 : 제주신라호텔 6층 월라룸

부산 설명회
●일시 : 2017년 12월 8일(금) 오전 11시-오후 1시
●장소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본관 2층 마이애미룸

서울 설명회
●일시 : 2017년 12월 9일(토) 오후 2시-오후 4시
●장소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3층 포시시아홀

●대상 : 중학교 2학년생-고등학생 및 학부모
●참가비 : 무료, 사전예약 필수(선착순 마감)
●접수 : EF국제사립학교 한국 입학처

* 대입상담 부장교사와 현장 인터뷰를 원하는 학생은 성적표 지참 필수

 02-6979-9640, 010-4109-5171 | www.ef.co.kr/academy

CREDIT INFO

진행
박현구(프리랜서)
사진
EF국제사립학교 제공
2017년 12월호

2017년 12월호

진행
박현구(프리랜서)
사진
EF국제사립학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