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여배우처럼, 앞머리 연출법

앞머리로 이마를 가린다고 해서 무조건 동안이 되거나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것은 아니다. 요즘 드라마와 영화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여배우 전담 디자이너들이 앞머리를 최신 트렌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스타일링 노하우를 공개한다.

On January 10, 2014

세련된 차도녀, 드라마 <비밀> 이다희

Style Point
세련되면서도 도도한 엄친딸 역할을 연기했던 이다희. 드라마 초반 파티 신의 헤어스타일이 반응이 좋아 계속 묶는 스타일링을 고수하게 되었다. 이다희표 앞머리는 가르마를 정확하게 만들지 않으면서도 뿌리 볼륨이 잘 살도록 드라이하고, 뒷머리와 연결되도록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포인트.

How to Care
모발이 가늘어서 스타일링 지속 시간이 짧은 편이라, 펌은 뿌리 부분을 살린 매직 볼륨 펌을 시술했고, 앞머리 드라이에 특히 신경 쓰는 편이다. 뿌리 부분이 가라앉지 않게 샴푸 후 역방향으로 말리고, 머리카락 뿌리 반대 방향으로 드라이어 바람을 쏘여주되 손가락으로 빗듯이 하면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살릴 수 있다.

by 현석(라메종 0809 원장)

“달걀형의 얼굴은 어떤 스타일의 앞머리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요. 얼굴이 둥글다거나 각이 졌다면, 가르마를 불규칙적으로 만들고, 얼굴을 살짝 감싸주는 스타일의 앞머리에 도전해보세요.”

1 유닉스 팝 헤어 드라이어
앞머리는 뿌리 부분부터 꼼꼼하게 드라이하자. 4만3천원.

2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드라이 전에 모발 보호를 위해 가볍게 바른다. 100.ml 6만8천원.

어려지는 동안 앞머리, 영화 <공범> 손예진

Style Point
영화 <공범>에서 손예진의 나이는 20대 중반. 극 중 나이에 맞게 어려 보일 수 있도록, 그리고 배우의 과격한 움직임이 많은 스릴러라는 장르 특성에 맞게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도록 스타일링했다. 앞머리는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게 이마가 살짝 보일 정도로 커트해 전체적으로 가벼운 질감을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How to Care
앞머리는 얼굴선이 드러나면서 자연스럽게 뻗칠 수 있도록 핸드 드라이를 하는데, 드라이를 하기 전 모발에 스프레이를 살짝 뿌리면 스타일링이 좀 수월해진다는 팁은 기억해두면 좋다. 스타일이 어느 정도 완성되면 부분적으로 소프트한 왁스와 헤어 오일을 믹스해서 윤기있는 머릿결을 표현한다.

by 구미정(제니하우스 팀장)

“앞머리가 나는 형태는 제각각이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스타일링이 되지 않는 사람이 많아요. 갈라지거나 잔머리가 많다면 모류 교정을, 심한 직모나 곱슬머리는 디자인 펌을 통해 손쉽게 앞머리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요.”

1 kms 몰딩 패이스트
강한 고정력으로 열 처리 없이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패이스트 왁스. 150ml 3만3천원.

2 로레알 에르네뜨 스프레이
헤어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스타일링 지속력이 뛰어나다. 500ml 2만원대.

곱슬곱슬 푸들 스타일, 드라마 <미래의 선택> 윤은혜

Style Point
연예인과 작업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극 중 캐릭터. <미래의 선택>의 미래라는 캐릭터가 엉뚱하면서도 씩씩한 느낌이라 얼굴을 많이 가리기보다는 자연스럽게 귀여운 느낌을 강조하고 싶어 곱슬곱슬한 펌으로 연출했다.

How to Care
윤은혜표 앞머리의 완성은 푸들 펌. 정리가 되지 않은 앞머리는 펌을 하면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커트를 먼저 한 뒤 무겁지 않은 질감 처리가 된 상태에서 펌을 해야 곱슬곱슬한 컬감을 더 잘 살릴 수 있다. 그리고 앞머리 펌을 할 때는 가르마를 타지 않고 전체적으로 앞으로 내린 상태로 펌을 해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by 강수정(요닝플레이 부원장)

“곱슬 웨이브 머리는 볼륨감이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답답해 보일 수가 있어요. 푸들 펌을 윤은혜처럼 트렌디하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염색을 추천합니다. 컬이 많은 머리는 컬러가 좀 밝아야 예쁘게 연출된답니다.”

1 가위
펌을 하면 생머리일 때보다 머리 길이가 짧아진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커트를 해야 한다.

2 브러시
푸들 앞머리는 젖은 상태에서 쿠션 브러시로 빗질을 하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가르마를 타서 스타일링한다.

클래식한 고급스러움, 드라마 <황금무지개> 차예련

Style Point
머리 좋고 미모까지 겸비한 드라마 속 캐릭터에 맞춰 세련되고 시크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앞머리는 살짝 떨어뜨리듯 자연스럽게 귀를 덮으며 넘기는 느낌으로 연출했는데, 이 상태에서 뒷머리의 볼륨감만 살려 느슨하게 묶어도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How to Care
샴푸 후 머리를 말리면서 앞머리 가르마 방향을 정해둔다. 상황이나 의상에 따라 달라지는 가르마 방향을 정한 뒤, 굵은 롤 빗을 이용해 옆으로 살짝 돌려주면서 드라이어로 열을 준다. 앞머리에 제품을 많이 사용하면 유분기가 많아져 오일리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스타일링 후 헤어 에센스를 모발 전체에 바른 뒤 손바닥에 남아 있는 소량으로 앞머리의 끝 부분만 살짝 만져주면 적당하다.

by 정미영(이경민 포레 부원장)

“올겨울에는 앞머리를 코, 턱 정도까지의 길이로 자르고, 페이스 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는 앞머리로 스타일링해보세요. 가르마의 방향이나 약간의 길이 조절에 따라 전반적으로 어느 얼굴형에나 무난하게 어울리고 앞머리가 없는 헤어스타일보다 어려 보인답니다.”

1 존마스터스오가닉 씨미스트 씨솔트 스프레이 위드 라벤더
스타일링 마지막 단계에 뿌리면 볼륨감이 오래 유지되는 스프레이. 266ml 3만3천원.

2 존마스터스오가닉 헤어 포마드
부스스한 모발에 바르면 끈적임 없이 자연스럽고 촉촉하고 차분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57g 4만3천원.

럭셔리+우아함, 드라마 <상속자들> 김성령

Style Point

촬영장에서 준비된 의상과 상황에 맞게 액세서리를 선택하고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편이다. 김성령의 두상이 워낙 예뻐서 어떤 헤어스타일도 잘 소화하지만, 이번 드라마에서는 우아한 재벌 사모님 캐릭터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앞머리에 웨이브를 넣거나 깔끔하게 넘겨 연출했다. 장식이 화려한 핀이나 헤어밴드도 단골 소품.

How to Care
김성령표 단발은 페이스 라인이 슬림해 보이고 세련된 느낌의 디스커넥션 보브 커트와 디지털 볼륨 매직으로 정리해 완성된다. 앞머리는 아이론을 이용해 물결 웨이브를 만들어 고정하거나, 깔끔하게 귀 뒤로 넘겨 연출한다. 앞머리는 뿌리 볼륨부터 살려놓고 스프레이를 이용해 고정하는 것이 스타일링을 가장 오래 유지할 수 있는 팁.

by 지선(보보리스 부원장)

“얼굴이 크거나 각진 얼굴형인 사람들은 뱅 스타일 같은 짧은 앞머리보다는 긴 앞머리를 추천해요.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느낌으로, 턱선과 도드라진 광대뼈를 커버하면 얼굴형이 더 갸름하고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1 유닉스전자 윈디
컬 고정력 강화로 셀프 헤어 스타일링이 쉽다. 7만9천원.

2 환타지아 퓨어티그로 왁스
스타일링 마무리 단계에 잔머리 처리 작업이나 윤기를 주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 142g 가격미정.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럽게, 드라마 <메디컬 탑팀> 정려원

Style Point

이번 드라마에서 정려원은 그동안 주로 연기하던 사랑스럽고 밝은 이미지의 역할이 아닌 차가운 이미지의 흉부외과 의사 서주영 역을 연기하고 있기 때문에 화려한 연출보다는 꾸미지 않은 듯한 스타일링이 포인트. 머리는 주로 하나로 질끈 묶고, 앞머리는 가르마를 옆으로 타 길게 늘어뜨려 얼굴형을 커버했으며, 약간의 웨이브를 주기도 한다.

How to Care
펌을 해야 스타일링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열펌을 이용해 굵은 웨이브가 생기는 내추럴 베드 펌을 연출하였고, 고데를 사용해 컬이 너무 많이 생기지 않도록 웨이브를 만든다. 옆쪽의 잔머리는 다 정리하지 않고 떨어지는 대로 내리는 것이 더욱 자연스럽다.

by 이순철(순수 대표원장)

“정려원 스타일의 앞머리는 자연스러움이 포인트예요. 잔머리까지 너무 깔끔하게 정리하다 보면 멋스러운 느낌이 없어진답니다.”

1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더 카멜리아 트리트먼트 오일
발효 동백 오일이 99.5% 함유된 제품으로 보습력이 뛰어나다. 30ml 가격미정.

2 순수 더 살롱 트리트먼트
모발의 수분과 볼륨감을 잡아주는 트리트먼트. 250ml 4만3천원.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초은초롱
사진
양수열
제품협찬
유닉스뷰티(1588-5440), 모로칸오일(1666-5125), 아윤채(02-2017-4150), 존마스터스오가닉(1544-9073),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080-099-5000), (주)시스템포유(02-568-4524), 순수(02-542-5574)
자료제공
드라마틱 톡, 에넥스텔레콤, ㈜선샤인필름, 빨간약, 에이스토리
2013년 12월호

2013년 12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초은초롱
사진
양수열
제품협찬
유닉스뷰티(1588-5440), 모로칸오일(1666-5125), 아윤채(02-2017-4150), 존마스터스오가닉(1544-9073),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080-099-5000), (주)시스템포유(02-568-4524), 순수(02-542-5574)
자료제공
드라마틱 톡, 에넥스텔레콤, ㈜선샤인필름, 빨간약, 에이스토리