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이렇게 보면 꿀잼, 신상 드라마 시청 설명서

전 국민적 사랑과 관심을 받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끝나고, ‘포스트 국민 드라마’ 자리를 노리는 상반기 기대작.

On March 03, 2016

모든 여자가 꿈꾸는 로맨스 tvN <치즈인더트랩>

회당 조회 수가 1백 만에 이를 정도로 사랑받은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치어머니(<치즈인더트랩>의 드라마화를 두고 사사건건 간섭하는 열혈 팬을 일컫는 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이 작품의 일등 공신은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비주얼의 박해진과 러블리함으로 무장한 김고은이다. 두 주연 배우 외에도 서강준, 이성경, 남주혁, 박민지를 필두로 한 명품 조연들의 열연이 돋보인다. 평범하기 그지없는 여대생이 멋짐이 철철 넘치는 두 남자에게 사랑받는다는 내용은 특히 여자 시청자들에게 황홀한 대리 만족을 선사한다.

장르 로맨스, 스릴러(방송 중)
제작진 <커피프린스 1호점> <하트 투 하트> 이윤정 PD, <천국의 나무> 김남희 작가
등장인물 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외
남주·여주 케미 지수 ★★★★★
평범한 여자와 다 가진 남자의 로맨스. 가슴속에 신데렐라를 품고 사는 이 세상 모든 여자가 한 번쯤 해봤을 상상이 아닌가!
 

  • 범죄 수사극의 계보를 잇는다 tvN <시그널>

    우연히 낡은 무전기를 통해 1980년대를 살고 있는 형사와 현재의 인물인 프로파일러가 교신하며 장기 미제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다소 식상한 설정에도 <시그널>이 그저 그런 다른 드라마와 차별화되는 이유는 여기 있다. <싸인> <유령> <쓰리데이즈>로 한국형 수사 드라마의 새 장르를 개척한 김은희 작가와 <미생> 김원석 PD의 만남 그리고 톱스타 김혜수와 천만 배우 조진웅, 물오른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 확실히 찍은 이제훈의 완벽한 캐스팅까지! 대본, 연출, 연기력 삼박자를 완벽하게 갖췄다.

    장르 범죄 수사극(방송 중)
    등장인물 김혜수, 조진웅, 이제훈 외
    제작진 <미생> 김원석 PD, <싸인> 김은희 작가
    남주·여주 케미 지수 ★★★☆☆
    연애보다는 일, 프로 정신으로 무장한 형사들. 범인 잡느라 연애는 뒷전이다.

  • 영화야, 드라마야? KBS2 <태양의 후예>

    의학, 군대, 휴먼,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고, 1백2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스케일부터 남다른 드라마다. 전쟁과 질병으로 얼룩진 ‘우르크’라는 가상 국가로 파견된 군인과 의사들이 그 안에서 삶의 가치와 사랑을 배우게 된다는 내용. 배우 송중기의 제대 후 복귀작이자 한류 스타 송혜교가 로맨스의 여왕 김은숙 작가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는 작품이기도 하다. 100% 사전 제작으로 이미 촬영을 마친 <태양의 후예>는 높은 완성도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마음을 공략할 예정.

    장르 휴먼, 로맨스(2월 24일 첫 방송)
    제작진 <비밀> 이응복 PD, <시크릿가든> <상속자들> 김은숙 작가
    등장인물 송혜교, 송중기, 진구, 김지원, 온유(샤이니) 외
    남주·여주 케미 지수 ★★★★☆
    우윳빛깔 송송 커플. 잡티 하나 없이 뽀얀 피부, 오목조목 예쁘게 자리 잡은 이목구비까지, 오누이처럼 닮은 두 사람의 케미가 기대되는 바!

  • 믿고 보는 김수현 작가 SBS <그래, 그런거야>

    주말 저녁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하는 드라마에서도 막장 설정이 난무하는 요즘. 이 난리를 평정하기 위해 김수현 작가가 컴백한다. <그래 그런거야>는 3대가 함께 사는 가정을 배경으로 대가족 속에서 펼쳐지는 갈등과 화해를 통해 우리가 평소 잊고 살던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도록 할 것이라고. 이순재, 강부자, 김해숙 등 김수현 사단의 배우들이 총출동해 우리네 엄마, 아빠의 삶을 실감나게 그려낸다.

    장르 가족극(방송 중)
    제작진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손정현 PD, <목욕탕집 남자들> <청춘의 덫> 김수현 작가
    등장인물 이순재, 강부자, 양희경, 노주현, 김해숙, 서지혜, 조한선, 남규리 외
    남주·여주 케미 지수 ★★☆☆☆
    <목욕탕집 남자들>에 이어 20년 만에 부부 연기에 나선 이순재와 강부자의 케미스트리는 과연 몇 점?

  • 수지와 김우빈의 케미 KBS2 <함부로 애틋하게>

    또 한 편의 사전 제작 드라마로 어린 시절 가슴 아픈 인연으로 헤어진 두 남녀가 안하무인 우주 대스타와 비굴하고 착한 다큐멘터리 PD로 다시 만나 까칠하고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그려낸다. 김우빈과 수지가 캐스팅되면서 작품에 대한 기대는 날로 높아지는 중. 얼마 전 촬영 현장에서 공개된 두 사람의 커플 사진, 비주얼적으로는 완벽하지만 과연 연기 호흡도 그만큼 잘 어우러질 수 있을지.

    장르 로맨틱 코미디(7월 방송 예정)
    제작진 <스파이> 박현석 PD, <꼭지> <미안하다, 사랑한다> <참 좋은 시절> 이경희 작가
    등장인물 김우빈, 수지 외
    남주·여주 케미 지수 ★★★★☆

노희경의 필력과 감성 tvN <디어 마이 프렌즈>(가제)

‘노장은 죽지 않는다’를 몸소 실현하는 작품으로, 황혼 청춘들의 인생 찬가를 담아낸다. 사실 그동안은 황혼의 삶 자체에 포커스를 맞춘 국내 드라마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디어 마이 프렌즈>는 노희경 작가의 감성과 필력으로 전 세대를 어우르는 감동을 선사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여왕의 교실> 이후 고현정이 3년 만에 출연하며 그녀를 응원하기 위해 조인성, 이광수, 성동일 등이 특별 출연을 약속했다고 한다.

장르 가족극(5월 방송 예정)
제작진 <마이 시크릿 호텔> 홍종찬 PD, <거짓말> <그들이 사는 세상> <괜찮아, 사랑이야> 노희경 작가
등장인물 김혜자, 나문희, 주현, 고두심, 고현정, 신성우 외
남주·여주 케미 지수 ★☆☆☆☆
남녀 사이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보다는 남-남, 여-여의 우정 이야기가 주를 이룰 예정.

CREDIT INFO

취재
서미정 기자
사진 제공
서울문화사 DB, KBS, SBS, tvN
2016년 03월호

2016년 03월호

취재
서미정 기자
사진 제공
서울문화사 DB, KBS, SBS,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